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뷰 본문

'레드 데드 리뎀션 2' 페미니스트 살해 영상 삭제한 유튜브..폭행 영상은 패스

유튜브가 게임 '레드 데드 리뎀션 2'에서 여성운동가를 살해하는 장면은 삭제했지만, 폭행하는 장면은 허용했다.
프로필 사진
BBC News | 코리아 작성일자2018.11.08. | 11,860 읽음

유튜브는 문제의 장면을 올린 채널을 폐쇄했다

출처 : ROCKSTAR GAMES

유튜브가 '레드 데드 리뎀션 2(Red Dead Redemption 2)' 게임속에서 여성 참정권 운동가가 살해되는 장면을 담은 영상을 삭제하도록 했다.

유튜브는 해당 영상이 허용 가능한 동영상 규정을 위반했다고 밝혔다.

삭제된 동영상 일부는 이미 수백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했다.

일부 유튜브 사용자는 "페미니스트를 죽일 수도 있는 것 아니냐"며 댓글을 달기도 했다.

여성운동가가 폭행당하는 장면은 허용했다

출처 : YOUTUBE

'레드 데드 리뎀션 2' 게임은 미국에서 여성에게 투표권이 주어지기 약 20년 전인 19세기 말을 배경으로 한다.

유튜브는 현재까지 총 8개의 동영상을 삭제했다.

한 유튜브 크리에이터는 게임 영상을 올릴 당시 47만 명이 넘는 가입자를 보유하고 있었지만, 유튜브의 결정으로 채널이 폐쇄됐다.

유튜브 관계자는 "유튜브 커뮤니티의 지침은 불필요한 폭력과 나체, 위험하거나 불법적인 활동, 혐오 발언을 금지하고 있다"며 "게임과 같은 창조적 형식은 평가하기 어려울 수 있지만, 콘텐츠가 선을 넘고 우리의 주의를 끈다고 판단될 시 필요에 따라 조치를 취한다"고 말했다.

해당 동영상은 여성 참정권 운동가 캐릭터가 폭행을 당하고, 총에 맞고, 악어에게 먹히는 등의 장면을 포함하고 있다.

하지만, 유튜브는 "손발이 묶인 페미니스트(hog-tying feminist)"라는 제목의 동영상은 여성운동가가 밧줄에 묶여 있지만 살해되지 않기 때문에 허용했다고 밝혔다.

또 삭제되지 다른 동영상 가운데는 여성이 폭행을 당해 의식을 잃고 쓰러져 있는 모습도 있다.

유튜브는 여성운동가가 폭행당하는 장면은 허용했다

'레드 데드 리뎀션 2'는 매우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고 비평가의 평을 집계한 메타크리틱(Metacritic)에서 100점 만점에 97점을 받은 게임이다.

게임속에 등장하는 캐릭터 중 대부분 공격을 받을 수 있지만, 특히 여성운동가를 공격에 취약한 캐릭터로 만든 결정에 대한 비판도 있다.

여성운동가는 게임속 여러 장면에 등장하지만, 이들을 공격하면 미션 실패로 이어진다.

BBC는 이 게임을 개발한 락스타 게임즈(Rockstar Games)측에 관련 내용에 대한 답변을 요청했다.

놓치지 말아야 할 태그

#라면

    많이 본 TOP3

      당신을 위한 1boon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