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 가구의 '게으름' 해결해줄 간편 앱

조회수 2020. 1. 13. 08:2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1인 가구 어려움을 해결해 줄 앱 5.

혼자 산다는 것은 만만찮은 일이다. 집을 구하는 것부터가 일인데, 괜찮은 집을 구하고 나면 이사를 준비하고, 인테리어를 어떻게 할지 구상해야 한다. 인테리어까지 끝낸 후에는 새 보금자리를 깔끔하게 유지하기 위해 매일같이 쓸고, 닦아야 한다. 관리비 납부일이 다가오면 정해진 기간 내에 관리비를 낼 준비를 해야 하고, 가구라도 내다 버리는 날에는 기존에 사용하던 가구에 대형폐기물 스티커를 부착해 지정된 장소에 내놓아야 한다. 이렇게 혼자서 모든 일을 헤쳐나가야 할 때면 '내가 무슨 부귀영화를 누리려고 독립을 했나' 싶어진다. 물론 집안 곳곳에 어느 곳도 내 손길이 닿지 않은 곳이 없어 나만의 공간에 더욱 애착이 가는 것도 사실이지만, 애착을 갖기까지의 과정이 꽤나 피곤한 것도 사실이다. 오늘은 이러한 어려움을 겪고 있는 1인 가구들을 위해 일상 속 어려움을 속 시원하게 해결해줄 앱 다섯 가지를 추천하려고 한다.

▲1인 가구의 일상 속 어려움, 이 앱으로 해결하자!

공간의 힘

▲공간의 힘

구글 플레이 : 무료

카테고리 : 부동산/홈 인테리어

언어 : 한국어

개발사 : Mustidea


독립을 하면 가장 먼저 인테리어를 하고 싶었다. 부모님과 함께 살던 집에는 내 취향보다 부모님의 취향이 더 많이 반영되어 있었고, 세월이 지나고 다시 인테리어를 하려니 어디서부터 어떻게 손을 대야 할지 엄두가 나지 않았다. 그래서 혼자만의 공간을 갖게 되면 내 마음대로 나만의 공간을 꾸미고 싶었다. 하지만 막상 집을 구하며 보니 100% 내 마음에 드는 구조의 집이 없었다. 그래서 큰맘 먹고 인테리어 공사를 감행하기로 했는데, 인테리어 시공을 어디에 맡겨야 할지, 어느 정도의 비용이 들어갈지 알 수가 없었다. 그런데 '공간의 힘'을 보니 인테리어 시공에 대한 정보가 아주 자세하게 나와있었다.

> 인테리어 시공 사례를 확인할 수 있다

> 인테리어 시공 업체 정보를 파악하고, 견적을 받아볼 수 있다

> 이름, 주소, 정보 등을 입력해 견적을 요청할 수 있다

> 고객만족도를 입력할 수 있다

Check Point :

사실 전문가가 아니면 인테리어 시공에 대한 정보가 부족할 수밖에 없다. 시공 업체가 믿을만한 업체인지, 현재 예산으로 내가 구상해놓은 대로 시공을 할 수 있을지도 미지수다. 이때 '공간의 힘'을 이용하면 간편하게 인테리어 시공 견적을 요청할 수 있다. 무엇보다도 인테리어 시공 사례를 보며 마음에 드는 업체를 선택할 수 있어 시행착오를 줄일 수 있다는 점이 눈에 띈다. 그동안 인테리어 시공을 막연하게만 생각해왔다면, 공간의 힘에서 견적부터 받아보도록 하자.


미소

▲미소

구글 플레이/애플 앱스토어 : 무료

카테고리 : 라이프 스타일

언어 : 한국어, 영어

개발사 : Miso, Inc.


내 마음대로 집을 꾸미고 나면 나만의 공간에 더욱 애착이 생기게 마련이다. 그리고 이 애착 가득한 집이 언제나 깨끗하게 정돈되어 있기를 바란다. 하지만 바쁘게 살다 보면 깔끔하게 살기가 쉽지 않다. 바쁘고 피곤하다는 이유로 점차 청소를 소홀히 하게 되고, 그러다 보면 어느새 집안이 그야말로 돼지우리가 되어버려 손을 댈 수 없는 지경에 이른다. 이러한 1인 가구를 위해 요즘에는 가사도우미 서비스를 제공하는 앱이 다양하게 출시되어 있는데, 그중에서도 꽤 괜찮은 가격에 가사도우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앱이 있다. 바로 '미소'가 그것이다.

> 가사도우미, 포장이사, 이사청소, 침대 및 가전청소, 펫시팅 등의 서비스가 제공된다

> 서비스별 이용요금을 상세하게 알려준다

> 날짜와 시간을 입력해 서비스를 예약할 수 있다

> 정기 서비스를 받으면 1회 이용요금을 낮출 수 있다

Check Point :

원래 미소는 가사도우미 서비스를 제공하는 앱이었으나, 현재는 침대 및 가전 청소, 이사청소, 포장이사, 펫시팅 서비스까지 제공하고 있다. 그중 가사도우미 서비스는 2시간부터 8시간까지 필요한 만큼 선택 가능한데, 청소 범위에 따른 추가요금이 없어 합리적인 가격에 깔끔한 집을 얻을 수 있다. 다만 원하는 범위를 우선적으로 청소하기 때문에 집 안이 많이 지저분한 상태라면 서비스 시간을 다소 넉넉하게 신청하는 편이 좋다. 현재 미소는 서울, 경기, 인천, 부산, 대구, 대전, 광주, 울산, 창원 전 지역에서 사용할 수 있다.


리화이트

▲리화이트

구글 플레이/애플 앱스토어 : 무료

카테고리 : 라이프 스타일

언어 : 한국어, 영어

개발사 : Rewhite Inc.


