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BBC News | 코리아

트럼프 탄핵 심판 시작... 상원 갈등 심화

미국 상원이 트럼프 대통령의 탄핵 심판이 시작되면서 새로운 증거를 확보하려는 민주당의 계속된 시도를 거부했다.

2,692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미치 맥코널 상원의원(가운데)은 주요 증인과 문서의 소환을 막고자 한다

출처EPA

미국 트럼프 대통령의 탄핵 심판이 시작되면서 새로운 증거를 확보하려는 민주당의 계속된 시도를 공화당이 거부했다.

상원 다수당 원내대표 미치 맥코널은 탄핵 심판 관련 심리를 패스트트랙으로 처리하려던 계획을 동료 공화당원들의 압박을 받은 후 철회했다.

민주당은 이것이 은폐 시도에 지나지 않는다고 말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권력남용과 의회의 조사 방해로 탄핵 소추됐다. 대통령은 어떠한 위법도 저지르지 않았다고 부인하고 있다.

스위스 다보스에서 열린 세계경제포럼에서 트럼프 대통령은 자신에게 제기된 혐의가 '그저 날조에 불과하다'고 말했다.

상원의원들은 불편부당한 배심원으로 행동하겠다고 서약했으며 존 로버츠 대법원장이 주재하는 탄핵 심판에서 주6일 매일 6시간 심리를 청취하게 된다.

미국 역사에서 대통령이 탄핵 심판을 치르게 된 것은 이번에 세 번째이며 심판이 얼마나 길어질지는 분명치 않다.

트럼프 대통령은 지난달 민주당이 장악하고 있는 하원에 의해 탄핵 소추됐다.

그러나 상원은 트럼프 대통령의 공화당이 장악하고 있어 트럼프 대통령을 파면시킬 가능성은 낮다.

민주당의 시도는 어떻게 가로막혔나?

상원은 53 대 47로 탄핵 심판에서 문서와 정보를 습득하려 했던 민주당의 제안을 부결시켰다.

상원은 트럼프 대통령과 우크라이나와 관련된 백악관 문서에 대해 소환영장을 발부하자는 민주당 원내대표 척 슈머의 발의를 부결시켰다.

또한 국무부와 백악관 예산처의 기록과 문서에 소환영장을 요청하는 발의 또한 부결시켰다.

미치 맥코널은 어떤 압박을 받았나?

대통령의 변호사의 도움을 받아 맥코널 의원은 처음에 재판 모두 진술을 3일에서 2일로 단축시키려는 계획을 세웠다.

그러나 공화당원을 비롯한 상원의원들과 회의 후 맥코널 의원은 모두 진술을 3일간 하는 데 동의했다.

재판의 절차를 둘러싸고 교착 상태는 며칠 더 계속될 전망이다.

민주당은 존 볼턴 전 국가안보보좌관을 비롯한 트럼프 행정부의 전현직 관계자들이 증언하기를 원한다.

그러나 공화당은 증인과 문서에 관한 논의를 나중으로 미루고 있다.

트럼프 대통령의 탄핵 혐의는 무엇인가?

첫째로 트럼프 대통령은 11월 대선에서 재선을 위해 우크라이나 정부에 도움을 요청했다는 혐의를 받는다.

그가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과의 통화에서 민주당 대선주자 조 바이든에 대한 부패 혐의 수사를 요구하면서 군사 원조를 중단했다는 주장이다. 바이든의 아들 헌터 바이든은 우크라이나의 에너지 대기업 부리스마의 이사였다.

둘째로 작년 탄핵 소추 심리에서 백악관 직원의 증언을 불허함으로써 대통령이 의회의 업무를 방해했다는 것이다.

작성자 정보

BBC News | 코리아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