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앱스토리

자동차 안전을 생각한 스마트한 타이어 관리시스템

차량의 타이어까지 관리 가능한 아이템이 등장

77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스마트폰을 시작으로 이미 일상생활에 사용 가능한 다양한 스마트 기기들이 등장하고 있다. 이런 현상은 스마트폰을 메인으로 하여 생활의 편리성을 높이면서 많은 호평을 받았는데, 이제는 차량 쪽으로도 확대되는 추세다. 이런 점을 반영하여 최근 펀딩 사이트에서 차량의 타이어까지 관리 가능한 아이템이 등장해 주목을 받고 있다.


Nonda l 119달러 l www.nonda.co


자동차의 안전을 생각한 콘셉트

ZUS라고 이름 지어진 이 아이템은 자동차 타이어의 문제점은 육안으로 발견하기 힘들다는 점에 착안하여 개발되었다. 사실 우리 주위를 살펴봐도 타이어의 마모나 압력 등을 사전에 점검하지 못해서 사고가 일어나는 경우를 쉽게 찾아볼 수 있다. 특히 여성 운전자의 경우에는 자동차에 대한 지식이 부족하기 때문에 이런 현상이 더 자주 발생하는데 ZUS는 이런 사고의 위험으로부터 보호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자동차는 이미 일상생활에서 필수품으로 자리 잡고 있지만, 항상 사고의 위험이 따르기 때문에 적절한 관리가 필요하다. 하지만 이를 위해 매번 카센터를 방문하기에는 비용적인 부담이 있기 때문에 등한시하는 경우가 많은데, ZUS는 단순한 설치를 통해 편리하게 타고 있는 자동차 타이어의 상태를 체크할 수 있기 때문에 안전에 큰 도움을 줄 수 있다.


ZUS 작동 원리

ZUS는 기존 타이어 압력 체크 시스템으로는 천천히 빠지는 압력을 감지하기 어렵다는 것에 감안하여 실시간 압력 체크를 통한 데이터 분석을 통해 위험도를 제공해 주는 형태를 취하고 있다.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타이어의 나사에 ZUS를 설치하면, 설치된 타이어의 온도와 압력을 감지하고, ZUS 전용 앱을 통해 위험도가 감지됐을 경우 알람을 주는 형태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센서의 경우에는 독일제 최신 부품을 사용하여 정확도를 향상시켰으며, ZUS 전용 앱 또한 제공받는 타이어의 온도와 압력 기록을 자체 알고리즘을 통해 하루 동안 변화를 체크하여 변화 내역을 볼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이로 인해 사용자는 단순 앱을 보는 것만으로 타이어의 변화 여부를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손쉽게 사고 위험을 미리 예방할 수 있다.


ZUS를 활용한 다양한 효과

ZUS는 앞에서 설명한 사고 위험 방지 이외에도 다양한 효과를 볼 수 있는데, 가장 대표적인 것이 바로 기름 절약 효과다. ZUS를 통해 타이어의 압력을 적절하게 유지하면 최대 5년간 500달러 정도의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데, 기름값 때문에 늘 고민이 많은 사람들에게는 충분히 환영할 요소다.

또한, ZUS에는 자체 분실 방지 시스템이 내장되어 있어 ZUS의 분실로부터 자유로울 뿐만 아니라 잘 활용하면 차에 가해지는 파손 행위를 간접적으로 체크할 수도 있다. 이 외에도 ZUS 사용 시에 데이터 연결 케이블을 사용하면 스마트폰을 자동으로 충전할 수 있어, 스마트폰 배터리 걱정을 덜 수 있는 특징도 가지고 있다. 이렇게 단순히 자동차 타이어의 안전을 도모하는 것에서 벗어나 다양한 활용도를 제공하는 점 또한 향후 제품 출시 시 소비자로부터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보인다.


손쉬운 사용법과 설치

보통 차량용 액세서리의 경우 설치가 어렵다는 점 때문에 특히 여성 사용자들로부터 외면을 받는 경우가 많은데, ZUS는 이를 감안해서 누구나 10분이면 손쉽게 설치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타이어 나사의 하나를 풀고 ZUS를 조이면 되는 형태로 누구나 손쉽게 장착이 가능하다.

또한, 자동차 타이어의 상태를 살펴보는 것도 간단한데 단순히 ZUS 전용 앱만 실행하면 타이어 4개의 상태를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번거롭게 앱의 여러 화면을 터치해야 하는 불편함을 덜어주고 있다. 이런 간단한 설치와 사용법은 기계 장치에 익숙하지 않은 여성 운전자를 대상으로 큰 인기를 얻을 것으로 보인다.


체크포인트

그동안 많은 스마트 기기들이 출시되었지만 차량용 스마트 기기는 상대적으로 적은 편이었다. 특히 자동차 안전 관련 스마트 기기는 쉽게 찾아볼 수 없었는데 ZUS는 이를 착안하여 개발된 아이디어 스마트 기기로 볼 수 있다. 특히 쉽게 확인하기 힘든 타이어의 안전을 체크할 수 있다는 점에서 정식 출시 후 큰 반향을 불러올 것으로 보인다.




최신 IT 정보가 궁금하시면 CLICK



해시태그

작성자 정보

앱스토리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