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밥심

꿀조합 대표, 참치마요 삼각김밥 3대 편의점 맛보기

7,310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참치마요 삼각김밥을
만든 사람은 신이 분명해
ㅡ 오오사와기 다이테츠, 괴짜가족에서

세 입에 털어 넣을 수 있는 삼각김밥은 간편식의 끝판왕이라고 불리죠. 요즘에는 게딱지 삼각김밥, 명란 삼각 김밥, 불닭갈비 삼각김밥 등 다양한 맛들이 매월 새롭게 선보이고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변함없이 자리를 지켜온 메뉴는 바로 참치마요 삼각김밥이에요. 

참치라는 국민반찬과 마요네즈라는 마성의 소스이기 때문에 모두가 환영하는 조합인 거죠. 그래서 편의점 삼각김밥 중에서 매년 1위 매출은 차지하는 메뉴이기도 해요.

편의점 3사라고 하면 떠오르는 브랜드가 있으시죠? 바로 GS25와 세븐일레븐, CU 편의점이에요. 그래서 대표 편의점 브랜드의 참치마요 삼각김밥을 들고 왔어요. 컵라면의 영혼을 채우는 친구이자, 편의점 떡볶이의 마지막을 장식하는 참치마요 삼각김밥! 이 맛이 브랜드별로 어떻게 다를지 기대가 되는데요. 제품 성분표만 비교해보니 콜레스테롤 함량 차이가 눈에 띄네요. 그 이유는 원재료와 관계가 있다고 하니 아래에서 확인해볼게요. 

좀 더 자세하게 파헤쳐 보죠!

GS25, 세븐일레븐, CU의 삼각김밥은 가격은 비슷하지만, 참치 함량에는 차이가 있었어요! 참치 양애 따라 맛에도 영향을 미칠지 궁금하네요~

1. 제품 정보

편의점에서 밥맛 좋기로 소문난 곳이 바로 GS25인데요. GS25에 들리니 그냥 참치마요도 아니고 뉴 참치마요에 골드까지 붙여져 있는 제품이 눈에 띄었어요. 이 제품 외에 다른 참치 마요를 찾을 수 없기도 하여 구매해왔어요. 이 제품은 세 가지 제품 중 가장 칼로리가 높았어요. 하지만 무게는 고작 10g 차이.. 과연 그 속내가 어떨지 궁금하네요. 

 

세븐일레븐에서 참치마요를 찾으니 비빔이라는 수식어가 붙은 참치마요가 보였어요. 재료를 보니 참치와 마요네즈 외엔 다른 것이 없었기 때문에, 참치마요임에 의심 없이 들고 왔습니다.

   

CU에서 찾은 삼각김밥은 타 편의점에 비해 100원이 저렴했고, GS25 삼각김밥에 비해 10g 가벼웠어요. 100원 차이의 맞은 어떨지 궁금증을 불러일으키지 않나요? 

2. 제품 오픈
GS25 뉴참치마요골드 삼각김밥

이름이 참 긴 GS25 삼각김밥은 앞부분에 제품 정보 스티커가 붙여져 있어요. 그래서 비닐을 뜯는 부분이 그 스티커를 지나가서 약간의 힘이 들지만, 절취선의 길을 따라 이렇게 한 바퀴 봉지를 돌리면 봉지가 반으로 나누어져요. 이제 좌우로 쭉쭉 잡아당기면 되는데요. 오탈 하는 김 없이 깔끔하게 벗겨졌어요.

   

세븐일레븐 비빔참치마요 삼각김밥

세븐일레븐은 비닐에는 제품 정보가 프린트되어 있어서 힘을 살짝만 줘도 쑥~ 벗겨져요. 다만 김의 날개 하나가 날아가 버렸어요. 웬만해선 실패 안 하는데, 김이 날아가서 슬펐지만, 잘 뽑아내 밥의 찰기를 이용해 딱- 붙였답니다.

   

CU 참치마요 삼각김밥

'집밥은 씨유'의 삼각김밥도 세븐일레븐과 동일한 스타일 포장지로 쉽게 뜯을 수 있었는데요. 다만 좌우를 당기니 김이 다 날아가 버렸어요. (편순이 경력에 스크래치...) 그래도 잘 빼서 밥에 이어 붙이기 하면 되니 걱정 마세요!

3. 제품 특징

뜯어보니 다 다르게 생긴

3사 편의점의 참치마요 삼각김밥을

공개합니다!

