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BBC News | 코리아

51구역: 미 공군이 이곳을 기습하려는 사람들에게 엄중경고했다

51구역은 네바다주에 있는 1급 군사기지로 이곳에 외계인이 있다고 믿는 사람들도 있다.

41,946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사람들은 51구역에 외계 비행체가 추락했다고 믿는다

출처Getty Images

장난처럼 시작한 일에 미국 공군이 엄중하게 대응한 일이 벌어졌다.

51구역을 기습하겠다는 페이스북 이벤트에 100만 명 넘는 사람들이 참가 의사를 밝혔다. 51구역은 네바다주에 있는 1급 군사기지로 이곳에 외계인이 있다고 믿는 사람들이 있다.

수천 명이 페이스북 이벤트 페이지에 이런 댓글을 달았다. "우리는 총알보다 더 빨리 움직일 수 있다. 외계인 보러 가자."

미 공군 대변인은 이번 사건에 "미국과 미국의 자산을 보호할 준비태세가 됐다"라고 워싱턴포스트에 말했다.

페이스북 이용자 잭슨 반스는 페이스북에 "미 정부 안녕하세요. 이벤트는 장난이었습니다. 저는 정말로 거기 가려고 한 게 아닙니다"라고 답했다.

"그냥 '좋아요' 좀 받으려고 웃자고 한 일입니다. 사람들이 거기에 간다고 하더라도 전 책임이 없습니다."

미 공군은 이번 사건을 진지하게 바라봤다.

"51구역은 미 공군을 위한 훈련지다. 군인들이 훈련받는 공간에 그 누구라도 들어갈 수 없게 막을 것"이라고 공군 대변인은 말했다.

51구역에 얽힌 음모론은?

51구역은 제한된 공간이며 무슨 일이 있는지는 일부분만 알려졌다

출처Getty Images

일부 음모론자는 미 정부가 51구역에서 외부에 알리지 않고 외계인과 UFO에 관한 정보를 다루고 있다고 믿는다.

이들은 2013년에야 공식적으로 알려진 51구역에서 외계인을 붙잡아두거나 추락한 UFO를 연구하고 있다고 본다.

이 음모는 1989년 한 인물에서부터 시작됐다. 당시 51구역에서 물리학자로 근무했다고 주장하는 밥 라자는 한 TV 인터뷰에 나와 그곳에 관한 내용을 폭로했다.

그는 최근 조 로건의 팟캐스트에도 등장했다. 넷플릭스에도 그를 다루는 다큐멘터리가 상영되고 있다. 여전히 그는 끊임없는 화제를 낳고 있다.

라자는 그곳에서 UFO를 분해하는 일을 했으며 외계인이 지구에 끼친 영향력을 다루는 내부 문건을 읽었다고 주장했다.

밥 라자를 다룬 넷플릭스 다큐멘터리가 상영 중이다

출처Getty Images

그의 주장을 뒷받침할 증거는 없다. 그의 물리학 학위를 증빙할 대학교 학적도 없다. 그럼에도 그는 51구역에 관한 음모론에 불을 댕겼다.

'UFO의 음모와 미스터리'를 쓴 토마스 불라드는 "베트남 전쟁과 워터게이트 사건으로 정부와 시민들 사이의 신뢰가 무너졌다. 이후 로스웰 사건이나 51구역은 정부가 시민 몰래 벌이는 일을 칭하는 대명사가 됐다"라고 지적했다.

로스웰은 뉴멕시코주에 있는 지역으로 1947년 UFO가 추락한 곳으로 알려졌다.

당시 미군이 기상관측용 풍선이라고 해명했음에도 사람들은 UFO가 추락했지만 정부로부터 관련 정보가 은폐된 것이라고 알려졌다.

미 정부가 1990년대 들어 핵실험을 감시하는 장비였다고 밝혔지만 여전히 이 사건은 큰 관심과 많은 음모를 낳고 있다.

51구역이 대중문화에 끼친 영향

'황당한 외계인 폴'은 로스웰 사건의 외계인과 닮았다

출처Alamy
  • 황당한 외계인 폴(Paul), 2011- 사이먼 페그와 닉 프로스트가 연기한 영화다. 주인공은 미국에서 UFO가 추락했다고 알려진 곳을 찾았다가 51구역에서 감금된 적 있는 폴이라는 외계인을 만난다.
  • 인디펜던스 데이(Independence Day), 1966 - 지구가 알 수 없는 외계 종족에게 침공당하자 주인공들이 51구역에 모인다. 주인공들은 이곳에 외계인을 잡아다 심문하면서 로스웰 사건을 비롯한 일련의 외계인, UFO 사건에 미 정부가 연루됐다는 사실을 알아낸다.
  • X 파일(The X-Files) - 6개 시리즈로 방영된 공상과학 TV 시리즈다. FBI 특수요원 폭스 멀더와 데이나 스컬리가 51구역에 방문해 미스터리하게 생긴 비행체를 목격하는 장면이 나온다.
  • 51구역(Area 51) - 2005년에 제작된 비디오 게임이다. 공군 기지에서 외계인을 상대로 싸우는 1인칭 슈팅 게임이다.

51구역은 무엇인가?

51구역은 네바다주 사막에 있다

출처Getty Images

51구역은 군사 기지로 라스베이거스에서 북쪽으로 128km 떨어진 곳에 있다.

미국 정부는 네바다 실험 훈련 지역이라 칭하며, 에드워즈 공군 기지의 부속으로 삼고 있다.

기지의 주요 목적은 여느 군사 기지처럼 일반에 알려지지 않았다.

이곳을 들어가는 불가능에 가깝다. 철저히 일반인에게 제한된 공간이며 무장 경비원이 경계선을 순찰한다.

항공교통관제의 허가 없이 상공으로도 51구역에 가는 건 불가능하다. 물론 허가받기도 어렵다.

작성자 정보

BBC News | 코리아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