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뷰 본문

2018 하버드 졸업생에 대한 흥미로운 사실 10가지

차세대 리더로 성장할 이들의 정치, 기술, 섹스 등에 대한 의견과 경험은 무엇일까?
프로필 사진
BBC News | 코리아 작성일자2018.06.12. | 16,067 읽음
댓글

Harvard

출처 : Getty Images

미국 명문대학교인 하버드 대학교는 수많은 영향력 있는 인물을 배출했다. 올해 여름에도 많은 학생이 하버드 대학교를 졸업했다.

차세대 정치인과 기업인으로 성장할 이들의 경험과 견해는 무엇일까?

하버드 크림슨(Harvard Crimson) 학생신문은 2018년도 하버드 졸업생들을 대상으로 정치, 기술, 섹스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한 이들의 생각과 경험을 조사했다.

1. 불안한 세대

2018년 하버드 졸업생 중 41%가 일정 대학 의료서비스에 정신 건강 도움을 요청했고, 약 15%의 졸업생이 학교 밖에서도 도움을 받기를 원한다고 말했다.

이는 이들이 교내에서 받는 스트레스와 웰빙에 대한 우려에도 학업에 집중했다는 뜻이기도 하다.

2. 2018년 졸업생 중 20% 이상은 성 경험이 없다

2018년 하버드 졸업생의 20% 이상이 성 경험이 없다고 답했다. "데이트"경험 수치 또한 이와 비슷하게 나왔다. 이중 데이트 앱을 사용한 학생은 69%다.

조사 결과에 따르면, 20% 이상의 졸업생이 재학 중 "성희롱 및 성추행"을 당했다고 한다.

하버드 졸업생들은 미국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에 대해 호의적이지 않은 것으로 드러났다

출처 : Getty Images

3. 70% 이상이 트럼프 대통령 반대

올해 하버드를 졸업한 학생들은 버락 오바마 전 대통령 임기 시절 하버드를 입학했다. 이들 중 절반 이상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에 반대했다. 72%가 미국이 잘못된 방향으로 가고 있다고 답했고, 트럼프 대통령을 지지하는 학생은 3%에 불과했다. 졸업생 중 3분의 2가 자신의 정치관이 진보적 혹은 매우 진보적이라고 답했다.

4. 하버드 학생은 토론에 적극적이다?

과연 하버드 학생들은 교내에서 자유롭게 자신의 의견을 표현할까? 조사에 따르면 절반 이상의 하버드 학생들이 자신의 의견을 공개적으로 밝히지 않는다. 학생 중 3분의 2 정도가 "다른 학생들의 기분을 상하게 할까 봐 학교에서 자신의 의견을 표현하지 않기로 선택했다"고 답했다. 특히 공화당을 지지하는 학생일 경우에 자신의 견해를 더 감추는 것으로 나타났다.

하버드를 떠나는 학생들은 미국의 북동부 지역에 머물거나 캘리포니아로 향할 가능성이 가장 높다

출처 : Reuters

5. 하버드 학생은 술·담배를 하지 않는다?

하버드 학생이 공부에만 열중하는 것으로 보여도, 90% 이상이 술을 마시고, 이 중 대부분은 매주 술을 마시는 것으로 나타났다. 하지만 흡연율은 매우 적은 것으로 나타났다. 일반 흡연자는 거의 없고, 75% 이상의 학생이 담배를 한 번도 피운 적이 없다고 답했다. 더 많은 학생이 담배보다 대마초를 시도했다.

6. 총기 규제 강화 지지

미국 내 여러 차례 교내 총기 사고가 발생한 이후 미국 학생들의 시위가 이어졌다. 하버드 학생 중 약 90%가 총기 규제를 강화와 총기 소지 제한을 지지했다.

하버드 학생들은 스마트폰 중에서도 아이폰을 가장 많이 사용한다

출처 : Getty Images

7. 졸업생 중 약 87%가 아이폰을 사용한다

하버드 대학교는 디지털 기술에 완전히 몰두하는 학생들로 가득하다. 졸업생 대부분은 스마트폰을 갖고 있고, 스마트폰은 당연한 것으로 여겨진다. 졸업생 중 87%가 아이폰을 고수하며, 80% 이상은 애플 컴퓨터 등 다른 기기도 사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8. 졸업생의 약 20%는 부정행위를 한 적이 있다

하버드는 학생들이 부정행위에 가담하지 않겠다고 약속하는 명예 규칙을 도입했다. 하지만 조사 결과 이 규칙은 학생들의 행동에 큰 영향을 주지 않았고, 부정행위의 수준 또한 바뀌지 않은 것으로 드러났다. 졸업생의 약 20%가 부정행위를 했다고 인정했고 발각된 적이 거의 없다고 답했다.

9. 인종의 다양성을 고려한 입학 원칙 지지

세계 최고의 대학에 입학하는 것은 항상 논란이 많다. 졸업생 중 60% 이상이 인종의 다양성을 고려해 일부 학생들의 입학을 우선시하는 원칙을 지지했다. 이 원칙은 흑인과 라틴 아메리카계 졸업생들 사이에서 가장 인기가 있었고 아시아인과 백인들 사이에서 가장 인기가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10. 졸업 이후 미래 계획은?

2018년도 하버드 졸업생들은 대부분 뉴욕과 매사추세츠, 캘리포니아에서 경력을 쌓으려고 계획 중인 것으로 나타났다. 약 10%의 졸업생이 해외로 나갈 것이라 답했다. 대학을 졸업하자마자 가장 먼저 구직을 희망하는 분야는 컨설팅과 재정, 기술 분야로 나타났다. 하지만 졸업생의 60%가 여전히 경제적으로 부모에게 의존할 것이라고 밝혔다.

놓치지 말아야 할 태그

#개헌

    많이 본 TOP3

      당신을 위한 1boon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