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NO 플라스틱 라이프가 세상에서 제일 쉬웠어요.

조회수 2020. 5. 22. 16:09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대나무 칫솔부터 허니랩까지! 플라스틱 없이 살기로 했다

당신의 욕실에, 부엌에서, 식탁에서. 플라스틱 없는 일상을 위한 작은 실천법.

칫솔

1 칫솔모는 현존하는 나일론 중 분해 속도가 가장 빠른 듀폰사의 나일론 6을 사용했다. 4천5백원. 마이 아일랜드.
2 한국인의 구강구조를 기준으로 칫솔 머리를 디자인했다. 원하는 이니셜로 각인이 가능. 3천8백원. 닥터 노아.
3, 4 옻칠을 한 둥근 홀더와 둥근 손잡이를 갖춘 대나무 칫솔. 각각 5천원, 4천5백원. 니드포유.
5, 7 스웨덴에서 온 친환경 칫솔 세트. 물 빠짐 구멍이 있는 대나무 칫솔 케이스와 다양한 색상의 칫솔모가 특징이다. 각각 9천9백원, 5천9백원. 험블 브러쉬.
6, 8 인공색소, 미세플라스틱, 화학방부제 등 유해 논란 성분을 뺀 고체 치약과 두꺼운 그립감이 매력적인 대나무 칫솔. 각각 6천5백원(치약), 3천5백원(칫솔). 지구샵.
9 100% 재활용 유리를 활용해 CO₂ 배출량을 최소화한 유리컵. 6천원. 자라홈.

한 해 동안 전 세계에서 버려지는 칫솔은 약 40억 개. 이 참상을 막는 방법은 의외로 간단하다. 하루에 30cm씩 폭풍 성장하는 모소대나무로 만든 친환경 칫솔을 사용하는 것.


수세미

1, 2 원통형 천연 수세미를 결대로 잘라서 고리를 달았다. 사용하기 편하도록 나뭇잎 모양으로 납작하게 압축한 제품도 있다. 1만1천원(3ea). 마이 아일랜드.
3 삼베 원사와 대나무 실로 만든 수세미. 과일이나 채소를 닦을 때도 유용하다. 1만원. 예고은 by 달리살다.
4, 5, 10 원하는 모양으로 직접 뜰 수 있는 삼베 수세미 키트. 한 개의 볼로 3~4개의 수세미를 만들 수 있다. 거친 수세미 실과 부드러운 일반 삼베 실은 각각 6천9백원. 대나무 손잡이 코바늘은 2천2백원. 백년상회.
6, 7 석유 유래 원료와 유해 화학물질을 배제하고 99% 유기농 재료로 만든 친환경 설거지 비누와 물방울 모양 천연 수세미. 각각 8천원, 4천원. 더 피커.
8 부서진 설거지 비누 조각을 끝까지 사용하도록 도와주는 순면 비누 주머니. 2천5백원. 지구샵.
9 잘 자란 수세미를 그대로 말려겉껍질만 벗겨냈다. 2천5백원. 지구샵.
11 우아한 마감이 돋보이는 원형 우드 트레이. 33만원. 이노메싸.

아크릴 수세미에서 떨어진 미세 플라스틱은 설거지 후에도 식기에 그대로 남아 우리 입으로 들어간다. 바게트 모양의 천연 수세미를 자르거나 삼베 실을 엮어 나만의 건강한 수세미를 만들어 보자.


비닐랩&비닐봉투

1 허니랩을 포갠 뒤 실로 엮어 만든 재사용 봉투. 5천원(소형). 다시쓰는 그랩.
2 양초로도 활용할 수 있는 나뭇가지 모양 밀랍 왁스와 도자기 촛대. 각각 1만7천원(2ea), 8천원. 손 비.
3, 6 만약 허니랩을 사용하다가 노화된 부분을 발견한다면 리페어 블록으로 꼼꼼히 문지르면 된다. 개당 1천5백원. 다시쓰는 그랩.
4 6개월 정도 재사용이 가능한 식품 보관 봉투. 1만7천9백원(대형). 손 비.
5 무표백 광목천에 밀랍을 먹인 가장 기본적인 형태의 다회용 랩. 1만3천5백원(3ea). 다시쓰는 그랩.
7 허니랩의 테두리를 초록색 실로 마감해 포인트를 더했다. 7천원(대형). 손끋비.

대체 불가능해 보이는 비닐랩, 비닐봉투도 대안이 있다. 벌집의 재료인 밀랍이다. 천연 밀랍은 면 조각에 먹이면 쫀득한 접착 효과와 발수 기능을 갖춘 포장재, 허니랩이 된다.

거절 문구가 포함된 치어링 스티커팩과 다양한 디자인의 패션 스티커팩. 각각 3천원, 6천원. 지구샵.

영수증 드릴까요? 아뇨. 담아드릴까요? 아뇨. 빨대 필요하세요? 아뇨. 매번 NO라고 외치기 번거롭다면 아예 내 카드에 박제해보자. 환경을 위한 위트있는 거절법.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콘텐츠의 타임톡 서비스는
제공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