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천원짜리 '이것' 특허 하나로 가격 4배 올랐다는 과자 정체

조회수 2020. 11. 10. 12:15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천안이
대전 명물
앞지르려나?

여러분 대전의 명물이라는 성심당의 튀김 소보로를 아시나요? 밥심도 예전에 대전에 방문했을 때 먹어보았는데요. 하지만 튀김 소보로가 대전의 성심당에만 있는 게 아니라는 사실..! 천안에도 튀김 소보로가 있는데 무려 호두과자 튀김 소보로래요!! 이거 이거 또 안 먹어볼 수 없지 않겠습니까? 밥심과 함께 궁금증을 해결하러 가보실까요!?

호두과자에 소보루 옷을 입혔다는 이것. 밥심은 인터넷으로 주문해 배송받았어요. 결제하고 다음날 바로 도착했습니다..!

택배 박스를 보니 특허까지 출원 되어있다 하더라고요. 더욱 설레는 마음ㅎㅎ

호두과자 박스와 전단지가 한 장 들어있었는데요. 전단지에는 여러 홍보 내용과 맛있게 먹는 방법이 적혀있어요. 남은 호두과자는 냉동 보관 후 상온 해동해 먹되, 전자레인지와 냉장보관은 삼가달라고 하네요.

제품 정보

가장 적게는 7개입부터 판매 중이었으나 밥심은 14개입으로 구매해보았어요. 1개당 860원꼴이에요.


왜인지 팥은 국산을 사용할 것 같은 느낌이었는데, 추리 실패였어요..ㅎ 팥은 중국산 팥을 사용해 국내에서 앙금을 제조하고 호두는 미국산을 사용한데요.

포장 용기가 안 맞았는지 남은 1구에는 물티슈가 자리 잡고 있어요.

겉으로만 보았을 땐, 소보로 부분이 조금 기름져 보였어요. 비주얼은 얘기 한하면 호두과자라고 생각 못 할 것 같네요ㅋㅋ

크기는 5cm 정도로 호두과자 치곤 굉장히 크죠?

무게 또한 67g으로 일반 호두과자의 3~4배 무게에요.

반으로 갈라보았더니 상상도 못한 단면이! 호두과자가 안에 그대로 들어가 있어요. 호두과자 반죽 자체가 소보로 일 줄 알았는데 호두과자 겉에 소보로를 묻혀 튀긴 것 같아요. 그 와중에 호두 조금 작네요.

팥앙금은 크게 특별한 것 없이 일반적인 호두과자에 들어가는 앙금이었어요.

소보로는 성심당보다 도톰하게 들어가는데, 그래서인지 조금 더 느끼하게 느껴졌어요. 기름이 조금 과하게 먹은 느낌?

에디터의 주관적인 후기

재구매 의사 : 천안에 들렀을 때 선물용으론 살 것 같아요.
별점 ★★개 반

특이하고 재밌기는 했는데, 또 먹고 싶은 맛은 아니었어요. 호두도 생각보다 너무 작고 가격도 비싼감이 있네요ㅠㅠ 대신, 좀 색다른 느낌은 있어서 천안에 들렀을 때 주변 지인들에게 선물해드리긴 좋을 것 같아요. 


밥심은 이후에 남은 걸 에어프라이어에 돌려먹어보았는데 돌려먹는 게 훨씬 맛있더라고요! 전자레인지에는 돌리지 말아 달라 기재되어 있었는데, 에어프라이어는 괜찮았어요. 혹시 구매하셨거나 의향이 있으신 분들은 에어프라이어에 돌려 드셔보세요! ٩(๑❛ワ❛๑)

요즘 뜨는 인기 제품들

특가 바로가기 >


현재는 지원하지 않는 기능입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