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뷰 본문

'포켓몬 고' 하려고 자전거에 핸드폰 11대 설치한 대만 할아버지

대만에서 '포켓몬 할아버지'로 불리는 첸 산위안은 손자에게 포켓몬 고 게임을 배웠다
프로필 사진
BBC News | 코리아 작성일자2018.08.10. | 77,434 읽음

첸 산위안은 손자에게 포켓몬 고 게임을 배웠다

출처 : EPA

첸 산위안은 증강현실 게임 '포켓몬 고'를 하기 위해 자전거에 스마트폰 11대를 설치했다. 그는 4대를 더 추가할 계획이라고 한다.

대만에서 '포켓몬 할아버지'로 불리는 그는 손자에게서 포켓몬 고 게임을 처음 배웠다고 한다. 그는 핸드폰 전원이 고갈되기 전까지 20시간 동안 줄곧 게임을 할 수 있다고 말한다.

산위안은 현재 한 달에 약 140만 원을 게임을 위해 소비하고 있다.

산위안은 여분의 배터리로 여러 장치에 전원을 공급하면서 포켓몬을 잡기 위해 밤늦게까지 자전거를 타고 돌아다닌다.

산위안은 여분의 배터리를 자전거에 보관하고 다니면서 20시간 연속으로 게임을 한다

출처 : EPA

산위안은 지역 유명인사가 됐고, '포켓몬 할아버지'로도 잘 알려져 있다

출처 : EPA

산위안은 휴대폰 9대로 포켓몬 고 게임을 하던 당시 대만 뉴스 채널 EXP.GG에 출연하기 전까지 그의 인기를 알지 못했다고 한다.

포켓몬 고 게임 팬들은 소셜미디어 'Reddit'에 올라온 산위안의 사진을 접하고 산위안에 대해 처음 알게 됐다고 한다.

산위안은 포켓몬을 잡기 위해 타이베이 전체를 돌아다닌다

출처 : EPA

산위안은 이 게임이 그가 친구를 사귀고 알츠하이머병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됐다고 말한다.

2016년 7월 출시된 포켓몬 고는 증강현실 게임으로 세계에서 많은 인기를 누렸다.

포켓몬 고는 증강현실을 통해 물리적 환경과 스마트폰 상에 겹쳐 보이는 가상 포켓몬스터를 잡는 게임이다.

하지만 포켓몬 고가 정신 착란을 일으켜 사망이나 부상의 위험을 높인다는 비판도 있다.

놓치지 말아야 할 태그

#공감

    많이 본 TOP3

      당신을 위한 1boon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