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60도 회전 카메라 탑재한 스마트 워치 '애로우'

조회수 2017. 9. 15. 13:1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기존 스마트워치에서 볼 수 없었던 색다른 기능을 가진 애로우 스마트워치

360도 회전 카메라를 탑재한 스마트워치가 등장했다. 안드로이드 기반이지만 안드로이드 스마트폰과 아이폰 모두 연동 가능한 애로우 스마트워치는 현재 인디고고를 통해 크라우드 펀딩 진행 중이다. 기존 스마트워치에서 볼 수 없었던 색다른 기능을 가진 애로우 스마트워치를 살펴보자.



스포티한 디자인

 

▲ 스포티한 디자인은 어디에도 어울린다

기존 스마트워치의 투박하고 네모난 디자인과 제한된 기능에 실망한 소비자들은 좀처럼 책상 서랍에서 스마트워치를 꺼내 손목에 차고 외출할 생각을 하지 못했었다. 그러나 이제 스타일도 세련되면서 유용한 기능을 갖춘 스마트 워치가 출시되면서 달라졌다. 스포티한 복장이나 정장 등 어디에도 잘 어울리는 다양한 밴드도 함께 선보이고 있다.

애로우는 스피커와 마우스를 내장하고 있기 때문에 스마트폰과 블루투스로 연동한 상태에서 스마트폰을 꺼내지 않고서도 음성통화를 할 수 있다. 단, 유심을 장착할 수는 없기 때문에 단독 통화는 불가능하다.


360도 회전하는 카메라

애로우의 가장 큰 특징은 카메라가 내장되어 있다는 점이다. 카메라가 내장된 스마트 워치가 처음은 아니다. 2013년에 출시된 삼성의 첫 스마트워치인 갤럭시 기어에도 카메라가 내장되어 있었으며, 현재도 몇몇 스마트워치에 카메라가 내장되어 있다. 이런 상황에서 애로우의 카메라가 특이한 이유는 회전할 수 있다는 점이다. 애로우의 카메라는 시계 베젤 부분에 달려있는데, 베젤을 회전해서 카메라의 방향을 마음대로 바꿀 수 있다. 카메라 기능 호출도 간단하다. 측면에 있는 붉은 버튼을 누르면 곧바로 카메라가 활성화되어서 사진이나 영상을 촬영할 수 있다. 

▲ 베젤 회전을 통해 카메라의 방향을 바꿀 수 있다

또한 베젤을 돌려 시계 화면을 영상화면으로 전환해서도 손쉽게 촬영할 영상을 화면으로 볼 수 있다. 애로우의 1.39인치 OLED 디스플레이는 컬러를 지원하기 때문에 미리보기 기능을 통해 원하는 영상을 얻을 수 있다.

▲ 베젤을 돌리면 바로 활성화 된다.

카메라는 500만 화소를 지원하며, 동영상의 경우 HD 해상도를 지원한다. 또한 광학식 손떨림 방지 기술을 채택해 약간의 흔들림에도 깨끗한 화상을 얻을 수 있다.

▲ 빨간 버튼을 누르면 카메라가 활성화되어 사진과 비디오를 캡처할 수 있다.

손목 위의 스마트폰

안드로이드와 iOS를 사용하는 스마트폰과 모두 연동이 가능하며 캘린더, 이메일, SNS, 문자메시지, 전화통화 등 다양한 스마트폰의 기능을 블루투스를 통해 손목 위에서 컨트롤 할 수 있다.

▲ 블루투스로 동기화하여 사용

일반적으로 카메라를 가지고 있는 스마트워치라고 해도 이미지 편집 기능은 스마트폰 앱을 통해서만 가능한데, 애로우는 애로우 앱을 통해 스마트워치에서 직접 사진과 동영상을 수정할 수 있다. 

▲ 애로우의 내장 메모리에 직접 업로드하여 사용가능

음악 재생 기능도 스마트폰에 저장되어있는 음원을 재생할 수도 있지만 애로우의 저장공간에 직접 저장한 후 스마트폰 없이 단독으로 재생할 수도 있다. 조깅 등 운동을 할 때에 상당히 유용한데, 내장 저장공간은 8GB이다.  


완벽한 헬스케어 기능

애로우는 하루의 운동량을 실시간으로 체크하는 것은 물론, 운동 데이터를 정확히 측정하고 분석하는 피트니스 기능도 갖추고 있다. 자체 피트니스 앱을 통해 걸음수, 속도, 거리, 칼로리 소모량 등 피트니스 트렉킹을 위한 자료를 매일, 주단위, 월단위로 제공하여 건강유지를 위해 필요한 운동량을 정확히 제공한다.

▲ 애로우 앱 피트니스 트래커

애로우에는 GPS가 내장되어 있기 때문에 스마트폰을 집에 두고 스마트워치만 착용한 상태로 운동을 하러 나왔다고 하더라도 턴바이턴(turn-by-turn) 내비게이션 기능을 이용하거나 내가 이동한 코스를 그대로 저장할 수 있다. 

▲ 턴바이턴 내비게이션 기능도 활용할 수 있다

Point

▲ 뛰어난 가성비

이미 수없이 많은 종류의 스마트워치가 출시되어있지만 만듦새나 기능이 뛰어난 제품은 가격대가 부담스럽고, 저렴한 제품은 여러모로 아쉬운 부분이 많다. 하지만 애로우는 세련된 디자인에 원형 디스플레이를 갖춰 외형적인 만족도가 높으며, 실리콘밴드 모델의 경우 149달러에 펀딩을 진행하고 있기 때문에 가격적인 부담도 크지 않다. 여기에 회전식 카메라라는 애로우만의 독창적인 기능으로 가성비를 더욱 높여 펀딩 종료 열흘을 남긴 9월 11일 기준으로 이미 목표액의 750% 가량을 모아서 기대감을 더욱 높이고 있다.

▲ 펀딩 목표액은 이미 700% 이상 달성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