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앱스토리

슬기로운 '거리두기' HTML5 게임으로 지루함 안녕!

앱 설치 과정 없이 게임 즐기기

455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전세계를 공포로 몰아넣은 COVID-19, 일명 '코로나19'로 불리는 바이러스로 인해 국내외를 막론하고 사회적 거리두기가 한창이다. 국내 감염자 수는 큰 폭으로 줄어들었지만, 아직은 경계를 풀기엔 이르다. 그러나 길어진 '집콕' 생활이 날이 갈수록 지겨워지는 것도 사실이다. VOD 스트리밍 서비스를 통해 하루 종일 드라마 정주행을 하는 것도, 최근 크게 유행했던 달고나 커피 만들기에도 도전해 봤다면 이제는 모바일 게임에 주목해보자. 다양한 게임을 다운 받기에는 스마트폰 용량이 걱정된다고? 그런 염려는 할 필요가 없다. 별도의 다운로드 없이도 손쉽게 즐길 수 있는 HTML5 게임을 바로 오늘, 앱스토리에서 함께 확인해보자. 재미는 확실하게 보장한다!


HTML5 게임이 뭔데?

▲별도의 앱 설치 과정 없이도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스마트폰의 대중화와 함께 빠른 속도로 발전을 이뤄낸 다양한 사업 분야 중에서도 가장 독보적인 성장세를 자랑하는 분야는 바로 모바일 게임이다. 이에 최근 몇 년 새 PC게임 못지않은 고퀄리티의 그래픽과 웅장한 스토리를 자랑하는 모바일 게임 다수가 등장했고, 높은 수준의 다운로드 수를 자랑하며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그러나 이러한 모바일 게임은 앱 자체의 용량이 클 뿐만 아니라 운영체제 및 플랫폼에 제한이 크고, 게임이 진행될수록 과금을 유도하는 등 캐주얼하게 즐기기에는 다소 부담스러운 면이 있다. 아울러 게임 앱을 설치하면, 다운로드 된 앱을 통해서는 단 하나의 게임만을 즐길 수 있어 설치 효율이 떨어지기도 한다.


보다 다양한 종류의 게임을 부담 없이 즐기고 싶을 때 이용하면 좋은 것이 바로 HTML5 게임이라고 할 수 있겠다. PC와 스마트폰은 물론, 셋톱박스, 콘솔게임기 등 플랫폼을 가리지 않고 언제 어디서든 손쉽게 플레이 가능한 HTML5 게임은 인터넷 브라우저를 통해 별도의 앱을 다운받지 않고도 즐길 수 있으며, 페이스북, 오케이캐쉬백 등 이미 스마트폰 내에 설치되어 있는 앱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해 플레이하는 것도 가능하다.


국내에서는 SK플래닛의 통합 마일리지 서비스인 'OK캐쉬백' 앱을 통해 간단하면서도 중독성이 강한 HTML5 게임을 다수 플레이할 수 있다. 이외에는 아예 'HTML5 게임 포털'을 표방하며 등장한 게임 포털 서비스 '게임엔'에서도 다양한 HTML5 게임을 즐길 수 있는데, 해당 포털에서는 무려 100여 종에 달하는 게임을 제공하고 있어 이용자의 성향과 입맛에 맞춰 지루할 틈 없이 다양한 게임을 플레이해볼 수 있다. 여러 게임들 중에서도 '특히' 재미있다고 입소문 난 몇 가지 게임을 함께 알아보자.


다른 색 찾기

▲여러 개의 동그라미들 중에서 색이 다른 동그라미 하나를 선택하면 된다

게임의 이름이 곧 게임 방법인 해당 게임은 말 그대로 다른 색을 찾는 게임이다. 화면에 표시된 여러 개의 동그라미들 중 색이 다른 하나의 동그라미를 찾아 터치하면 바로 다음 레벨로 넘어가게 된다. 언뜻 봐선 쉬워 보이지만 레벨이 높아질수록 정답에 해당하는 동그라미를 찾기란 쉽지 않다. 너무 오래 고민해서도 안 된다. 시간제한이 있기 때문이다. 빠른 속도로 진행되어 은근히 중독성이 강하다. 주어진 시간이 모두 도달하면 게임이 종료되며 나의 랭킹이 표시된다. 한 번도 플레이하지 않은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플레이 한 사람은 없을 것이라 자신한다. 어느새 다시하기 버튼을 '광클' 하고 있는 당신을 발견하게 될 것!


