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BBC News | 코리아

이소룡의 딸이 중국 패스트푸드 체인에 소송을 제기했다

섀넌 리는 중국의 인기 패스트푸드 체인 '전쿵푸(리얼 쿵푸)'가 아버지의 이미지를 도용했다고 주장한다.

8,117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출처Getty Images

이소룡(브루스 리)의 딸 새년 리가 이소룡의 이미지 사용한 중국 유명 패스트푸드 체인을 고소한다.

섀넌 리가 운영하는 '브루스 리 엔터프라이즈'는 패스트푸드 체인 '리얼 쿵푸'가 이소룡의 이미지를 허락없이 사용하고 있다고 주장한다.

브루스 리 엔터프라이즈는 리얼 쿵푸에게 당장 이소룡 이미지를 삭제하라고 요구하고 있으며 이미지 무단사용에 대한 보상으로 3000만 달러(약 350억 원)를 요구한 것으로 알려졌다.

리얼 쿵푸는 현지 관계 당국으로부터 로고의 사용을 허가받았다고 주장한다.

문제의 로고는 검은 머리 남성이 무술하는 자세를 하는 모습이다.

"리얼 쿵푸 체인의 로고는 당사가 상표와 관련된 당국의 철저한 심사를 통해 승인받은 것이며 이미 15년 동안 이 로고를 사용해왔습니다." 회사는 중국의 웨이보에 올린 성명에서 이렇게 말했다.

"그렇게 오랜 시간이 지나서야 소송이 제기됐다는 것을 당사는 이해할 수가 없으며 현재 소송 건에 대해 철저히 살펴보면서 대응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중국어로는 '전쿵푸(眞功夫)'로 불리는 이 패스트푸드 체인은 1990년에 광저우에서 설립됐고 중국 내 600개의 지점을 냈다.

브루스 리 엔터프라이즈는 이소룡 이미지와 관련한 상품권과 라이센스를 담당한다.

브루스 리 엔터프라이즈는 이번 사안에 관한 BBC의 질의에 응답하지 않았다.

중국 정부가 최근 지적재산권 보호를 강화하겠다고 공언해온 터라 이 사건은 많은 주목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BBC 코리아에서 새로운 소식을 보시려면, 페이스북/인스타그램/유튜브를 구독하세요

작성자 정보

BBC News | 코리아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