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팝업 카메라 탑재한 가성비 스마트폰, 모토로라 원 하이퍼

조회수 2019. 12. 19. 08:1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모토로라 원 하이퍼 디자인과 성능

모토로라는 중국의 제조업체인 레노버의 계열사로 편입된 이후, 중급기를 중심으로 꾸준히 신제품을 출시하고 있는 중이다. 얼마 전에는 모토로라 최고의 히트작이었던 레이저(RAZR)의 부활을 공표하여 큰 화제를 불러일으키기도 했다. 그런 모토로라에서 얼마 전 신형 스마트폰인 원 하이퍼(One Hyper)를 발표하고 나섰다. 원 하이퍼 역시 보급형 스마트폰으로, 우측 상단에서 나타나는 팝업 카메라를 탑재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www.motorola.com|399달러

▲팝업 카메라 탑재한 모토로라의 신형 스마트폰, 원 하이퍼

풀 스크린이긴 하지만
베젤이 두껍다

▲팝업 카메라로 풀 스크린 구현

모토로라 원 하이퍼는 상기했듯, 전면의 셀피 카메라를 팝업 카메라로 대체했다. 덕분에 풀 스크린을 구현해낼 수 있었다. 하지만 시원해진 디스플레이의 크기에 비해 베젤은 생각보다 두꺼운 편이어서 아쉬움을 남긴다. 중급기의 한계인 셈이다. 그래도 시야를 가리는 그 무엇도 없기에 편안하게 즐길 수 있다. 참고로 원 하이퍼의 디스플레이는 6.39인치이며, 19.5:9의 비율을 지녔다.

▲하지만 베젤은 좀 두꺼운 편이다

플래그십이 부럽지 않은
후면 카메라

▲후면 카메라의 성능이 상당한 편

디자인의 포인트는 전면 팝업 카메라에 있지만, 원 하이퍼에서 무엇보다 주목해야 할 것은 후면 카메라이다. 후면의 듀얼 카메라는 6,400만 화소의 메인 카메라와 800만 화소의 광각 카메라로 이루어져 있는데, 센서 사이즈, 렌즈 밝기 등의 사양을 면밀히 살펴보면 고가의 플래그십 카메라가 부럽지 않을 정도다. 또한 AI 기능을 지원하여 손짓이나 미소 등의 동작을 포착하여 촬영하는 것이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JPG 이외에 RAW 확장자도 지원한다. 동영상의 경우 4K에 초당 60p까지 촬영이 가능하다. 슬로우 모션 기능도 탑재하고 있다.

▲하지만 팝업 카메라, 과연 튼튼할까?

참고로 모토로라 원 하이퍼는 안드로이드 원 하드웨어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다. 덕분에 3년간 무상으로 구글로부터 업그레이드를 지원받을 수 있다.


10분 만에 완충되는
고속 충전 기능

▲알림 LED 탑재

모토로라 원 하이퍼는 퀄컴사의 스냅드래곤 675를 AP칩셋으로 택했다. 램은 4GB이며, 스토리지는 128GB에 해당한다. 스토리지는 마이크로SD를 통해 1TB까지 확장 가능하다. 6.5인치의 IPS LCD 디스플레이를 탑재했으며, 후면이 지문인식 장치를 장착했다. 알림 LED를 탑재한 점 역시 눈에 띈다. 3.5mm 이어폰 잭도 삭제되지 않고 살아남았다. 배터리의 용량은 4,000mAh로 상당한 편이며, 한 번 완충하면 최대 38시간까지 사용이 가능하다고 한다. 특히 눈에 띄는 것은 고속 충전 기능인데, 45W의 고속 충전기는 단 10분 만에 완전히 충전할 수 있다. 단, 고속 충전기는 별도로 판매된다.

▲10분 만에 완전 충전되는 놀라운 배터리

제원표


포인트

▲나름 합리적인 가격대

원 하이퍼의 출고가는 399달러이다. 엄청난 가성비라고는 할 수 없지만, 카메라의 성능이나 오래가는 배터리 등의 사양을 고려해보았을 때 상당히 합리적인 가격이다. 거기에 깔끔한 외형까지 합쳐졌으니 나름 나쁘지 않은 밸런스를 갖춘 셈이다. 원 하이퍼가 레이저의 부활 발표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모토로라의 바람잡이 역할을 톡톡히 해낼 수 있을지, 그 귀추가 주목되는 바이다.

▲과연 성공할 수 있을까

앱토 한마디 : 디자인, 카메라, 가격의 매력적인 삼합


오늘의 추천 동영상

픽스 클린 음파 전동 칫솔 세척력 테스트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