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BBC News | 코리아

홍콩, 학생들에게 정치활동 금지령..노래·구호 모두 금지

금지령은 중국 국가안보처가 홍콩에 문을 연 8일 내려졌다.

243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지난 6월 인간 사슬 시위에 참여한 학생들

출처Reuters

홍콩 학생들에게 정치적 활동 금지령이 내려졌다. 홍콩 교육부 장관은 학교에서 정치적 메시지가 담긴 노래를 부르거나, 문구 게시, 수업 거부 등 모든 정치적 활동을 금한다고 말했다.

지난해 홍콩 민주화 시위동안 수천 명의 학생들이 참여했는데, 1600명이 폭력적인 시위에 참여한 혐의로 체포되기도 했다.

학생 정치 활동 금지령은 중국 국가안보처가 홍콩에 문을 연 8일 내려졌다.

홍콩 국가안보처 설치는 중국 정부에 대한 비판을 금지하기 위해 최근 발효된 홍콩 국가보안법(홍콩 보안법) 조항 중 하나다.

홍콩 시민들의 우려에도 불구하고, 중국 당국은 폭력 시위가 끝나면 홍콩이 안정을 되찾을 것이라고 말하고 있다.

홍콩 주권은 지난 1997년 영국에서 중국으로 반환됐다. '일국양제(한 나라, 두 체제)' 합의에 따라 홍콩은 최소 50년간 일정한 권리를 보장받게 돼 있었다.

지난해 홍콩에서는 수많은 사람들이 범죄인 인도법 개정안(송환법)에 반대하는 시위를 벌였다. 시위대는 홍콩 지역에 있는 범죄 용의자를 중국 본토로 인도하도록 허용하는 이 법안이 홍콩의 특별한 지위를 훼손한다고 봤다.

시위에 나선 홍콩 학생들

출처Reuters

반정부 시위는 완전한 민주주의와 더불어 경찰 폭력 진압 조사를 요구하는 목소리로 확대됐다.

많은 학생들이 시위 비공식 주제가인 '홍콩에 영광을(Glory To Hongkong)'로 중국 국가가 울려퍼지는 걸 막는 등 시위 지지를 표명했다.

하지만 이와 관련해 케빈 융 교육부 장관은 학교가 시위를 근절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융 장관은 "이 노래가 몇 달 동안 지속해 온 정치 사회적 사건, 폭력적이고 불법인 사건들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며 "학교는 학생들이 (이 곡을) 연주하거나 노래하거나 방송하도록 해서는 안된다"고 말했다.

당국은 또한 학생들이 인간 사슬을 형성하거나 구호를 외치거나 다른 정치적 메시지를 표현해서는 안 된다고 말했다.

지난주에는 민주주의 관련 서적이 공공도서관에서 사라지는 일이 있었다.

당국은 이 서적들이 보안법에 저촉되는지를 검토할 것이라고 말했다.

작성자 정보

BBC News | 코리아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