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뷰 본문

평창 올림픽: 선수들에게 역대 최다 콘돔 지급

평창 올림픽에 참가하는 선수들에게 콘돔 110,000개가 배포됐다. 역대 동계올림픽 최고기록이다.
프로필 사진
BBC News | 코리아 작성일자2018.02.17. | 11,876 읽음
댓글

Condoms

출처 : Getty Images

평창 올림픽에 참가하는 선수들에게 콘돔 110,000개가 배포됐다. 역대 동계올림픽 최고기록이다.

최근 20년 간 가장 추운 올림픽 경기를 치르는 선수들은 개인당 약 38개의 콘돔을 받게 됐다.

콘돔제작업체 '컨비니언스(Convenience)'는 선수들이 무료 배포한 콘돔을 다 쓸 것이라고 기대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16일간 진행되는 동계올림픽 동안 받은 콘돔을 모두 소진하기는 쉽지 않은 일이기 때문이다.

올림픽 선수촌에서 '즉석만남'이 공공연히 이루어진다는 소문은 예전 올림픽 때부터 널리 알려졌다.

한 선수는 이번에 배포된 콘돔에 대해 상세한 분석을 하기도 했다.

미국 피겨스케이팅 선수 아담 리폰은 지급된 콘돔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고 전했다

출처 : Getty Images

미국 피겨스케이팅 선수 아담 리폰은 인스타그램을 통해 "올림픽 링이 달려있거나 오륜기처럼 여러 색이 있을 거라고 기대했지만 아니었죠."라고 말했다.

평창 올림픽이 시작된 이후 많은 선수들이 데이팅 앱 '틴더'에서 활동하는 것이 목격됐다.

틴더 측은 올림픽 선수촌에 거주하는 선수들의 회원등급을'틴더 골드'로 상향 조정했다. 골드등급은 자신을 마음에 들어 하는 상대를 확인할 수 있다.

2016년 리우올림픽 당시 설치된 콘돔자판기

출처 : Getty Images

틴더 측은 매치(서로가 마음에 들어하는 경우) 성사율이 600% 이상 증가했다고 전했다.

지난 소치 올림픽 당시 미국 스노보드 선수 제이미 앤더슨은 '틴더'가 집중력을 저하해 해당 앱을 삭제했다고 밝혔다. 그는 소치올림픽에서 금메달을 땄고 이번 올림픽에도 금메달을 지켰다.

2016년 리우 올림픽은 하계올림픽 역대 최대인 콘돔 45만 개가 배포됐다.

콘돔이 선수들에게 처음 지급된 올림픽은 1988년 서울올림픽이다.

놓치지 말아야 할 태그

#공감

    많이 본 TOP3

      당신을 위한 1boon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