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코로나 시대, 설 연휴 집콕할 때 시간 순삭하게 만드는 아이템

조회수 2021. 2. 3. 08:0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설 연휴 집콕할 때 시간 순삭하게 만드는 아이템

우리나라에서 민족 최대의 명절이라고 하면 설과 추석을 꼽을 수 있다. 특히 설은 해가 바뀌고 나이도 한 살 더 많아지면서 각오를 새롭게 다지고, 온 가족과 일가친척이 모여 덕담을 나누고 즐거운 시간을 갖는 명절이다. 하지만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은 많은 것을 바꿔놓았으며, 명절에 다 함께 모이는 것조차 할 수 없게 되었다. 적어도 올해 설 명절은 가족끼리 따로 집에서 조용히 지내는 것이 현명한 방법이다. 하지만 기나긴 명절 연휴를 어떻게 보낼까 걱정이라면 여기 여러분의 시간을 순삭시켜 줄 아이템이 있다. 이들과 함께라면 정신 차려보면 연휴가 다 지났을지도 모른다.


오락실의 추억을 다시 한 번,
네오지오 미니

69,800원 | 조이트론


어렸을 때 설날 세뱃돈을 받으면 동네 오락실로 달려가서 게임을 즐겨본 경험이 있다면 오락실에 대한 추억도 하나쯤은 가지고 있을 것이다. 90년대 아케이드 캐비닛을 그대로 축소해 만들어낸 가정용 레트로 게임기 네오지오 미니는 SNK 40주년을 기념해 기획된 상품으로, 40개의 게임을 내장하고 있다. 대전 격투게임부터 액션 게임, 슈팅, 스포츠, 퍼즐 등 여러 장르의 게임이 다양하게 들어있는데, <킹 오브 파이터즈> 시리즈부터 <아랑전설> 시리즈, <메탈 슬러그> 시리즈 등 주옥같은 고전 명작들이 모두 망라되어 있다. 본체 자체에 1인용 조이스틱이 내장되어 있어서 혼자 게임을 즐길 수도 있지만, 게임패드를 연결하면 2인 대전 게임이나 협력 게임 진행도 가능해 더욱 재미있게 즐길 수 있다. 네오지오 미니는 3.5㎜ 이어폰 잭이 내장되어 있어서 늦은 시간에도 주변에 피해를 주지 않고 조용하게 즐길 수 있으며, 미니 HDMI로 모니터나 TV에 연결할 수 있어서 대형 화면으로 더욱 박진감 넘치는 게임을 즐길 수도 있다.



흥 많은 민족의 최애템,
노래방 마이크

59,800원 | 아이리버


우리가 어떤 민족인가. 예로부터 음주 가무를 즐기며 흥이 넘쳐나는 민족으로, 모이면 식사 후 노래방으로 가는 것이 국룰이었던 때도 있었다. 아쉽게도 코로나19 때문에 노래방에 가는 것이 어렵다 해도 노래를 포기할 수는 없는 법. 우리에겐 노래방 마이크가 있다! 아이리버 뮤즈 노래방 마이크는 심플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디자인에 견고한 알루미늄 바디를 채택한 프리미엄 제품으로, 강력한 앰프로 전용 베이스 우퍼를 스피커 하나에 일체형으로 구현해 크기는 작지만 10W의 웅장한 사운드를 제공한다. 또한 두 개의 마이크를 동시에 무선으로 연결하는 TWS 기능을 내장해 서라운드 스테레오 사운드로 반주를 재생할 수도 있으며, 듀엣송도 즐길 수 있다. 대용량 2200mAh 배터리가 내장되어 있어 한 번 충전으로 6시간 이상 사용 가능하다. 여기에 가정용 파티 미러볼까지 추가하면 내 방이 바로 코인노래방으로 탈바꿈하게 된다.


