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BBC News | 코리아

중국이 '곰돌이 푸' 영화의 개봉을 막은 이유

시진핑 주석을 곰돌이 푸와 비교하면서 푸는 중국에서 정치적 저항의 상징이 됐다.

10,858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출처GETTY/LAURIE SPARHAM

중국의 영화 관련 당국이 디즈니의 새로운 '곰돌이 푸' 영화 '크리스토퍼 로빈'의 중국 개봉을 거부했다는 보도가 나왔다.

이러한 결정이 나온 이유는 제시되지 않았으나 중국 내에서 이뤄지고 있는 곰돌이 푸 캐릭터 단속의 일환으로 여겨진다.

중국은 작년부터 푸의 이미지가 SNS에 올라오는 것을 막고 있다. 곰돌이 푸가 정치적 저항의 상징이 됐기 때문이다.

이는 시진핑 중국 주석이 푸와 비교되면서부터 시작됐다.

2013년 시 주석이 버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과 함께 걷고 있는 사진이 푸가 티거와 함께 걷고 있는 그림과 함께 게시되면서부터다.

2014년에는 시 주석이 아베 신조 일본 총리와 악수하는 사진이 푸와 이요의 그림과 함께 공유됐다.

이것이 인기를 얻자 중국은 SNS에서 푸에 대한 언급과 이미지를 검열하기 시작했다.

2015년 시 주석이 자동차 퍼레이드를 하는 사진과 장난감 차에 타고 있는 푸의 사진을 같이 놓은 이미지는 정치분석 전문회사인 글로벌리스크인사이트에 의해 2015년 중국에서 가장 많은 검열을 받은 사진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영국 코미디언 존 올리버가 자신의 미국 토크쇼 '라스트 위크 투나잇'에서 시진핑과 중국을 비판하자 중국은 존 올리버와 방송사 HBO의 웹사이트를 차단했다. 존 올리버는 시진핑 주석이 곰돌이 푸에 비견되는 것에 대한 예민함에 대해서도 언급했었다.

글로벌리스크인사이트는 곰돌이 푸에 대한 검열이 발생하는 까닭이 이를 "시진핑 정권과 시 주석 본인의 품위를 떨어뜨리고자 하는 심각한 노력"으로 보고 있기 때문일 수 있다고 해석한다.

그러나 영화의 개봉 불허 소식을 전한 헐리우드리포터는 중국이 외국 영화 수입에 쿼터제를 운영하고 있으며 (현재 1년에 34작품만 수입 가능) 중국 시장은 다른 영화에 더 관심이 있을 수 있다고 전한다.

디즈니의 '링클 인 타임' 또한 올해 초 중국 개봉이 불허됐으나 디즈니의 다른 영화인 '스카이스크레이퍼', '미션 임파서블: 폴아웃', '앤트맨과 와스프'는 중국에서 개봉할 수 있었다.

영화 '크리스토퍼 로빈'은 이완 맥그리거를 주연으로 로빈이 어른이 되어 곰돌이 푸와 재회하여 자신의 상상력을 다시 발견하는 이야기를 그린 영화다.

작성자 정보

BBC News | 코리아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