게임 바로 즐기기


주시팡

▲과일을 터트려 퀘스트를 수행하면 레벨 클리어!

귀여운 과일 캐릭터가 돋보이는 이 게임은 화면에 흩어져있는 과일을 움직여 가로, 혹은 세로로 동일한 종류의 과일끼리 정렬하면 되는 간단한 플레이로 즐길 수 있다. 같은 종류의 과일이 최소 3개 이상 연속으로 만나면 해당 과일 캐릭터가 터지며 주스를 만들어낸다. 회차마다 주어진 횟수가 있으며, 일종의 퀘스트처럼 터트려야 하는 과일의 종류와 개수가 정해져 있다. 최소한의 이동만으로 퀘스트를 성공해내는 것이 이 게임의 목표라고 할 수 있겠다. 과일 캐릭터가 한 번에 네 개 이상 터지면 터지는 방향과 모양에 따라 아이템을 만들어 내는데, 이 아이템을 적절히 활용하면 더욱 쉽게 퀘스트를 완료해낼 수 있다. 레벨이 올라갈수록 단계별로 준비되어 있는 퀘스트가 점점 어려워지니, 과연 도전정신이 불타오른다.


게임 바로 즐기기


할로할로

▲제한 시간 내에 블록을 많이 없애는 것이 플레이 포인트다

주어진 시간 내에 가능한 한 많은 블록을 터치해 제거하면 된다. 쉬울 것처럼 여겨지지만 막상 플레이해보면 생각보다 까다롭다. 블록은 같은 색끼리 모여있으되, 최소 3개 이상 맞닿아 있어야 제거할 수 있는데, 뒤죽박죽 섞여있는 블록을 한데 모으기 위해서는 적당히 머리를 굴려줘야 한다. 또한 블록이 두 개씩 고립되어 제거가 불가능한 상황이 되지 않도록 신경 쓰는 것도 중요하다. 보석을 일정량 이상 제거하면 아이템이 생성되며, 연속으로 보석을 제거할 시 게임을 더욱 쉽게 진행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보너스 타임이 제공된다. 주어진 시간은 단 1분! 게임이 끝나면 곧바로 주간 랭킹을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주 1등에 도전해 보는 것은 어떨까?


게임 바로 즐기기


엔맞고

다양한 적립 혜택을 제공해 오랜 기간 많은 사랑을 받아온 오케이 캐쉬백. 해당 어플 이용자라면 모바일 게임도 손쉽게 즐길 수 있다. 별도의 게임 다운로드와 가입 과정 없이도 앱 내에서 즐길 수 있는 <엔맞고>는 우리나라 국민이라면 누구나 친근하게 느낄만한 고스톱 게임이다. 친근한 초록색 배경 위로 빨간색의 패가 가지런한 첫 화면을 확인한 후 가지고 있는 패를 내면 자동으로 점수 계산이 진행되어 사용자는 게임에만 온전히 집중할 수 있다. 게임 전개가 빠른 속도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지루할 틈이 없으며, 한 판에 2분 남짓의 시간만이 소요되므로 짧은 시간에 여러 판의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것이 강점이다. 아울러 컴퓨터가 아닌 실 사용자와 대결을 진행할 수 있어 더욱 몰입감 넘치는 플레이가 가능하다.


틀린그림찾기

▲다섯 곳의 틀린 부분을 찾으면 스테이지를 클리어하게 된다

두뇌 트레이닝 게임의 원조격으로 불리는 틀린그림찾기 게임 역시 오케이캐쉬백 앱 내에서 즐길 수 있다. 같은 듯 다른 두 가지 사진을 비교하여 틀린 부분을 찾아 터치하면 된다. 주어진 시간 내에 총 다섯 곳의 틀린 부분을 찾아야 다음 스테이지로 넘어간다. 물론 스테이지가 올라갈수록 틀린 부분을 찾는 것이 어려워진다. 이럴 때는 힌트를 사용하면 되지만, 힌트 찬스는 무한대로 제공되지 않으니 신중할 필요가 있다. 점점 까다로워지는 스테이지에 힌트와 시간추가 등의 아이템이 더 필요하다고 여겨진다면 오케이캐쉬백 내 포인트 통해 아이템을 구매하는 것도 가능하다.


오늘의 추천 동영상

작성자 정보

앱스토리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