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도 살롱처럼. 집콕 피부고민 싹쓰리할 셀프케어 팁

조회수 2020. 9. 14. 10:40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이젠 홈케어 고수가 되어야 할 때

집에서 머무는 시간이 길어질수록 혼자서도 잘해야 하는 일들이 늘어간다. 뷰티 케어도 예외가 아니다. 각 분야 뷰티 전문가에게 셀프 관리 꿀팁을 공수했다.

건강한 손톱 만들기

by 메리언 뉴먼(Marian Newman, 네일 아티스트)

Opi 프로스파 큐티클 오일 투고 2만9천원.
Fmgt 리페어 네일 5천원.
Estee Lauder 리-뉴트리브 인텐시브 스무딩 핸드크림 8만원대.
Weleda 이브닝 프림로즈 에이지 리바이탈라이징 핸드크림 1만5천원대.

30분 넘게 공들여 치장한 얼굴이라 해도 거울을 통하지 않고 확인할 수 있는 사람은 없다. 하지만 쉴 새 없이, 그러나 묵묵히 일하는 손은 언제나 시야 안에 있다. 손톱을 깎는 일상적인 행동에 미세한 변화를 주거나 손을 씻은 후 반복해서 바르는 핸드크림의 질을 높이는 것만으로도 가장 헌신적인 몸의 기관을 대우할 수 있다는 사실!

 

먼저 손톱을 깎을 때는 되도록 여러 번에 걸쳐 자를 것. 유연성이 없어 깨지거나 찢어지기 쉬운 약한 손톱에 충격을 덜 주기 위해서다. 손톱깎이 이외에 네일 파일을 추가로 사용해 살과 손톱이 만나는 곳, 깎은 절단면을 부드럽게 매만져준다. 표면을 매끄럽게 만들기 위한 과도한 버핑은 손톱 두께만 얇게 만들 뿐이니 혼자서는 삼가는 것이 좋다. 또한 얼굴에 몇 가지 제형의 화장품을 겹쳐 바르듯 손톱과 손에도 오일과 크림 등을 함께 사용해 관리할 것. 건조와 마찰에 의해 잘 벗겨지는 큐티클의 경우 전용 오일을 수시로 발라주면 손 인상을 깔끔하게 관리할 수 있다.

혼자 젤 네일을 제거해야 할 상황이라면? 다음과 같이 안전하게 대처하자.


① 젤 네일 표면을 사포처럼 거친 파일로 문질러 코팅을 벗겨낸다.

② 각각의 손톱 위에 네일 리무버를 적신 화장솜을 올려놓고 사각형으로 자른 주방 포일로 감싸 20분 동안 둔다.

③ 포일을 살짝 누르듯 돌리면서 젤 네일을 제거한다. 이것만으로 완벽하게 제거되지 않았다면 억지로 긁어내지 말고, 10분 정도 더 감싸 기다리자.

④ 손톱과 손에 영양 오일을 바르고 마사지한다.


두피가 건강해지는 샴푸법

by 김은숙(누메로원 헤드 스파 에스테티션)

Rausch 윌로우바크 트리트먼트 샴푸 2만4천원.
Sisley 리바이탈라이징 포티파잉 세럼 21만원.
Aveda 우든 패들 브러시 3만6천원.

활동량이 줄고 스트레스로 면역력이 떨어지면 두피가 가렵거나 뾰루지가 나는 등의 증상이 발생할 수 있다. 샴푸 방법만 바로잡아도 두피 상태가 빠르게 좋아질 수 있으니 평소 습관을 체크해보자.

 

① 샴푸 전 빗질 빗질은 묵은 각질과 먼지를 털어내는 필수적 단계로 혈액순환을 촉진시켜 샴푸 효과를 극대화해준다. 빗은 모의 끝이 무디고 쿠션감이 좋은 것을 선택할 것.

② 물 온도는 미온수 체온보다 약간 높은 37℃가 적당하다. 너무 뜨거운 물은 두피에 남아 있어야 할 유분마저 제거해버리니 주의하자.

③ 두피 샴푸 샴푸의 선택 기준은 모발이 아니라 두피가 되어야 한다. 샴푸의 기본 소임은 두피를 청결하게 관리하기 위한 것이니까.

④ 레몬 물로 헹구기 샴푸 후 레몬즙을 물에 희석해 헹궈주면 두피 가려움과 뾰루지 완화는 물론 정수리 냄새도 줄일 수 있다. 만약 가려움이나 피지로 인한 트러블이 심하다면 빗질과 샴푸 사이, 해초팩을 10분 정도 사용하자.

⑤ 완벽 건조가 핵심 알다시피 밤에 머리를 감는 것이 청결에 좋지만, 완벽하게 말릴 자신이 없다면 안 하니만 못하다. 젖은 두피로 잠들면 베개에 닿은 부분이 아침까지 마르지 않으면서 세균이 번식하기 좋은 환경이 형성되기 때문.


HOME CARE TECH

레이저 시술 대안, 뷰티 디바이스.

1 Tria 아이 리뉴 레이저 눈가 전용 프락셔널 레이저. 29만9천원.

2 Makeon 마그네타이트 바디롤러 1000G 자성의 힘이 들어간 볼이 근육을 밀고 끌어 주며 보디라인을 슬림하게 만든다. 18만원대.

3 Rose De Jardin 크리스탈 웨이브 롤러 미세 진동이 얼굴 근육을 풀어주고 혈액과 림프 순환을 돕는다. 11만9천원.

4 Vanav 유피식스 6가지 갈바닉 모드와 3D 입체 진동이 특징. 32만원대.

5 Pra.l 초음파 클렌저 블라썸 핑크 초음파 진동과 브러시 미세 진동이 각질과 모공, 블랙헤드까지 관리해준다. 32만9천원.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콘텐츠의 타임톡 서비스는
제공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