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BBC News | 코리아

김정은 위원장이 20일 만에 모습을 드러냈다

조선중앙통신은 김 위원장이 비료공장 바깥에서 리본을 자르는 모습이 담긴 사진을 공개했다.

2,945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북한 관영매체는 김정은 위원장이 지난 1일 비료공장 준공식에 참석했다고 보도했다

출처Reuters

북한 김정은 노동당 위원장이 20일 만에 공개석상에 모습을 드러냈다.

북한 관영매체인 조선중앙통신은 김정은 위원장이 비료 공장의 준공식에 참석했다고 보도했다.

지난 1일 열린 준공식에 김 위원장이 등장하자 공장의 사람들이 크게 박수를 치며 환호했다고 조선중앙통신은 전했다.

김정은 위원장의 공개 행보는 지난 4월 12일 보도 이후 처음이다. 때문에 그의 건강 상태에 대한 추측이 무성했다.

북한 관영매체의 보도 내용을 다른 방법으로 확인할 수는 없었다.

이후 조선중앙통신은 김정은 위원장이 공장 바깥에서 리본을 자르는 모습이 담긴 사진을 공개했다.

기자들에게 김정은 위원장의 재등장에 대한 질문을 받았을 때 미국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아직 그에 대해 말하고 싶지 않다고 말했다.

조선중앙통신은 무어라 보도했나?

조선중앙통신에 따르면 김정은 위원장은 자신의 여동생인 김여정 노동당 제1부부장을 비롯한 고위 북한 간부들을 대동했다.

김 위원장은 평양 북쪽에 위치한 순천의 비료공장의 준공식에 참석했다. 참가자들은 "자립경제강화를 위한 혁명적대진군을 승리에로 이끌어주시는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 최대의 영광을 드리며 폭풍같은 '만세!'의 환호를 터쳐올리였다"고 조선중앙통신은 전한다.

비료공장 준공식에서 "폭풍같은 '만세'의 환호"가 터져나왔다고 조선중앙통신은 전한다

출처AFP

김 위원장은 공장의 생산 체계에 만족했으며 공장이 화학공업과 식량생산의 발전에 기여할 것에 대해 찬사를 보냈다고 조선중앙통신은 덧붙였다.

그의 건강에 대한 추측은 어떻게 시작됐나?

김정은 위원장은 지난 15일 자신의 조부 김일성의 탄생일 행사에 모습을 드러내지 않았다. 김일성의 탄생일은 북한에서 '태양절'로 불리며 가장 중요한 행사다.

김정은은 지금까지 태양절 행사에 불참한 적이 없었다. 그가 아무런 이유 없이 불참했을 가능성은 거의 없다.

김정은 위원장의 건강 문제에 대한 주장은 이달 초 한국의 한 북한전문매체에서 처음 제기됐다.

데일리NK는 익명의 소식통을 인용해 김정은 위원장이 작년 8월부터 심혈관 문제를 겪고 있었고 백두산을 여러 차례 방문한 이후 건강이 악화됐다고 보도했다.

이후 여러 매체는 하나의 소식통에 의존한 보도를 쏟아냈다.

미국의 매체에서는 김정은 위원장이 심장 수술 이후 위중한 상태라는 보도까지 나왔다.

그러나 한국 정부의 성명과 중국 정보기관 소식통들은 이것이 사실이 아니라고 말했다.

김정은 위원장은 이전까지 조부 김일성의 탄생일 행사에 불참한 적이 없었다

출처AFP

김정은이 과거에도 모습을 드러내지 않은 적이 있었나?

김 위원장은 2014년 9월에도 한 공연에 참석한 후 40일 간 모습을 드러내지 않았다. 그는 10월 중순께 지팡이를 짚은 채 모습을 드러냈다.

관영매체는 그가 어디에 있었는지에 대해 설명한 적이 없다. 그러나 한국의 정보기관은 낭종으로 인해 왼쪽 발목 수술을 받은 것으로 판단한다.

작성자 정보

BBC News | 코리아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