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뷰 본문

남자화장실에 기저귀 거치대가 필요한 아빠들

"왜 남자 화장실에는 기저귀 교환대가 없는 걸까요?"
프로필 사진
BBC News | 코리아 작성일자2018.11.07. | 4,316 읽음

공중화장실에 있는 기저귀 교환대 안내판

출처 : iStock

'남자 화장실에도 기저귀 갈 수 있는 공간을 만들어주세요.'

자녀의 양육과 가사를 전담하는 남성들, 이른바 '육아대디'가 늘어나는 가운데 남자 화장실에도 기저귀 교환대를 설치해달라고 나선 한 아빠가 화제다.

주인공은 세 자녀의 아빠 돈테 파머. 그는 최근 인스타그램에 화장실 벽에 기대어 한살배기 아들의 기저귀를 가는 사진을 올리며 답답함을 호소했다.

파머는 "왜 남자 화장실에는 기저귀 교환대가 없는 걸까... 내 아들이 얼마나 편안해 보이는지 봐라. 그에게 이것은 일상적인 일"이라며 "이 문제를 해결하자. 아빠들이 혁신에 나서자!"라는 글을 적었다.

그는 이 글에 #변화를위한쪼그림(#squatforchange)이라는 해시태그를 달았다.

비슷한 고충을 가지고 있던 아빠들 역시 파머 지지에 나섰다.

앤디라는 남성은 "아기 기저귀를 갈기 위해 내 후드티를 바닥에 깔곤 한다. 정말 말도 안되는 상황"이라고 공감을 표했다.

페니라는 남성도 파머의 게시글을 공유하며 "나는 세면대에서 기저귀를 갈아본 적도 있다"고 말했다.

한 남성은 기저귀 교환대가 설치된 포르투갈의 한 남자 화장실을 공유하며 이런 화장실이 더 많아져야 한다고 말했다.

한국도 실정은 비슷하다.BBC 코리아의 '전업 대디' 인터뷰에서도 육아를 전담하는 아빠들은 화장실에 기저귀 가는 거치대가 없는 점을 불편한 점으로 꼽았다.

한편 기저귀 교환대 설치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펼친 사례도 있다.

미국 배우 애시턴 커쳐는 2015년 미국 전역에 누구나 사용할 수 있는 기저귀 교환대를 설치할 것을 요구하는 캠페인을 시작했다.

1년 후, 미국 전역의 공공건물 남자 화장실에 기저귀 설치대를 의무화하는 법안이 통과됐다.

놓치지 말아야 할 태그

#커피

    많이 본 TOP3

      당신을 위한 1boon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