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BBC News | 코리아

온라인 '체스 올림피아드'.. 인터넷 끊겨 러시아·인도 '공동 우승'

코로나19 사태로 체스 대회는 온라인으로 진행됐다.

236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이번 대회에 160개국 선수들이 참가했다

출처BBC

온라인으로 치러진 국제 체스 대회 결승전에서 갑자기 인터넷 접속이 끊겨 인도와 러시아가 ‘공동 우승’을 차지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인해 국제체스연맹은 올해 최초로 온라인 체스 올림피아드를 개최했다.

160개국 선수들이 참가한 이번 대회는 지난달 25일 시작해 지난 30일 막을 내렸다.

각각 2명의 선수가 한 팀이 돼 결승을 치르던 인도와 러시아. 그런데 인도팀 선수들이 인터넷 접속 문제로 경기 중 갑자기 사라졌다. 대회 관계자는 “전례가 없는 일"이라고 설명했다.

아카디 드보르코비치 국제체스연맹 회장은 “온라인 체스 올림피아드가 전 세계 인터넷 연결 끊김 현상으로 영향을 받았다"며 “이는 인도를 포함해 많은 참가국에 영향을 줬다"고 말했다.

“아직 결승전의 결과가 나오지 않은 상황에서 인도 선수들의 연결이 끊어졌습니다.”

위원회는 논의 끝에 양 팀에게 금메달을 수여하기로 결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최초로 온라인으로 진행된 국제 경기였던 만큼 결승전 이전에도 서버 관련 문제가 발생하기도 했다.

일례로 28일 치러진 아르메니아와 인도의 8강전에서 아르메니아팀 선수 1명의 서버 접속이 경기 중 끊어졌다.

아르메니아팀은 주최 측에 재경기를 요청했지만 받아들여지지 않자 항의하는 뜻으로 대회 기권을 선언했다.

제44회 체스 올림피아드는 이번 달 러시아에서 열릴 계획이었지만, 코로나19 사태 때문에 2021년으로 연기됐다.

작성자 정보

BBC News | 코리아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