숨길 것이 많은 사람은 진실의 방으로,
거짓말 탐지기

15,900원 | OKIO


TV를 보다 보면 토크쇼나 버라이어티 프로그램에서 거짓말 탐지기로 진실게임을 하는 모습을 종종 볼 수 있다. 범죄 혐의점을 밝히기 위해 사용하는 진짜 거짓말 탐지기와는 전혀 다른 제품이지만 가족들끼리 모여서 재미로 즐기기에는 부족함이 없다. 사용법은 간단하다. 거짓말 탐지기 윗면에 있는 손바닥 모양 센서 위에 손을 대고 벨크로 벨트로 손을 고정한 뒤 진실 또는 거짓 버튼만 누르면 된다. 만일 거짓말을 했다면 잠시 후 짜릿한 전기 충격으로 벌을 받게 될 것이다. 새롭게 업그레이드된 거짓말 탐지기는 거짓과 진실을 판별하는 동안 긴장감 넘치는 음악이 업그레이드된 내장 스피커를 통해 흘러나와 분위기를 더해주며, 더욱 강력해진 2세대 진동 모터로 강한 진동을 느낄 수 있다. 전기 충격이 너무 두렵거나 고령 또는 나이 어린 아이들과 함께한다면 진동 모드를 사용할 수 있다. 진동 모드는 전기 충격 없이 진동만 전해지기 때문에 훨씬 순한 맛으로 즐길 수 있다.


놓친 드라마 정주행해볼까?
넷플릭스

월 9,500원부터 | 넷플릭스


TV처럼 시간이 잘 가는 것이 또 있을까? 혹자는 바보상자라고도 하지만, 영화관에 가기 힘든 요즘 같은 시대에는 TV가 좋은 대체재 역할을 해준다는 것을 부인할 수 없을 것이다. 특히 정해진 시간에 정해진 프로그램을 보아야 하는 공중파나 케이블 TV와는 달리 원하는 프로그램을 원하는 시간에 볼 수 있는 OTT 서비스는 시간을 보내기에 최적의 아이템이라고 할 수 있다. 국내에서 서비스 중인 OTT 가운데 가장 높은 점유율을 가지고 있는 넷플릭스는 TV 프로그램과 영화, 애니메이션, 다큐멘터리 등 다양한 콘텐츠를 월 이용요금만 지불하면 광고 없이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다. 특히 인터넷만 연결되어 있으면 PC나 스마트폰, 태블릿 PC, 스마트 TV 등 다양한 디바이스에서 즐길 수 있어서 나 혼자 또는 온 가족이 모여 앉아서 원하는 콘텐츠의 정주행이 가능하다. 처음 사용자는 30일간 무료 사용도 가능하니 이번 연휴에 직접 체험해보는 것도 좋겠다.


마음의 양식을 쌓아볼까?
크레마 카르타 G

189,000원 | 한국이퍼브


연휴 동안 즐겁게 즐기는 것도 좋겠지만, 독서에 흠뻑 취해보는 것은 어떨까? 독서는 마음의 양식이요, 과거를 이어 미래를 열어주는 통로라고 했다. 독서는 우리가 직접 경험하지 못하는 많은 것들을 간접적으로 경험하게 해주는 좋은 습관이다. 전자책 단말기를 이용하면 책을 사기 위해 예전처럼 꼭 서점에 나갈 필요도 없고, 무거운 책은 이고 지고 다닐 필요도 없다. 크레마 카르타 G는 종이책 인쇄 품질에 가까운 300dpi의 고해상도로 화질이 선명하며, 자이로 센서를 탑재해 단말기 위아래를 뒤집어도 화면은 자동으로 회전된다. 또한 페이지 넘김 버튼이 있어서 화면을 터치하지 않아도 되며, 8.5㎜의 얇은 두께와 194g의 가벼운 무게로 휴대는 물론이고 긴 시간 독서를 이어가도 부담이 없다. 크레마 카르타 G에는 프런트 라이트가 내장되어 있어서 어두운 곳에서도 독서를 할 수 있으며, 8GB의 내장 메모리에 최대 32GB의 외장 메모리 확장이 가능해 많은 책을 한꺼번에 담아 보관할 수 있다. 60만 종의 전자책 콘텐츠를 구입해 사용할 수 있으며, 전자도서관 무료 대여도 가능해 활용도 면에서도 만족스럽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