GS25 뉴참치마요골드 삼각김밥

비닐봉지를 벗기자마자 고소한 참기름 냄새가 진동을 했어요. 밥에 콕콕 박혀있는 참깨가 눈에 띄네요. 그런데 비닐을 벗겨서 밥과 김이 만나자, 밥의 수분감으로 5분여만에 김이 조금씩 눅눅해지기 시작해요.

 

세븐일레븐 비빔참치마요 삼각김밥

김을 벗겨보니 비빔 참치마요라는 제품명이 잘 이해가 되는데요. 전주비빔밥 삼각김밥처럼, 참치가 밥과 잘 섞여 있어요. 일반적인 참치마요가 밥 중간에 참치와 마요네즈와 버무려져 있다면, 비빔 참치는 밥과 참치가 섞여있고, 밥 한쪽 면에 마요네즈가 듬뿍 발려져 있는 형태에요. 그래서 비닐을 벗기고 나면 GS25보다 김이 금방 눅눅해져 버려요.

 

CU 참치마요 삼각김밥

가장 평범해 보이는 삼각김밥이에요. 다른 제품에 비해 수분감도 적어서 김이 오랫동안 바삭함을 유지했어요.


4. 맛은?

크기도 비슷, 중량도 비슷한 삼각김밥

하지만 맛은 달랐다?

GS25 뉴참치마요골드 삼각김밥

비닐을 뜯자마자 퍼져 나왔다 고소한 향내 매력적인 제품이에요. 입에 넣어보니 촉촉한 밥알과 고소한 풍미를 자랑하는 참치마요네즈가 듬뿍 느껴져요. 참치 반, 밥 반으로 이루어져 있어서 목 막힘 없이 맛있게 먹을 수 있는데요. 살짝 느끼하지만 자극적인 맛으로 한 개를 먹고 나면 한 개가 더 먹고 싶어지는 중독성이 있어요.


세븐일레븐 비빔참치마요 삼각김밥

참치가 마요네즈가 아닌 밥에 섞여있는 이 제품은 사실 큰 기대를 하진 않았어요. 하지만 맛을 보니 기대 이상이었는데요. 입안에서 마요네즈와 참치가 잘 어우러질뿐더러 마요네즈의 풍미가 무척 좋았어요. 그리고 다른 제품과 달리 밥 자체에 간이 되어 있어서 더 맛이 좋더라고요. 또한 마요네즈에 버무려지지 않아서인지 참치의 쫄깃한 식감이 살아있어요.

  

CU 참치마요 삼각김밥

세븐일레븐의 참치를 맛보고 나서일까요? 다소 밋밋한 맛의 제품이었어요. 밥도 촉촉함도 적은 편이고, 참치마요는 크리미한 맛이 다른 제품에 비해 적었어요. 이건 딱 국물 떡볶이에 비벼 먹기 좋은 삼각김밥이네요,


5. 총정리
GS25 뉴참치마요골드 삼각김밥

국내산 김과 농협쌀을 사용했다고 하는데, 김 맛은 사실 세 가지 제품 모두 비슷했어요. 하지만 밥맛은 차이가 느껴졌는데요. 이 제품은 밥의 수분감이 많아 부드러운 편이죠. 그리고 참치 맛을 비교하면 마요네즈를 듬뿍 넣어 버무려져 부드러운 식감이 특징이에요. 대신 참치살이 마요네즈에 풀려 있어서 쫄깃한 식감은 거의 없어요.


▶한 줄 평 : 크리미한 참치마요가 생각날 때 딱!

세븐일레븐 비빔참치마요 삼각김밥

세븐일레븐은 남해안 김과 농협쌀 사용했어요. gs25와 같은 농협쌀을 사용해서인지 밥의 찰기는 거의 비슷했어요. 다만 참치가 밥에 섞여있어서 밥 자체에서 단맛이 느껴졌어요. 그리고 마요네즈도 gs25와 CU와 달리 단맛과 짭조름함이 조금 더 강한 편이에요.


▶한 줄 평 : 달콤한 맛으로 매콤한 음식이랑 먹기에 딱!

CU 참치마요 삼각김밥

cu는 완도 김, 신동진미 햅쌀 사용했어요. 밥은 다른 제품에 비해 수분감이 적어서, 식감도 덜 부드러운 편이에요. 그리고 참치는 양이 적어서 입에서 느껴지는 참치가 거의 없는 것 같아요. 게다가 마요네즈 양도 적은 편이라 이 제품만 먹기에는 목 막힘이 있어요.


▶한줄 평 : 국물 떡볶이 짝꿍은 너로구나! 

리뷰마침!

오늘 편의점에선 나에게 딱 맞는 

참치마요 삼각김밥을 찾아보세요!

*혹시 궁금한 제품비교가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해시태그

작성자 정보

밥심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