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BBC News | 코리아

인도 코로나19 확진자 수, 미국 추월.. 세계 최고 기록

30일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수는 7만8761건으로 세계 최고를 기록했다.

777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전문가들은 인도가 코로나19 검사를 더 확대해야 한다고 말한다

출처EPA

인도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세계 최다 일일 확진자 수를 기록했다.

현재 감염자 수가 전세계 세번째로 많은 인도는 30일 7만8761건의 신규 확진 사례를 보고해, 7월 17일의 미국 기록을 뛰어넘었다.

이는 코로나19가 3월 발생한 이래 수백만 명이 직업을 잃은 상황에서 인도 정부가 경제를 살리기 위해 방역 조치들을 해제하는 가운데 벌어졌다.

인도의 각 지역에서는 코로나19 확산이 계속되고 있다.

30일 기준 전세계의 코로나19 확진자 수는 2500만 명을 넘겼고 사망자 수는 84만3000명을 기록했다. 존스홉킨스대학교 집계에 따르면 여전히 가장 많은 확진자가 발생한 나라는 600만 명을 기록 중인 미국이다.

확진자 급증의 원인은?

인도의 30일 신규 확진자 수는 미국의 7월 17일 기록인 7만7299명을 능가했다.

심장학과 전문의 마노즈 쿠마는 로이터통신에 “전세계에서 일일 신규 확진자 수로는 최다입니다. 팬데믹이 지방에서 번지고 있기 때문입니다"라고 말했다.

코로나19 위기 초기에는 인도가 강력한 봉쇄 조치를 실시하면서 선방하는 듯 보였으나 이후 뭄바이와 델리 같은 대도시가 타격을 입었으며 그 다음에는 소도시와 지방에서 확진자가 급증했다.

확진자 수의 증가에도 불구하고 정부는 방역 조치 해제를 밀어붙였다.

다음달부터 마스크와 사회적 거리두기를 지키면 100명까지 모이는 문화, 스포츠 행사가 허용된다.

대도시의 지하철도 운행을 재개할 예정이다.

인도에서 보고된 사망자 수가 너무 적다는 우려도 있다

출처Reuters

혈관학과 전문의 라지브 파레크는 로이터통신에 "사람들은 신규 확진자 수가 줄기 시작하면 끝난 거라고 여겼습니다… 모두가 마스크를 쓰지 않고 사회적 거리두기도 지키지 않고 밖을 돌아다녔죠"라고 말했다.

“처음부터 이런 일이 벌어지게 되면 안됐습니다.”

전문가들은 축소 보고와 부족한 검사 능력도 여전히 큰 문제라고 말한다.

인도에서 보고된 사망자 수 6만3000명은 대략 멕시코와 비슷한 수준이다. 그러나 멕시코의 감염자 수는 59만1000명인데 반해 인도의 감염자 수는 350만 명이다.

인도 정부는 확진자 중 사망자 수는 집계하고 있으나 감염 의심자에 대해서는 하지 않고 있다.

검사에 대해 바이러스학자 샤히드 자밀은 AFP통신에 다음과 같이 말했다.

“인도의 인구 100만 명 당 검사 회수는 3만 명 정도인데 이는 바이러스에 가장 큰 타격을 입은 10개 나라 중에 두 번째로 낮은 수준입니다.”

인도 정부의 입장은?

나렌드라 모디 인도 총리는 연설에서 최근 확진자 수에 대한 언급을 하지 않았다.

그는 국민에게 규칙을 준수하고 코로나19를 물리치기 위해 연대할 것을 촉구했다.

모디 총리는 "모든 국민이 건강하고 행복해야 하고 우리가 함께 코로나19를 완전히 격퇴해야 합니다"라고 말했다.

또 “오직 당신이 안전하고 2미터의 안전 거리를 유지하고 마스크를 쓸 때에만 코로나19가 격퇴될 수 있습니다"고 덧붙였다.

.

출처BBC

BBC 코리아에서 새로운 소식을 보시려면, 페이스북/인스타그램/유튜브를 구독하세요

작성자 정보

BBC News | 코리아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