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BBC News | 코리아

대만에서 '전 세계를 위한' LGBT 프라이드 행진이 열렸다

주최측은 전 세계에서 500건에 가까운 행사가 취소된 상황에서 행진할 수 있어 영광이었다고 말했다.

385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폭우로 프라이드 행진은 한 시간 지연됐다

출처EPA

대만에서 열린 게이 프라이드 행진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많은 나라가 행사를 취소한 가운데 열려 주목을 받았다. 

28일 타이페이의 자유광장에는 200명이 넘는 인원이 모였다. 참가자들은 LGBT 프라이드 시즌을 맞아 "전 세계를 위해 행진한다"고 말했다. 

주최자 대리엔 첸은 전 세계에서 500건에 가까운 행사가 취소된 상황에서 행진할 수 있어 영광이었다고 말했다. 

대만은 지난해 아시아 국가로는 최초로 동성 결혼을 합법화했다.

28일 타이페이의 자유광장에는 200명이 넘는 인원이 모였다

출처AFP

 

대만에선 보통 10월에 LGBT 프라이드 행진을 열지만, 세계 곳곳에서 프라이드 행진이 취소되자 올해 행사를 앞당겼다.

대만은 지금까지 440명을 조금 넘는 코로나19 감염자와 단 7명의 사망자를 기록했다. 최근 2개월 이상 지역감염자가 발생하지 않았다.

 

 

대만에선 보통 10월에 LGBT 프라이드 행진을 열지만, 세계 곳곳에서 프라이드 행진이 취소되자 올해 행사를 앞당겼다

출처Reuters

첸은 대만의 LGBT 커뮤니티가 미국에서 처음 프라이드 행진이 열린 지 50주년이 되는 해를 기념하고 싶었다고 말했다.

"전 세계가 팬데믹의 고비에 직면해 있지요." 그는 말했다. "그래서 대만은 포기하지 않을 겁니다. 이 희망의 불씨를 이어가고 세계를 위해 당당히 일어설 겁니다."

대만은 지난해 아시아 국가로는 최초로 동성 결혼을 합법화했다

출처EPA

 

대만에서 6년째 살고 있는 프랑스 출신의 드랙 아티스트 쿠키는 AFP통신에 이렇게 말했다.

"저는 프랑스를 위해 행진하러 왔습니다. 세계 많은 나라에서 행진은 커녕 나가지도 못하는 상황이라 우리가 다른 나라들을 대신해 행진하게 됐어요." 

작성자 정보

BBC News | 코리아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