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뷰 본문

'인생샷' 찍으려다 상어에게 물린 모델

미국의 한 모델이 여행 중 상어 사이에서 포즈를 취하다 상어에게 물렸다.
프로필 사진
BBC News | 코리아 작성일자2018.07.13. | 121,886 읽음
댓글

모델 카타리나는 여행 중 상어 사이에서 포즈를 취하려고 했다

미국의 모델 카타리나 자루스키(19)가 간호사 상어들(nurse sharks) 사이에서 사진을 찍으려다 상어에게 물렸다.

바하마의 엑서마 섬은 물이 맑고 하얀 모래사장이 있어 사진찍기에 좋은 장소로 유명하다.

카타리나는 지난달 남자친구와 그의 가족과 함께 엑서마 섬에 방문했다.

점심 식사 후, 카타리나는 근처 한 무리의 간호사 상어들 사이에서 스노클링을 하는 사람들을 발견했다.

남자친구 가족들의 걱정에도 불구하고, 카타리나는 상어들과 함께 사진을 찍고자 물속으로 들어갔다.

'바다의 아이'

카타리나는 미국 마이애미에서 간호학과 경영학을 전공 중이고, 고향인 캘리포니아에서 수상스포츠를 하면서 바다에 대해 잘 알고 있었다고 한다.

그는 BBC에 "서핑과 스쿠버 다이빙을 하면서 바다에 대한 지식을 많이 얻었고, 간호사 상어들이 보통 매우 안전하다는 것을 알고 있었다"며 "인스타그램에 다른 사람들이 간호사 상어와 사진을 찍어 올리는 것을 무수히 많이 봤다"고 말했다.

간호사 상어가 몰려있는 이 지역은 수많은 소셜미디어의 해시태그로 알려지면서 관광명소가 됐다.

카타리나는 포즈를 취하고 몇 분 지나지 않아 한 지역 주민이 그에게 누워서 물에 떠보라고 제안했고, "물에 뜨고 나서 사진을 찍기 시작했고 몇 초 뒤에 물속으로 끌려들어 갔다"고 말했다.

당시 카타리나의 남자친구의 아버지가 카타리나를 촬영하고 있었고, 우연히 카타리나가 상어에게 물린 순간을 포착하게 됐다.

남자친구의 아버지는 의도하지 않게 카타리나가 상어에게 물리는 순간을 포착했다

카타리나는 물에서 빠져나오려고 애썼다

소셜미디어 태그를 보면 이 지역에서 수천 명의 사람들이 상어와 사진을 찍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주의: 아래 사진이 자극적일 수 있습니다]

상어는 몇 초 동안 카타리나의 손목을 물고 있었고, 카타리나는 금방 물속에서 빠져나왔다.

위 사진은 피가 물속으로 퍼지는 것을 막기 위해 카타리나가 본능적으로 상처를 감싸고 팔을 들어 올리는 모습을 보여준다.

그는 "이런 상황이 발생했을 때 몸은 너무 많은 아드레날린을 분비하고 사람들은 그 상황에서 빨리 벗어나려고 하지만, 나는 매우 침착했다"고 말했다.

카타리나는 치료를 위해 상처를 꿰매고 항생제를 먹어야 했지만, 상처에는 아직도 상어 치아의 일부가 남아있다.

카타리나가 상어에게 물린 자국

상어에게 물린 곳은 끔찍한 흉터로 남을 수 있지만, 카타리나는 상황이 더 심각하지 않은 것에 축복받았다고 말한다.

그의 이야기가 미국 언론에 보도된 이후, 카타리나는 소셜미디어에서 수많은 부정적인 댓글을 받았다.

'멍청한 인스타그램 모델'?

카타리나는 사람들이 틀에 박힌 방식으로 그를 보며 부주의하다고 비판하는 것이 화난다고 말했다. 카타리나는 기자가 자신의 경험에 관해 묻기 전까지 상어에게 물린 사진을 소셜미디어에 올릴 생각이 전혀 없었다고 말한다.

카타리나는 또한 그가 지역 주의사항을 무시했고 상어에게 먹이를 주는 시간에 물속으로 들어갔다는 비난을 받아들일 수 없다고 말했다.

그는 네티즌들이 "원하는 정보만을 취하고 '멍청한 금발 인스타그램 모델'이라고 말했다. 무례한 비난 댓글을 너무도 많이 받았다"면서도 "하지만 이건 인터넷이다. 곧이곧대로 믿어서도 안 되고 예상되는 반응이다"라고 말했다.

카타리나의 남자친구 니콜로는 소셜미디어에서 카타리나를 향한 욕설을 삭제하는 것을 도왔다

카타리나는 해외여행을 갔을 때 지역 야생동물들과 교류하고 사진 찍는 것을 망설이지 않는다고 한다. 그는 엑서마 섬이 그가 여태까지 방문한 여행지 중 "가장 아름다운 장소"라고 말했다.

그는 "나는 바다를 두려워하지 않는다. 그보다 더 존중하고 사랑하는 것은 없다"며 "상어는 고의로 문 것이 아니었다. 상어는 야생 동물이고, 누구든지 상어와 교류하려는 사람들은 통제 불가능한 상황이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고 말했다.

카타리나는 또 "사람도 어떻게 반응하고 행동할지 예측할 수 없다"며 "(동물들과 교류하고 사진 찍는 것을) 분명 두 번 생각해볼 것이지만, 겁을 내진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놓치지 말아야 할 태그

#반려동물

    많이 본 TOP3

      당신을 위한 1boon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