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BBC News | 코리아

코로나19 백신은 성공할 수 있을까?

영국 정부는 코로나19 충격 완화를 위해 3개 제약회사에 백신 9000만 개를 공급받는 계약을 추가로 체결하겠다고 밝혔다.

1,167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은 언제쯤 나올까?

백신은 일반인에게 투약 되기 전에 여러 단계의 실험을 거쳐 검증돼야 한다.

임상험은 임상전시험과 1단계, 2단계, 3단계로 나뉘는데 현재 옥스퍼드대학과 아스트라제네카 연구진의 백신 후보가 유일하게 3단계에 돌입한 상황이다.

의학저널 렌싯에 실린 옥스퍼드-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실험 결과는 우선 고무적이다.

백신을 체내에 투여하자 항체와 면역 T세포가 증가했고, 심각한 부작용 또한 없었다.

하지만 해당 면역반응이 신체를 실제 감염으로부터 보호해줄 수 있는지, 면역반응이 상대적으로 약한 노년층에게도 적용될 수 있을지는 아직 불확실하다. 이는 3단계 시험이 끝나고서야 확인해 볼 수 있을 것이다.

일찍이 옥스퍼드-아스트라제네카 백신에 투자한 영국 정부는 코로나19 충격 완화를 위해 3개 제약회사에 백신 9000만 개를 공급받는 계약을 추가로 체결하겠다고 밝혔다.

하지만 일각에서는 영국 정부가 맺는 계약이 불투명하다고 지적한다.

활동가 디아르메이드 맥도날드는 영국 정부가 감당할 수 있는, 장기적이고 좋은 계약을 맺어 백신과 치료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고 말했다.

비록 백신의 개발 속도는 독보적이지만 효과적인 백신이 필요한 모든 이들에게 닿기 위해서는 아직 갈 길이 남아있다.

작성자 정보

BBC News | 코리아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