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아이맥스를 보는 듯한 감동을 선사한다. 샤오미 미 VR PLAY2

조회수 2017. 9. 26. 09:0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초저가형 VR 기기를 출시한 샤오미

최근 스마트 기기 중에 관심을 모으는 분야가 바로 VR 기기다. 하지만 관심만큼 실제 제품의 판매로 이루어지지 않았다는 것이 정설이다. VR 기기 시장에서 압도적인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는 삼성전자도 정확한 판매량을 공개하지 않는 것에 비추어 보면 아직 소비자의 니즈를 100% 반영한 기기의 출시가 이루어지지 않은 것이 이유라고 판단된다. 하지만 차세대 먹거리로 가상 현실 분야가 계속 대두되고 있는 만큼 여러 브랜드에서 새로운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지난해 초저가형 VR 기기를 출시한 샤오미 역시 이 대열에 합류했다.


www.mi.com l 99위안


전작의 아쉬움을 잘 보완한 콘셉트

작년에 출시된 샤오미 미 VR Play는 경쟁사 제품과는 다르게 소재의 변화를 주면서 49위안이라는 파격적인 가격으로 출시되어 시장에서 많은 주목을 받았다. 또한, 기존 VR 기기의 단점으로 지목되던 제품 무게를 대폭 줄여 실제 많은 호평을 받았다. 반면에 저렴한 소재의 사용으로 장시간 편안하게 착용하기 어렵다는 단점이 제기되기도 했었다. 

샤오미는 이런 소비자의 소리를 들었는지, 이번에 출시된 미 VR PLAY 2에서는 재질을 바꾸고, VR 기기의 단점 중 하나인 발열을 해소할 수 있는 구멍을 효과적으로 개선했다고 밝혔다. 실제 홈페이지에서도 미 VR PLAY 2의 부분별 세부 사진을 공개하면서 이 부분을 강조하고 있는데, 전작 대비 효율적인 개선이 이루어졌다면 시장에서 괜찮은 평가를 받을 것이다. 출고가는 99위안으로 전작 대비 50위안, 약 2배 정도 상승했는데, 업그레이드 모델을 출시해도 큰 가격 차이를 보이지 않는 그동안의 샤오미 정책을 감안해 보면 상당히 성능 개선이 이루어졌을 것이라는 추측을 해볼 수 있다.


다양한 콘텐츠와의 조화를 통한 용도 확장

최근 국내에서도 여러 중소 업체들을 필두로 다양한 VR 기기들이 출시되고 있지만, 시장에서 큰 호응을 얻지 못하는 주요 이유 중에 하나가 바로 활용도 부분이다. 대기업인 삼성전자 정도만 전용 VR 기기와 호환이 되는 다양한 콘텐츠를 지원하고 있고, 여타 브랜드들은 몇 가지를 지원하기는 하지만 그 물량은 극히 미비하다.

이를 감안해서인지 샤오미의 경우는 전작인 미 VR PLAY 발표 시 전용 콘텐츠 지원을 거론했지만, 실제로 쓸만한 수량은 몇 개가 되지 않는다는 혹평이 주를 이뤘다. 그러나 이번 미 VR PLAY 2를 출시하면서 전용 콘텐츠를 2배로 확대했고, 아이맥스에서 영상을 보는 듯한 기능도 추가하고 있다. 기기의 성능 향상보다는 활용 용도를 강화하여 승부를 걸겠다는 일환으로 판단이 되는데 시장에서 어떤 평가를 받을지 주요 관심 포인트다.


세부 스펙으로 알아보는 기능 및 시장 성공 여부

VR 기기의 경우 세부 사양에서는 큰 차이를 보이지 않기 때문에 활용 여부 선에서 스펙을 살펴보면 4.7인치 ~ 5.7인치 스마트폰은 모두 호환이 가능하며, 해상도는 제약은 없으나 1080P 이상을 권장하고 있다. 이 외에 눈에 띄는 점은 전작과 동일하게 PC/ABS 소재의 재질의 천을 적용하여 휴대성을 높인 것이 눈에 띈다. 실제 제품 무게가 183g에 불과해 외부나 이동 중에 사용하기에는 전혀 부담감이 없을 것으로 보인다.

시장에서 반응을 살펴보면 아직 실제 사용자들이 없는 상황이기 때문에 다양한 후기는 올라오고 있지 않지만 신제품에 대한 기대는 높은 편이다. 사실 샤오미 VR PLAY 2의 가장 큰 장점은 저렴한 가격에 VR 기기에 대한 체험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아직까지 일반 소비자들에게는 생소한 분야이기 때문에 가격적인 부담이 없이 구매 가능한 점이 시장에서 가장 큰 성공 요소가 될 듯하다.


사양


체크포인트

국내에 정식으로 유통되지 않았지만 주위를 둘러보면 의외로 미 VR PLAY를 구매한 사람들을 꽤 접할 수 있다. 병행 수입으로도 1만 원을 조금 넘어가는 가격이면 구매가 가능하기 때문에 체험용으로 구매한 사람들이 많았을 것이다. 하지만 실제 사용 후기를 살펴보면 불편했다는 의견이 많은데, 금번 출시된 미 VR PLAY 2는 이를 보완하여 출시한 아이템이라 자신있게 밝혔기 때문에 조금은 기대되는 것도 사실이다. 미 VR PLAY 2의 성공은 콘텐츠가 관건이다.




최신 IT 정보가 궁금하시면 CLICK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