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BBC News | 코리아

달라이 라마, 여성 승계자는 '더 매력적이어야' 발언 사과

티베트의 달라이 라마가 여성 차별적인 발언에 대해 사과했다.

8,463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달라이 라마

출처EPA

달라이 라마가 여성 차별적인 발언에 대해 사과했다.

그는 최근 BBC 인터뷰 중 여성도 달라이 라마가 될 수 있느냐는 질문에 "(여성이) 달라이 라마가 되려면 매력적이어야 한다"고 말해 논란이 됐다.

그는 당시 발언을 사과하면서 하지만 특별한 의도 없이 농담처럼 한 것이라고 밝혔다.

달라이 라마 측은 성명에서 "그는 이번 발언으로 상처를 입은 분들께 깊은 유감과 사과를 표했다"고 밝혔다.

이번 주 84번째 생일을 맞는 그는 최근 BBC와의 인터뷰에서 종교, 트럼프의 정책, 난민 문제 등 여러 사안에 대한 생각을 밝혔다.

특히 여성 외모에 대한 발언이 논란이 됐다.

달라이 라마 BBC 인터뷰

그는 "여성 달라이 라마가 나오려면 매력적인 여성이어야 한다"고 말했다.

달라이 라마 측은 그가 지금까지 "양성평등을 지지해 왔으며 여성을 대상화하는 것에 반대했다"며 그의 발언이 농담이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그의 "즉흥적인 말이 어떤 문화에서는 재밌있을 수 있지만, 언어가 바뀌면서 그 의미를 잃을 수 있다"며 유감을 표했다.

또한, 유럽에 온 난민들이 "유럽에서 교육을 받고 궁극적으론 자국을 돌아가야 한다"고 한 발언에 대해서도 오해의 소지가 있을 수 있다고 해명했다.

그러면서 "난민 중에는 자국으로 돌아가고 싶지 않거나 그럴 수 없는 상황에 있는 이들이 많다는 것을 알고 있다"고 덧붙였다.

작성자 정보

BBC News | 코리아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