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전기 안 준다는 아이폰12, 전작보다 배터리도 작다?

조회수 2020. 7. 28. 12:2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아이폰 12에 관한 루머?

아이폰12에 관한 또 다른 루머가 돌고 있다. 앞서 앱스토리는 아이폰12의 디자인과 크기, 대략적인 사양에 대한 소식을 전한 바 있는데, 이번에는 사양과 배터리, 충전기 등 조금 더 구체화된 소문을 전하고자 한다.


아이폰11보다 배터리가 작다니?

▲3가지 크기, 4가지 모델로 출시된다

먼저 아이폰12는 3가지 크기, 4가지 모델로 구성된다. 현재까지 전해진 소식에 따르면 아이폰12는 5.4인치와 6.1인치 모델로, 아이폰12 프로는 6.1인치 모델로, 아이폰12 프로 맥스는 6.7인치 모델로 출시된다.

▲배터리는 전작인 아이폰11 시리즈보다 더 작다

전체적인 크기는 아이폰11 시리즈와 비슷하지만, 배터리 용량은 더 작다. 애플이 전작보다 작고 슬림한 배터리를 개발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5.4인치 모델에는 2,227mAh, 6.1인치 모델에는 2,775mAh, 6.7인치 모델에는 3,687mAh의 배터리가 탑재된다.


세부 사양은 어때?

▲램과 메모리는 평이한 수준이다

그렇다면 세부 사양은 어떨까? 애플 소식에 능통한 '애플인사이더(AppleInsider)'에 따르면 아이폰12에는 4GB 램과 128GB 또는 256GB의 저장공간이 적용된다. 요즘 출시되는 플래그십 스마트폰에 비하면 그리 뛰어난 수준은 아니다.

▲역시나 마이크로SD는 지원되지 않는다

그래도 상위 모델인 아이폰12 프로와 아이폰12 프로 맥스에는 이보다 조금 큰 6GB 램이 장착되며, 128GB나 256GB, 512GB의 저장공간이 적용된다. 다만 지금까지 그래왔듯이 마이크로SD는 지원되지 않는다.


이제 충전기도 안 준다면서?

▲이제 충전기는 제공되지 않는다

안타까운 소식도 있다. 바로 이번에 출시될 아이폰12 시리즈에는 충전기가 기본 구성품으로 제공되지 않는다는 점이다. 이미 스마트폰 충전기가 널리 보급되어 더 이상 제공할 필요가 없고, 충전기를 제공하지 않으면 원가를 절감할 수 있기 때문이다. 애플이 연간 2~3억 대의 스마트폰을 판매한다는 점을 고려하면, 수천억 원의 비용을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대신 업그레이드된 라이트닝 케이블이 제공된다

한편 라이트닝 케이블은 조금 더 업그레이드된 형태로 제공된다. 그동안 아이폰 사용자들의 주요한 불만이었던 라이트닝 케이블에 패브릭 소재가 사용되어 내구성이 개선된 것이다. 과연 이 새로운 라이트닝 케이블이 충전 케이블 교체 비용을 줄여줄 수 있을지 아이폰12가 출시되면 지켜보아야겠다.


기대와 아쉬움이 공존해

▲아이폰12는 소비자들의 기대감을 충족시킬 수 있을까?

현재까지 전해진 소문을 정리해보면, 아이폰12에는 기대와 아쉬움이 공존한다. 한층 더 깔끔해진 디자인과 다양한 크기는 기대감을 모으지만, 전작보다 배터리가 적다는 점과 충전기가 기본 구성품으로 제공되지 않는다는 점은 조금 아쉽다. 아직은 소문의 진위 여부를 알 수 없지만, 올 하반기에 제품이 출시되면 소문의 진위 여부와 아이폰12에 대해 객관적으로 평가할 수 있을 것이다.


오늘의 추천 동영상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