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BBC News | 코리아

'마블의 아버지' 전직 매니저 노인 학대 혐의로 고발

마블 시리즈로 유명한 만화 작가 스탠 리의 전 매니저가 리에 대한 노인 학대 혐의로 고발됐다.

4,358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스탠 리(왼쪽)은 부인이 세상을 떠난 후 케이야 모건(오른쪽)과 가까워졌다

출처Getty Images

마블 시리즈로 유명한 만화 작가 스탠 리의 전 매니저가 리에 대한 노인 학대 혐의로 고발됐다.

케이야 모건은 리에게 불법감금, 사기 및 위조 등을 포함한 다섯 가지 학대 혐의를 받는다. 모두 작년 여름에 발생한 사건에서 유래한 것이다.

마블 시리즈의 아버지인 스탠 리는 작년 11월 95세를 일기로 세상을 떠났다.

로스엔젤레스 상급법원은 모건에 대한 구속 영장이 발부됐음을 확인했다. 모건은 아직 이에 대해 발언을 하지 않았다.

1961년 마블 코믹스가 '판타스틱 포'를 만드는 걸 도왔던 리는 이후 스파이더맨과 헐크 시리즈를 공동 제작했다. 그러나 말년에는 악화되는 시력과 기억상실로 고생했다.

그가 죽기 전 몇 개월은 그의 개인사무를 누가 운영하고 있는가에 대한 상반된 주장으로 점철됐다.

뉴욕에서 수집품 딜러로 일하는 모건(42)은 리의 부인인 조앤이 2017년 사망하고 나서 리와 가까워졌다.

Stan Lee with his wife Joan, who died in 2017, also aged 95

출처Getty Images

지난 5월과 6월에는 그가 허위로 위급상황과 범죄를 신고했다는 고발이 접수된 바 있다.

모건이 리를 보호자들로부터 격리시키려고 심야에 그를 집에서 끌어냈다는 혐의가 제기된 후 리의 가족들은 판사에서 접근 금지 명령을 얻어냈다.

당시 모건은 잡지 버라이어티와의 인터뷰에서 혐의를 부인했다.

The Marvel Avengers film franchise features many of Lee's comic book co-creations

출처Disney

스탠 리가 창조하는 데 기여한 수퍼히어로들은 마블이 영화로 세계적인 흥행기록을 세우는 데 밑바탕이 됐다.

마블의 최근작 '어벤저스: 엔드게임'은 세계 박스오피스 기록을 깨고 단 5일 만에 10억 달러를 벌어들임으로써 가장 빨리 10억 달러 기록을 달성한 영화가 됐다.

작성자 정보

BBC News | 코리아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