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BBC News | 코리아

BTS, '다이너마이트' 신기록 행진..최단 시간 1억뷰 달성

'팬들과 긍정적인 에너지를 나누고 싶었습니다.'

516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방탄소년단은 하반기에 새 앨범 발매를 목표로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출처Big Hit Entertainment

방탄소년단(BTS)의 신곡 ‘다이너마이트(Dynamite)’가 공개와 동시에 신기록을 세웠다.

‘다이너마이트’ 뮤직비디오는 21일 첫 공개된 이후 24시간 만에 조회 수 1억 뷰를 돌파했다. 이는 방탄소년단 뮤직비디오는 물론, 유튜브 뮤직비디오 역사상 가장 빠른 기록이다.

지난 6월 블랙핑크의 ‘하우 유 라이크 댓(How You Like That)’은 24시간 만에 8630만 뷰를 달성해 당시 유튜브 뮤직비디오 사상 최단 기록을 세웠던 바 있다.

'다이너마이트' 공개 당시 동시 접속자 수가 300만 명을 넘겨 유튜브 프리미엄 뮤직비디오 역대 최고 시청 기록을 달성했는데, 이는 블랙핑크의 ‘하우 유 라이크 댓’이 보유하고 있는 기록의 거의 두 배에 가깝다.

'다이너마이트'는 음악 스트리밍 플랫폼에서도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세계 104개 국가 및 지역의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위를 차지했다. 세계 최대 음악 스트리밍 플랫폼인 스포티파이의 ‘글로벌 톱’ 1위로 진입하며, 이 차트의 정상에 오른 첫 한국 가수가 됐다.

‘다이너마이트'는 방탄소년단의 첫 영어 곡이다. 앨범 단위의 공개가 아닌 디지털 싱글 형태의 첫 싱글 발매라는 점도 시선을 끌었다.

지난해 방탄소년단의 일본 나고야 공연. 팬데믹 이전 수준의 공연이 과연 언제 다시 열릴지 불투명하다

출처뉴스1

하반기에 새 앨범 발매를 목표로 작업을 진행하고 있던 방탄소년단은 21일 온라인 기자간담회에서 이번 노래를 통해 “긍정적인 분위기, 에너지, 희망, 사랑, 순수함과 모든 것"을 전하고 싶다고 말했다.

“팬들과 최대한 빨리 만나고 싶어 이번에 처음 싱글을 발매하게 됐습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때문에 전 세계 많은 분이 힘든 시간을 보내고 계십니다. 그래서 팬들과 긍정적인 에너지를 나누고 싶었습니다.”

디스코 팝 장르의 ‘다이너마이트’의 작사와 작곡은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소속 프로듀서나 방탄소년단 멤버들이 아닌 외부에 맡겼다. 미국 보이밴드 조나스 브라더스 등의 곡을 작업한 영국 뮤지션 데이비드 스튜어트와 제시카 아곰바르가 만든 곡이다.

신곡 첫 무대는 31일 ‘2020 MTV 비디오 뮤직 어워드’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한편 블랙핑크가 미국의 유명 가수 셀레나 고메즈와 함께 작업한 새 싱글 ‘아이스크림'이 오는 28일 공개된다. 블랙핑크가 방탄소년단의 기록을 또 한번 깰 수 있을지 주목된다.

작성자 정보

BBC News | 코리아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