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가락에 반응하는 혁신적인 프로젝터

조회수 2017. 9. 25. 13:0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소니 엑스페리아 터치

▲ www.sonymobile.com l 1,499유로


혁신적인 터치 인터페이스

소니 엑스페리아 터치는 23형 HD 터치스크린을 적용하고 가로 세로 양 방향 모두 사용 가능한 초단초첨 프로젝터다. 타사의 프로젝터와 가장 차별화되는 요소는 바로 사용자의 손가락 터치에 반응하는 혁신적인 UI인데, 이를 활용하면 23인치의 고화질 영상을 평평한 벽면이나 테이블을 터치스크린으로 변환시킬 수 있다. 마치 예전 SF 영화에서 보던 기술을 현실화 한 것처럼 보이면서. 자체 개발한 SXRD 프로젝션 디스플레이 기술을 탑재하고 적외선과 내장 카메라를 통해 움직임을 실시간으로 감지할 수 있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그리고 안드로이드 OS를 통해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다양한 앱을 설치하여 활용할 수 있으며,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플레이스테이션 4 리모트 플레이를 지원하여 대 화면의 게임을 즐길 수 있는 특징이 있다. 기존 프로젝터의 틀을 벗어난 제품이다.


프로젝터 활용도의 확대

다음으로 검증해야 하는 부분이 바로 소니 엑스페리아 터치의 활용도다. 최근 프로젝터에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지만, 막상 사용 후기를 살펴보면 단순 영화나 동영상 감상 외에는 사용도가 떨어지는 것이 사실이고, 때문에 구매를 망설이는 사람도 쉽게 찾을 수 있다.


소니의 엑스페리아 터치는 이런 문제점을 앞에서 거론한 UI를 활용해 다양한 용도를 제공하는 것으로 해결했다. 소니도 실제 발표회에서 다양한 사진을 통해 이를 강조하고 있는데, 컴퓨터 모니터 기능 수행, 구글 플레이 스토어 전용 앱을 통한 스마트폰과의 연동, 화상 통화 기능, 재미있는 인터렉션 게임, 날씨와 주식 정보 제공, 인터넷을 통한 다양한 정보 검색과 메모 및 사진 편집 등이 바로 그것이다. 이런 세부 기능을 통해 실생활에서 활용도를 극대화하고 있으며, 이는 그동안 사용의 제한성 때문에 구매를 망설이던 고객을 대상으로 구매 욕구를 확산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된다.


현지 반응 및 향후 전망은?

앞에서 설명한 것처럼 소니 엑스페리아 터치는 기존 프로젝터와는 완전히 차별화된 기능을 선보이고 있다. 이런 특징으로 처음 전시된 MWC 2017에서 많은 관심과 호평을 받은 것으로 전해지고 있으며, 이미 많은 해외 언론 및 주요 IT 블로거로부터 기대감 넘치는 체험 후기가 올라오고 있고, 국내에서도 호의적인 평가가 주를 이루고 있다.


특히 터치 인터페이스를 활용한 다양한 사용처에 대한 호평이 대부분이며, 프로젝터 활용성을 극대화하고 있기 때문에 실제 출시되었을 경우에도 많은 사람들이 찾을 것으로 판단된다. 단, 1,499유로라는 가격이 하나의 걸림돌로 작용할 수도 있다. 엑스페리아 터치의 기능을 생각하면 그리 비싸다는 생각은 들지 않지만, 일반 소비자들이 구매하기에는 다소 높은 가격대인 듯하다.


체크포인트

소니 엑스페리아 터치는 프로젝터의 개념을 바꾸는 획기적인 기능을 가진 것이 분명하다. 앞에서 거론한 것처럼 가격에 부담이 있기는 하지만, 다양한 활용도를 고려해 본다면 어느 정도 수긍이 된다. 특히 향후 관련 앱의 출시와 추가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가 될 경우 그 쓰임새는 더욱 다양해질 것으로 판단된다. 




최신 IT 정보가 궁금하시면 CLICK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