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BBC News | 코리아

독일, 공공장소 마스크 착용 의무화... 미착용 시 벌금 부과

독일이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공공장소에서 마스크 착용을 의무화하기로 했다.

3,898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일부 지역은 쇼핑 중에 마스크 착용을 요구할 예정이다

출처Getty Images

독일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공공장소에서 마스크 착용을 의무화하기로 했다.

공공장소 마스크 의무화는 독일 대부분 주에서 오는 27일부터 시행될 예정이다.

이번 결정은 지난주 독일 앙겔라 메르켈 총리가 전국 봉쇄 조치를 완화하는 대신 공공장소 마스크 착용을 의무화해야 한다고 주장한 이후 나왔다.

독일의 마스크 의무화에 대해 알아봤다.

마스크 의무화, 어떻게 진행되나

마스크 의무화는 오는 27일 독일 연방 내 주 정부에서 법이 통과돼야 효력을 가진다.

현재 독일 전체 16개 주가 발의한 법안은 모두 대중교통 이용 시 마스크 착용을 필수화한다.

또 베를린을 제외한 모든 주는 쇼핑 시에도 마스크를 의무화한다.

구체적인 처벌 기준은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

다만 독일 북부 멕클렌부르크-웨스턴 포메라니아 주에서는 마스크 착용 의무를 어길 시 약 3만원의 벌금을 부과하기로 했다.

어떤 종류의 마스크를 사용해야 하는지도 아직 특정되지 않았다.

바덴뷔르템베르크주 빈프리트 크레치만 주지사는 의료진에게 의료 마스크 착용을 의무화하고, 일반 시민에게는 단순 마스크 착용을 의무화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라고 밝혔다.

각자 다른 기준

WHO는 앞서 무증상자의 마스크 착용이 효과가 있다는 근거는 없다며 마스크 의무화에 부정적 견해를 드러내왔다.

독일과 비슷한 시기에 봉쇄령을 완화한 스위스는 마스크 착용을 의무화하지 않겠다고 밝혔다.

하지만 독일처럼 WHO의 권고와 다르게 마스크 착용을 의무화하는 나라도 늘고 있다.

대표적으로 오스트리아는 독일에 앞서 이달 초 쇼핑몰 내 마스크 착용을 의무화했다.

체코 공화국와 슬로바키아 등 동유럽 국가들도 대중교통 이용 시 마스크 착용을 의무화했다.

미국도 마스크 의무화를 논의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스페인과 프랑스 등은 마스크를 의무화하지는 않지만 충분한 마스크 생산을 통해 전 국민에게 마스크를 지급하겠다고 약속했다.

임상시험 시작

독일 내 확진자는 최근 14만5000명을 넘어섰다.

미국 존스홉킨스대학 측은 독일 내 사망자가 5100명을 넘어섰다고 보고했다.

독일은 23일 인간을 대상으로 한 코로나19 백신 임상시험을 허가했다.

이에 18세에서 55세 사이 200명의 건강한 자원봉사자들이 약의 효능을 증명할 예정이다.

영국 옥스퍼드대학 연구진도 25일부터 임상시험을 시행할 예정이다. 같은 날 미국 시애틀에서도 임상시험이 진행된다.

작성자 정보

BBC News | 코리아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