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BBC News | 코리아

버닝썬: '위대한 승츠비'에서 '성매매 알선 혐의' 피의자가 된 승리

승리의 성접대 의혹 카톡방에는 다른 연예인 여러 명도 함께 있었던 것으로 확인된다

24,575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사진) 지난달 28일 클럽 버닝썬에서 '성접대'를 한 의혹을 받았던 승리가 서울 종로구 서울지방경찰청에 출석했다

출처뉴스1

서울지방경찰청 광역수사대는 강남 유명 클럽인 아레나에서 국외 투자자들 상대로 성 접대 했다는 의혹을 받는 그룹 빅뱅의 승리(이승현)를 '성매매 알선' 혐의로 10일 입건했다. 경찰은 아레나 클럽에서 각종 서류와 컴퓨터를 압수했다.

11일 경찰 발표로는 승리의 성 접대 카톡방에 다른 연예인 여러 명도 함께 있었던 것을 확인했으며, 이중 일부를 불러 참고인 조사를 한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달 26일 SBS 연예매체 funE는 2015년 승리가 유리홀딩스의 대표와 직원 등과 함께 강남 클럽에서 투자자들에게 성 접대를 암시하는 카카오톡 대화를 입수해 공개했다.

당시 빅뱅의 소속사인 YG는 공식 입장으로 "본인 확인 결과 해당 기사는 조작된 문자 메시지로 구성되었으며, 사실이 아닙니다"라고 밝힌 바 있다.

한편 승리는 오는 25일 현역 입대를 앞두고 있어, 조사에 차질이 생기는 것이 아니냐는 지적도 나오고 있다.

현행 병역법에 따르면 범죄로 구속되거나 형 집행 중인 경우 입영이 미뤄진다.

8일 '마약·성매매 알선 탈세·의혹을 받는 빅뱅 멤버 승리 군 입대 반대합니다'라는 청와대 국민 청원글이 올라왔다.

'위대한 승츠비'

승리는 MBC '나 혼자 산다', SBS '미운 우리 새끼' 등 각종 예능에서 클럽과 라멘 사업을 운영, 관리하는 모습을 보여줬다.

해외 바이어와 유창하게 전화 미팅을 하고 자신의 사업 철학을 얘기하는 등 전문적인 모습을 보여주며 빅뱅 승리가 아닌 성실하고 다부진 젊은 사업가 이미지를 쌓았다.

방송에서 그는 '위대한 승츠비'라는 수식어를 달며 승승장구했다.

'위대한 승츠비'는 F. 스콧 피츠제럴드의 소설 '위대한 개츠비'에서 따온 수식어이다.

소설 속 등장하는 제이 개츠비는 큰 저택에서 매일 밤 호화 파티를 벌이는 상류층 부자지만, 금주법 시대에 불법 주류 밀매로 부를 쌓은 인물이기도 하다.

빅뱅 승리

빅뱅은 현재 대부분 멤버들이 법적인 책임을 요구하는 사건에 연루돼 있다. 탑은 의무경찰로 군 복무 중이던 2017년 대마초 흡연으로 징역 10개월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받았다.

아이돌그룹 멤버의 약물 악용 사례는 여러 차례 있었으나, 아이돌이 '성매매 알선' 혐의에 연루되는 것은 전례가 없다.

성실한 젊은 사업가의 이미지를 쌓아왔던 승리였기 때문에 대중의 반응은 더욱 싸늘하다.

온라인 커뮤니티 '디시인사이드' 빅뱅 갤러리는 9일 승리의 퇴출을 요구하는 집단 성명을 발표해 "팀과 소속사 이미지를 심각하게 실추시키고 개인 사업에 빅뱅 이름을 악용한 승리를 강력히 요구한다"고 주장했다.

한편 승리는 마약 검사에서는 최종 음성 판정을 받았다.

작성자 정보

BBC News | 코리아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