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올해 칸 영화제에서 주목해야 할 영화 8편

봉준호 감독의 신작 '기생충'도 제72회 칸 국제영화제 경쟁 부문에 초청됐다.
BBC News | 코리아 작성일자2019.05.18. | 6,630  view

72회 칸 영화제에는 다양한 작품들이 소개될 예정이다

14일 개막한 72회 칸 영화제에는 유명 감독들의 기대작들부터 주목받는 신예 감독들의 영화까지 다양한 작품들이 소개될 예정이다.

주제 또한 다양한데, 좀비 영화부터 초기 할리우드 이야기, 스포츠 장르 영화와 작년 퀸 붐을 일으킨 음악 영화까지, BBC가 칸에서 주목해야 할 영화 8선을 추려봤다.

source : BBC

'데드 돈트 다이'는 연기파 배우들의 코믹 연기로 기대를 끌고 있다

1) 데드 돈트 다이 (The Dead Don't Die)

칸 경쟁부문 진출작인 짐 자무시 감독의 신작 '데드 돈트 다이' 할리우드 연기파 배우들이 총출동한다.

빌 머레이, 애덤 드라이버, 틸다 스윈튼, 그리고 팝스타 셀레나 고메즈까지 출연 배우들만으로도 눈이 즐거운 캐스팅을 자랑한다.

source : BBC

2) 기생충 (Parasite)

'기생충'은 2017년 '옥자'에 이어 봉준호 감독의 두 번째 경쟁 부문 진출이다

봉준호 감독의 신작 '기생충' 역시 제72회 칸 국제영화제 경쟁 부문에 초청됐다.

봉준호 감독은 칸과 인연이 깊다. '기생충'은 2017년 '옥자'에 이은 봉 감독의 두 번째 경쟁 부문 초청작이다. 이전에도 '괴물', '도쿄!', '마더'가 '주목할 만한 시선'과 '감독 주간' 등에 초청된 바 있다.

'기생충'은 두 가족을 중심으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다룬다. 배우 송강호를 비롯해 이선균, 조여정, 박소담, 최우식 등이 출연한다.

source : BBC

3) 리틀 조 (Little Joe)

제시카 허스너는 경쟁작에 출마한 영화감독들 중 단 4명에 불과한 여성 감독 중 한명이다

source : BBC

리틀 조는 유전학적으로 가공된 붉은 식물이 다른 생명체에 미치는 영향을 보여준다.

'리틀 조'의 감독인 호주 출신 제시카 허스너는 경쟁작 부문에 출마한 영화감독들 중 단 4명에 불과한 여성 감독 중 한명이다.

지난해 칸 영화제에서는 심사위원을 포함한 82명의 여성 영화인들이 레드카펫 위에서 성 평등을 요구하는 시위를 벌였다.

올해 경쟁 부문 심사위원단은 남성 4명, 여성 4명으로 동등한 남녀 비율로 구성됐다.

source : BBC

4) 쏘리 위 미스드 유 (Sorry We Missed You)

소시민의 삶을 조명하고 사회 복지 제도의 문제점을 폭로한 켄 로치 감독

소시민의 저항을 다룬 '나 다니엘 블레이크'로 2016년 칸 영화제 황금종려상을 받은 켄 로치 감독의 신작 또한 소시민 가정의 고충을 담았다.

2008년 경제 위기 이후, 아버지는 배달 운전수로 어머니는 간병인으로 하루하루를 힘겹게 살아가는 이들 가족 이야기를 다룬다.

source : BBC

5) 아틀란틱스 (Atlantics)

프랑스계 세네갈 출신 여성 감독인 마티 디옵의 대뷔작인 '아틀란틱스'

그동안 칸에서 여성 감독을 찾아보기란 쉽지 않았다. 사실 유색 인종 여성 감독은 그동안 칸에 초청되는 경우가 많지 않았다.

프랑스계 세네갈 출신 감독인 마티 디옵은 이번 영화제 경쟁부문에서 화려한 감독 데뷔를 알리며 칸 역사의 한획을 그엇다.

세네갈의 수도 다카에서 젊은 여성의 애인이 더 좋은 기회를 위해 유럽에 이민을 떠난 후 실종되면서 겪게 되는 이야기를 담았다.

현재 국제사회가 마주한 문제를 다룬 영화로 평가받는다.

source : BBC

6) 원스 어폰 어 타임인 할리우드 (Once Upon a Time In Hollywood)

'원스 어폰 어 타임인 할리우드'는 타란티노의 9번째 작품이다

source : Getty Images

쿠엔틴 타란티노 감독의 신작 '원스 어폰 어 타임인 할리우드'는 제작 초기 단계부터 화려한 캐스팅으로 큰 화제를 끌었다.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브래드 피트, 마고 로비 주연의 이번 영화는 1969년 미국 로스앤젤레스를 배경으로 펼쳐진다.

경쟁 부문에 오른 타란티노의 9번째 이번 작품은 칸 영화제에서 첫 공개 되며 7월 관객들을 찾아갈 예정이다.

source : BBC

7) 로켓맨 (Rocketman)

'로켓맨'은 엘튼 존이 공동 제작으로 참여했다

source : Paramount

작년 '보헤미안 랩소디'에 열광했다면, 엘튼 존의 음악 인생을 담은 '로켓맨'을 기대해볼 만하다.

'로켓맨'은 글로벌 팝 아이콘 '엘튼 존'의 당돌한 음악과 열광적인 무대, 드라마틱한 인생을 담아낸 작품이다.

태런 에저튼 주연에, 엘튼 존이 공동 제작으로 참여해 화제를 뿌린 '로켓맨'은 비경쟁 부분에 초대받았다.

source : BBC

8) 디에고 마라도나 (Diego Maradona)

아르헨티나 출신 축구선수 마라도나의 파란만장한 삶을 다룬 다큐멘터리 '디에고 마라도나'

선수 시절 각종 논란과 화제의 주인공이었던 아르헨티나 출신 축구선수 마라도나의 업적과 삶을 다룬 다큐멘터리 영화다.

2016년 에이미 와인하우스의 전기 다큐멘터리 '에이미'로 아카데미 장편 다큐멘터리 상을 수상한 아시프 카파디아 감독의 신작이며 비경쟁부분에 초대받았다.

해시태그

Recommended Tags

#캡틴마블

    Top Views 3

      You May Like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