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BBC News | 코리아

인도 호텔서 정화조 청소하던 직원 등 7명 사망

카스트제도에 따라 하위에 있는 사람들은 맨몸으로 청소를 한다.

20,530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지난 14일 인도 달샨 호텔에서 청소부와 호텔 직원들이 정화조에서 질식해 사망했다

출처AFP

인도 한 호텔에서 정화조를 청소하던 직원 4명을 비롯해 7명이 숨지는 일이 일어났다.

현지 경찰은 지난 14일 밤 서인도 구자라트주 달샨 호텔에서 청소부 4명과 이들을 돕던 호텔 직원 3명이 유독가스를 마시고 의식 불명에 빠진 뒤 사망했다고 밝혔다.

호텔 주인은 이들 죽음의 책임을 두고 기소된 상태다. 구자라티 당국은 유가족들에게 재정 지원을 약속했다.

경찰에 따르면 청소업체 직원 한 명이 밖으로 나오지 않자 남은 세 명이 같이 정화조 속으로 들어갔다가 변을 당했다.

아무도 나오지 않자 호텔 직원 세 명이 이들을 찾으러 갔다가 역시 목숨을 잃었다.

일곱 명이 실종되자 구자라트 지역 응급 구조대는 3시간 응급 작전을 펼쳤다.

니쿤즈 아자드 소방관은 현지 언론에 "7명 모두 정화조 내 가스 압력이 높아서 사망했다"며 "응급대가 시신을 밖으로 꺼냈다"고 밝혔다.

인도의 정화조 청소부. 맨손으로 작업을 한다

출처BBC

인도에서는 카스트제도에 따라 가장 하위에 있는 사람들인 '달리트'는 맨몸으로 청소를 한다.

정화조 청소를 하는 이들은 맨 손으로 청소를 하는데 매우 위험한 일이다.

안전 장치는 몸에 묶는 끈 뿐이다. 이 때문에 가스를 흡입하거나 익사하는 일들이 발생하곤 한다.

맨손으로 위생 처리 작업을 끝내자는 캠페인을 벌이는 사파이 카마차리 안돌란 측에 따르면 인도에서는 지난 10년 간 약 1800명의 정화조 청소부들이 질식사한 것으로 추정된다.

작성자 정보

BBC News | 코리아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