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BBC News | 코리아

코로나19로 취소∙연기된 국제영화제, 유튜브로 뭉친다

칸, 베를린, 베니스, 토론토 영화제 등이 참여한다.

617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지난해 BFI 런던영화제에 참석한 알파치노와 마틴 스콜세지, 로버트 드니로

출처PA

칸, 베를린, 토론토, 베니스 등 주요 국제영화제가 무료 디지털 국제영화제를 공동 개최한다.

'우리는 하나(We Are One)'라는 이름의 이 행사는 5월 29일 유튜브에서 개막한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영화 산업이 중단되면서 많은 국제 행사가 취소됐다.

대신 온라인에서 10일간 열리는 이 행사는 세계보건기구(WHO)의 코로나19 연대대응기금 등의 모금 활동에 도움을 줄 것으로 보인다.

로버트 드니로와 제인 로젠탈이 공동 창립한 뉴욕의 트라이베카 영화제는 코로나19로 행사를 연기한 뒤 '우리는 하나'에 합류했다.

이들은 "프로그래머와 예술가, 스토리텔러들이 힘을 모아 전 세계 관객들에게 기쁨과 위안을 선사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영화의 특별한 힘

로젠탈은 "우리는 영화의 독특한 역할에 대해 종종 이야기한다. 그것은 국경과 다름을 넘어 사람들에게 영감을 주고 하나로 만듦으로써 세상을 치유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지금 세계에는 그런 치유가 필요합니다."

이번 디지털 행사에는 장편, 단편, 다큐멘터리 상영과 음악, 희극, 대담 등이 포함된다. 전체 일정은 행사 전 모두 공개된다.

할리우드 전문 잡지 데드라인에 따르면, 비용과 저작권 문제로 상영 예정작이 2020년 영화제에서 상영되진 않을 것으로 전망된다.

지난달 프랑스 칸 국제영화제도 코로나19로 행사를 연기했다. 티에리 프레모 칸 집행위원장과 피에르 레스퀴르 조직위원장은 대신 온라인 영화제에 참여하는 것이 "자랑스럽다"고 말했다.

"저희는 특별한 영화와 재능있는 사람들을 조명하는 협력 영화제에 참여하는 것이 자랑스럽습니다. 이는 전 세계 스토리텔링의 미묘한 차이와 각 페스티벌의 예술적 특성을 모두 경험할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본래 2월 개최되는 베를린 영화제를 비롯해 매년 개최되는 베를린, 베니스, 런던 영화제는 수정된 버전으로 가을에 열릴 예정이다.

작성자 정보

BBC News | 코리아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