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BBC News | 코리아

신종 코로나: 중국이 지난 3일간 추가 확진자가 줄었다고 발표했다

왕이 외무장관은 추가 확진자 감소가 중국이 효과적으로 대응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다.

560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중국에선 코로나19 사태로 1660명 넘는 사람이 사망했다

출처Reuters

중국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 새로운 확진자가 최근 사흘간 감소해왔다고 발표했다.

16일 중국 관계당국은 추가로 142명이 사망했고, 2009명의 추가 확진자가 있다고 밝혔다.

추가 확진자는 집계 방식 변화 이후, 이번 주 초까지 급증했지만 그 이후로는 계속 감소하고 있다.

지금까지 6만8000명이 넘는 중국인이 코로나19에 감염됐으며, 1655명이 사망했다.

중국 이외에도 30개 나라에서 500명 넘는 사람들이 확진 판정을 받았다. 프랑스, 홍콩, 필리핀, 일본에서 총 4명이 사망했다.

중국 왕이 외교 담당 국무위원 겸 외교부장은 최근 발표가 나오기 전 "새로운 확진자의 감소는 전염병을 통제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라고 말했다.

"우리는 완벽한 예방과 포괄적인 통제 노력을 하고 있다. 다른 나라도 이 정도로 할 수 없을 것이다."

이밖에 코로나19 관련 소식은 다음과 같다:

  • 일본 항구에서 검역 중인 유람선에서 양성반응을 보인 사람은 355명으로 늘었다. 다이아몬드 프린세스 호는 중국 밖에서 가장 많은 감염자를 배출했다. 미국과 캐나다는 시민을 대피시키기 위해 비행기를 보내고 있다
  • 중국 중앙은행은 바이러스 확산을 막기 위해 지폐를 소독해 보관한다
  • 프랑스는 지난 15일 한 중국인 관광객이 코로나19에 감염된 후 프랑스에서 사망했다고 밝혔다
  • 캄보디아의 또 다른 유람선에서 83세 미국 여성이 말레이시아에 항공편으로 도착한 후 바이러스 양성 반응을 보였다.
  • 영국에서는 치료 중이었던 9명 중 8명이 퇴원했다
  • 싱가포르에서 확진 5건이 더 확인되어 확진자가 총 72명이 되었다. 18명이 완쾌돼 퇴원했다.

지난 15일 세계보건기구(WHO) 테드로스 아드하놈 게브레예수스 사무총장은 중국의 발병 대응을 높이 평가했다.

그는 "중국은 세계 각국에 시간을 벌어줬다. 그 시간이 얼만큼인지 알 수 없다"라고 말했다.

"중국 밖에 아직 병이 전파되지 않은 지역 사회가 있어 다행이다."

중국은 어떻게 대처 중인가?

왕이 외교부장

출처EPA

공식적으로 바이러스 확산을 막기 위한 정부의 노력의 일환으로 수천만 명의 중국인들은 여전히 일상생활에 제한이 큰 상태다.

이번 중국 정부 대응의 상당 부분은 심각한 피해를 입은 후베이성과 발병이 시작된 우한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 우한은 거의 봉쇄된 상태다.

왕이 외교부장은 후베이 내 추가 감염의 감소와 함께 회복한 사람들의 수도 급격히 증가했다고 말했다.

코로나19를 억제하기 위한 조치의 일환으로, 베이징 당국은 도시에 들어오는 모든 시민에게 14일 동안 격리소에 있을 것을 명령했다. 이를 지키지 않으면 처벌을 받는다.

그러나 현지 당국은 후베이성의 병원에 호흡기 마스크, 고글, 보호복과 같은 보호 장비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발병 이후 목숨을 의료진은 6명이다.

중국 관영 매체는 이달 초 시진핑 주석의 연설을 발표했다. 시진핑 주석은 지난 7일 코로나19 발발을 억제하는 것에 관련한 지시를 내렸다.

당시 우한시 지방 관리들은 전염병의 심각성을 경시하고 있었다.

이는 고위 지도자들이 정보가 공개되기 전부터 바이러스의 잠재적 위험을 알고 있었음을 보여준다.

정부가 발병 사태에 소홀하게 대처했다고 비난받고 있는 가운데 전문가들은 이번 발표가 당 지도부에서 처음부터 단호하게 행동했음을 보여주기 위한 시도라고 말하고 있다.

작성자 정보

BBC News | 코리아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