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모니터가 가성비에 꽂히면 생기는 일

조회수 2021. 4. 9. 08:0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삼성전자의 높은 제품

노트북이 데스크톱을 넘어서 PC 시장의 대세가 되고 있다고 하지만, 여전히 가정에서나 직장에서 데스크톱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다. 모니터는 데스크톱 PC를 사용할 때 필수 요소이지만, 노트북 사용자들도 사무실이나 가정에서 좀 더 효율적인 환경을 구성하기 위해 모니터를 연결해 쓰는 모습을 흔하게 볼 수 있다. 이렇게 여전히 많은 수요가 있는 모니터를 구매할 때 선택 기준은 어떻게 될까? 물론 개인에 따라 다르겠지만 오랜 시간 눈으로 들여다보며 사용하는 제품인 만큼 신뢰도를 생각해서 브랜드를 따지지 않을 수 없으며, 가격대도 빼놓을 수 없다. 오늘은 국내에서 모니터 점유율로 항상 상위권에 올라있는 삼성전자의 제품군 중에서 가성비까지 높은 제품들을 꼽아보았다.


삼성 베젤리스 모니터 24/27인치

24인치-149,000원, 27인치-209,000원


삼성 베젤리스 모니터 24/27인치는 인피니티 디자인 베젤이 가장 큰 특징이다.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많이 들어본 인피니티 디스플레이는 베젤리스 스크린을 이야기하는데, 삼성 베젤리스 모니터 24/27인치의 스크린은 하단을 제외한 좌우와 상단 베젤이 2㎜ 두께로 아주 조금만 남아있기 때문에 화면 집중도가 뛰어나며 듀얼 모니터로 사용할 때 두 대의 모니터 연결 부분이 매끄럽게 이어진다.

또한 깜빡임을 제거한 플리커 프리 기술과 블루 라이트를 감소시킨 눈 보호 모드를 제공해 오래 사용해도 눈의 피로도가 한결 적다. 75㎐의 주사율은 빠른 동작도 끊기거나 흐려지지 않고 부드럽게 보여주며, AMD Radeon FreeSync 기술로 역동적인 장면에서 화면이 어긋나거나 끊기는 현상을 크게 줄였다.


삼성 베젤리스 모니터 27인치

189,000원


삼성 베젤리스 모니터 27인치는 슬림한 베젤로 모니터 두 대를 연결해서 듀얼 모니터를 구성해 하나의 콘텐츠를 감상할 때 매끄럽게 이어 볼 수 있는 장점을 제공하며, 깔끔한 Y형 스탠드를 채택해 안정적이면서도 세련된 느낌을 전해준다. 또한 게임 모드를 제공해 화면에서 작은 디테일까지 확인할 수 있도록 컬러와 명암비를 최적의 수치로 자동 조절해줘 더욱 쾌적한 게이밍을 즐길 수 있다.

삼성 베젤리스 모니터 27인치는 IPS 패널을 사용해 수평 및 수직 시야각이 178도로 상당히 넓기 때문에 정면에서 바라보지 않더라도 색의 왜곡이 없는 자연 그대로의 색상을 즐길 수 있다. 또한 플리커 프리 모드와 눈 보호 보드를 제공해 장시간 사용해도 눈이 편안하다.


삼성 오디세이 모니터 G3

289,000원


삼성 오디세이 모니터 G3는 144㎐의 높은 주사율을 지원해 빠른 움직임에도 이미지 잔상이 남거나 흐려지는 현상을 현저하게 줄여주어 게이밍에 최적의 환경을 제공하며, 역동적인 움직임이 많은 액션 영화나 스포츠 콘텐츠를 감상할 때도 만족도를 높여준다. 또한 1ms의 빠른 응답속도는 레이싱이나 FPS처럼 손끝의 작은 움직임으로도 화면이 빠르게 전환되는 게임을 즐길 때 즉각적으로 반응한다.

삼성 오디세이 모니터 G3는 높낮이 조절과 상하 각도 조절뿐만 아니라 좌우 회전도 가능하며, 피봇 기능까지 갖추어서 가로와 세로 모두 변경이 자유롭다. 또한 3면 초슬림 베젤 디자인을 채택해 멀티 모니터를 지원하는 게임을 즐길 때 상대보다 훨씬 넓은 시야를 마치 하나의 화면처럼 사용할 수 있다.


삼성 UHD 모니터 32인치
LU32H850UMKXKR

469,000원


삼성 UHD 모니터 32인치 LU32H850UMKXKR은 Full HD보다 4배 더 선명한 4K UHD 해상도로 선명하고 깨끗한 화질을 제공한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화면 크기만 큰 것이 아니라 해상도까지 높기 때문에 모니터 한 대로 멀티 모니터를 구현한 것처럼 멀티 태스킹 작업 시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QLED 컬러를 지원해 10억 개의 색상을 혼합해 사용하기 때문에 실제 색상을 사실적으로 정확하게 표현해준다.

삼성 UHD 모니터 32인치 LU32H850UMKXKR은 두 개의 다른 디바이스를 모니터 하나에 연결해 화면을 둘로 나눠 한 번에 표시해주는 PBP 기능과 전체 화면의 25%까지 다른 디바이스의 화면을 보여주는 PIP 기능을 모두 제공해 전문가의 다양한 작업 환경을 구현해준다. 또한 네 개의 USB 3.0 포트를 갖춰 보다 빠르게 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으며, 그중 2개의 포트는 고속 충전까지 지원해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를 초고속으로 충전할 수 있다.


삼성 스마트 모니터 M7

479,000원


삼성 스마트 모니터 M7은 27인치의 크기에 4K UHD 해상도를 제공해 선명하고 깨끗한 영상을 즐길 수 있으며, 주변 밝기를 인식하는 센서가 내장되어 햇살이 밝은 대낮이나 형광등을 켜둔 실내 또는 주변이 어두운 야간에도 주변 조도에 따라 밝기를 자동으로 조절해주는 적응형 화면을 제공한다. 그뿐만 아니라 21:9 화면비를 제공해 게임을 진행할 때 넓은 시야로 상대방보다 유리한 환경을 제공해준다.

TV 수신 기능을 갖추고 있지 않은 삼성 스마트 모니터 M7은 스마트 허브 기능을 내장해 무선 인터넷만 있으면 TV처럼 사용할 수 있으며, 넷플릭스와 유튜브 등 스트리밍 앱을 내장해 리모컨으로 간편하게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그뿐만 아니라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365와 클라우드를 내장해서 PC 본체가 없더라도 삼성 스마트 모니터 M7만으로도 문서 작업을 할 수 있으며, 사무실의 PC를 원격으로 제어해 업무를 이어갈 수 있다. 전용 리모컨에는 마이크도 내장되어 있어서 음성 비서인 빅스비까지 이용 가능하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