청소 못지않게 귀찮은 것이 있다면 단연 빨래를 꼽을 수 있겠다. 옷마다 세탁 방법이 달라 일일이 세탁라벨을 확인하고, 그에 맞는 방법으로 세탁을 해야 하니 번거롭지 않을 수가 없다. 또한 몇몇 옷들은 옷감이 상할 수 있어 세탁소에 맡겨야 하는데, 퇴근하고 집에 도착하면 이미 세탁소는 문을 닫은지 오래라 옷을 맡길 수가 없다. 이때 '리화이트'를 이용하면 세탁소까지 직접 가지 않고도 세탁물을 맡기고, 찾을 수 있다. 심지어 세탁소랑은 전혀 연관 없어 보이는 편의점에서 말이다.

> 가까운 세탁소에 세탁물 수거배달을 예약할 수 있다

> GS25 편의점을 통해 수거배달을 예약할 수도 있다

> 화면에 표시된 바코드를 편의점 직원에게 제시하면 세탁물 수거봉투를 받을 수 있다

> 편의점은 물론 일부 주유소에서도 방문접수가 가능하다

Check Point :

리화이트는 우리 집 주변에 있는 세탁소 중 수거배달이 가능한 세탁소를 알려줘 간편하게 세탁물 수거배달을 예약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수거배달이 가능한 GS25 편의점이나 주유소에 세탁물을 맡길 수도 있는데, 앱에서 세탁요금표를 확인할 수 있어 편리하다. 그동안 세탁소에 갈 시간이 없어 옷을 맡기지 못했다거나 세탁소까지 가기가 번거로워 방문을 미뤄두고 있었다면, 리화이트로 편리하게 세탁물을 맡겨보도록 하자.


짐싸

▲짐싸

구글 플레이/애플 앱스토어 : 무료

카테고리 : 라이프 스타일

언어 : 한국어, 영어

개발사 : ZIMSSA Inc.


혼자서 이사를 준비하는 것은 생각보다 쉽지가 않다. 믿을만한 이사업체를 선정하는 일부터가 골칫거리인데, 조립식 가구를 모두 해체하고, 옷장에 한가득 들어있는 옷들을 모두 꺼내 상자에 담으려니 벌써부터 피곤이 몰려온다. 조금 힘들더라도 비교적 저렴한 반포장 이사로 할지, 덜 힘들지만 가격은 더 비싼 포장 이사로 할지도 결정해야 하는데, 이때 '짐싸'를 이용하면 이사견적을 손쉽게 비교하고 이사업체를 선정할 수 있다.

> 간편하게 이사 견적을 알아볼 수 있다

> 짐 수량에 맞춰 아이콘을 선택해야 한다

> 각 짐마다 상세정보를 입력해야 한다

> 이사 종류와 날짜, 시간, 출발지 및 도착지 등을 입력하면 이사 견적을 받아볼 수 있다 

Check Point :

이사 비용은 그야말로 부르는 게 값이다. 이사는 표준단가가 정해져있지 않아 이사 종류와 짐 목록, 이사지 환경에 따라 산정 기준이 달라지는데, 이사업체마다 견적이 상이해 괜찮은 이사업체를 찾기가 어려운 것이 사실이다. 그러나 짐싸를 이용하면 보다 쉽게 이사업체를 선정하고, 이사를 할 수 있다. 앱에 짐 정보와 가구 정보, 이사 종류, 이사지 환경만 입력하면 여러 이사업체에서 견적을 받아볼 수 있기 때문이다. 쉽고 빠르게 믿을만한 이사업체를 찾고 싶다면 지금 당장 짐싸 앱을 다운받도록 하자.


빼기

▲빼기

구글 플레이/애플 앱스토어 : 무료

카테고리 : 라이프 스타일

언어 : 한국어, 영어

개발사 : Gatda Co., Ltd


이사를 준비하다 보면 대형폐기물이 나오게 마련이다. 오래된 책상이나 삐그덕대는 의자 같은 것들 말이다. 그러나 막상 이러한 대형폐기물들을 버리려고 하니 어떻게 버려야 할지 모르겠다. 언젠가 대형폐기물을 버릴 때는 스티커를 부착해야 한다고 들은 것 같은데, 문제는 이 커다란 책상을 혼자 어떻게 집 밖으로 내놓고 스티커를 붙이느냐이다. 주변에 도와줄 누군가가 있다면 좋겠지만, 연고가 없는 지역에 혼자 살고 있다면 도움을 받을 수도 없다. 그런데 다행스럽게도 이러한 일을 도와주는 앱이 따로 있다고 한다. '빼기'가 그 주인공이다.

> 직접 버린 폐기물을 수거해달라고 요청하거나, 집 밖으로 내려달라고 요청할 수 있다

> 폐기물을 수거할 장소와 옵션을 선택해야 한다

> 폐기물의 사진을 등록하고 상세설명을 등록해야 한다

> 등록이 완료되면 카카오톡으로 알림톡이 도착한다

Check Point :

빼기에서는 두 가지 방법으로 대형폐기물을 처리할 수 있다. 하나는 지정된 위치에 대형폐기물을 옮겨두면 관할 지자체의 위탁/직영 업체가 수거해가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수거 현장에 컨설턴트가 직접 방문해 대형폐기물을 수거 지역까지 옮겨주는 것이다. 어떤 서비스를 이용할지 선택하고, 대형폐기물의 사진과 상세설명을 등록하면 견적을 알려주는데, 진행과정을 카카오톡 알림톡으로 알려줘 더욱 편리하다. 이제 빼기만 있으면 가구 버리기도 문제없겠다.


오늘의 추천 동영상

촥~ 붙이면 피로 회복 끝? 2세대 가성비 EMS 저주파 마사지기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