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뷰 본문

국경에 버려진 새끼 호랑이

가방에서 발견된 새끼 호랑이는 무의식 상태였다고 국경 수비대가 전했다.
프로필 사진
BBC News | 코리아 작성일자2018.05.02. | 156,262 읽음
댓글

태어난 지 4개월 채 안된 새끼 호랑이가 미국 국경수비대에 의해 발견됐다

미국 국경수비대가 새끼 호랑이가 들어간 가방을 텍사스 국경지대에서 발견했다. 해당 가방은 불법 입국 시도자가 두고 도망간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수비대가 근처에 있단 걸 알게 되자 급히 도망갔고 그 과정에서 새끼 호랑이가 들어있던 가방을 현장에 두고 갔다고 수비대는 전했다.

검은색 더플백에 있던 수컷 새끼 호랑이가 발견 당시 무의식 상태였다고 국경 수비대는 전했다.

태어난 지 수 개월에 불과한 새끼 호랑이는 현재 텍사스 지역 동물원으로 이송돼 보호받고 있다.

텍사스 국경 수비대는 당시 불법 입국 시도자들을 현장에서 체포할 준비를 하고 있었으나 '체포에 성공한 건' 새끼 호랑이뿐이었다고 전했다.

국경 수비대 보안관 이마 차파는 "매일 있는 일은 아니죠"라고 트위터에 남겼다.

또한 현재 지역 동물원에 보호중인 새끼 호랑이가 의식을 찾았으며, 충분히 회복될 전망이라고 덧붙였다.

새끼 호랑이는 밀수업자들이 미국-멕시코 국경을 통해 반입하려고 가장 많이 시도하는 희귀 동물 중 하나다.

멕시코에서 밀수산업은 '돈을 많이 벌 수 있는' 사업으로 성장했으며, 마약 거래상들은 종종 집에서 불법 밀수 동물을 키우기도 한다.

올해 초, 미국의 한 청소년은 생후 6주 벵갈 호랑이를 멕시코에서 밀수하려 했다는 혐의로 6개월 징역형을 선고받았다.

2015년 미국 환경보호 단체 '야생동물 보호자'(Defenders of Wildlife)에 따르면, 미국은 보호동물이 가장 많이 밀수입되는 국가 중 하나다.

불법 동물 산업의 규모는 약 70억 미국 달러로 추정된다. 환경단체 '야생동물 보호자'에 따르면 2005년에서 2014년까지 미국에서 발견된 밀수 동물의 1/4은 남미에서 밀수됐다.

새끼호랑이는 더플백 안에서 발견됐는데 이는 가장 많이 사용되는 희귀 동물 밀수 방법이다

밀수업자들은 대부분 미국-멕시코 국경지대의 마약,무기,인신매매 경로를 사용한다고 한다.

동물들은 주로 짐가방을 통해 운반되며 운반과정에서 질식이나 배고픔으로 죽는 동물도 많다고 '야생동물 보호자' 관계자는 전했다.

놓치지 말아야 할 태그

#편의점

    많이 본 TOP3

      당신을 위한 1boon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