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넥슨, 넷마블도 반박 불가! 중독성 강한 모바일 인디게임 추천 5

조회수 2019. 7. 25. 08:2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국내에서 인기리에 서비스되고 있는 인디게임
가장 객관적이고 투명한 IT매체 앱스토리

매달 게임업계 공룡들이 엄청난 자본을 투입한 기대작을 내놓고 있는 가운데 소규모 개발사들이 출시한 인디게임들이 조용하게 인기를 이어나가고 있다. 인디게임에서의 인디란 '독립적, 의존적이지 않은'이라는 뜻을 지닌 영어 단어 'Independent'의 줄임말로, 중의적인 의미를 지니고 있다. 먼저 투자회사나 퍼블리셔에 의존하지 않고 이들로부터 게임의 내용에 대한 간섭을 받지 않는다는 것을 뜻하고, 개발자가 만들고자 하는 독창적인 게임을 제작한다는 의미도 내포되어 있다. 특히 국내에서는 다양한 페스티벌을 통해 소규모 개발사의 인디게임 개발을 독려하고 글로벌 시장에 진출할 것을 권장하고 있는데, 여기에 출품된 작품들이 무척이나 흥미로워 유저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그렇다면 국내에서 인기리에 서비스되고 있는 인디게임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함께 살펴보도록 하자.


왕국키우기

▲왕국키우기


애플 앱스토어 / 구글플레이: 무료

카테고리: 게임(전략)

언어: 한국어 외 7개

개발자: MOBIRIX

왕국키우기는 병사 및 영웅을 배치해 적들로부터 성을 지킨다는 내용을 골자로 한 디펜스 게임으로, 조작 방법이 간단해 컨트롤에 미숙한 '발컨'들도 공성전의 재미를 만끽할 수 있다. 다양한 보물과 무기를 활용해 강력한 부대를 육성하고, 여러 아이템과 고유 스킬을 사용해 몬스터들을 막아내야 하는 것이 사용자의 중요한 임무이다. 과연 나는 왕국의 안위를 지켜낼 수 있을까?


> 전략을 세워 적들의 공격을 막아내야 한다

> 다양한 영웅을 배치할 수 있다

> 병사를 업그레이드하거나 추가할 수 있다

> 훈련을 통해 강력한 부대를 육성해야 한다


Check Point:

왕국키우기는 1인 개발자가 개발한 디펜스 게임으로, 지난 5월 출시된 이래로 사용자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무엇보다도 과금을 유도하지 않아 라이트 유저들도 가볍게 게임을 즐길 수 있고, 감각적인 디자인이 적용되어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빠져들게 된다는 점이 성공 요인으로 지목되고 있다. 쉽고 재미있는 전략 게임을 찾고 있다면 단연 추천하고 싶다.


데드 2048

▲데드 2048


애플 앱스토어 / 구글 플레이 : 무료

카테고리: 게임(전략)

언어: 한국어 외 13개

개발자: Cogoo Inc.

데드 2048은 폐허가 된 도시에 건물을 짓고, 도시를 공격하는 좀비들을 사냥하며 마을을 지켜내는 게임이다. 또한 미션을 클리어해 특별한 스킬을 획득할 수 있으며, 좀비들을 사냥해 얻은 코인으로 타워를 강화할 수도 있다. 조작 방법이 간단해 금세 질리지 않을까 걱정은 금물, 생각보다 중독성이 강해 쉽게 헤어 나올 수 없을 것이다.

> 폐허가 된 도시에 마을을 건설한다

> 좀비들의 공격을 막아내기 위해 타워를 강화해야 한다

> 타워의 공격력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 타워의 치명타를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Check Point:

데드 2048는 '부산인디커넥트 페스티벌 2018' 캐주얼 게임 부분에서 파이널리스트에 이름을 올린 게임으로, 퍼즐과 RPG를 크로스오버해 유저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사용자는 미션을 해결해 스킬을 얻을 수 있으며, 이를 토대로 타워를 발전시킬 수 있다. 여기에 입체감이 가득한 연출과 화려한 스킬 효과까지 가미되어 생동감 넘치는 플레이를 즐길 수 있는데, 중독성 강한 모바일 게임을 찾고 있다면 추천하고 싶다.


세븐데이즈

▲세븐데이즈


애플 앱스토어 / 구글플레이: 무료

카테고리: 게임(어드벤처)

언어: 한국어, 영어

개발자: Buff Studio Co, Ltd.

세븐데이즈는 독특한 그림체를 지닌 텍스트 어드벤처 게임이다. 사용자는 채팅으로 진행되는 스토리를 읽어가며 매 순간 자신만의 선택을 해야 하는데, 선택에 따라 동료들과의 관계가 변화되고 운명이 뒤바뀌어 다양한 루트로 이야기가 전개된다. 어떤 선택을 하느냐에 따라 믿음직한 동료가 될 수도 사악한 악당이 될 수도 있다는데, 과연 나는 어느 쪽에 가까운 선택을 했을까?

> 죽음의 세계를 배경으로 한다

> 채팅 형식으로 스토리가 진행된다

> 선택에 따라 스토리가 다르게 전개된다

> 7일이 지나면 선택에 따른 결말을 맞이한다


Check Point:

세븐데이즈에는 죽음의 세계를 배경으로 한다. 부활을 고대하는 망자들은 사신이 준 임무를 완수하기 위해 서로 협동하거나 공격하는데, 유저 역시 주인공 '키렐'이 되어 사신이 내려준 과제를 수행해야 한다. 다만 주어진 시간 동안 미션을 수행하려면 다른 이의 죽음이 필요한데, 7일 동안 알맞은 선택을 통해 임무를 완수해야 한다. 특히 유저의 선택에 따라 결말이 달라지게 되는데, 이를 지켜보는 재미가 꽤 쏠쏠하다.


밀크초코

▲밀크초코


애플 앱스토어 / 구글플레이: 무료

카테고리: 게임(액션)

언어: 한국어, 영어

개발자: GameParadiso

밀크초코는 귀여운 캐릭터와 함께하는 모바일 FPS로, 여러 능력을 지닌 영웅들과 다양한 방식으로 치열하게 전투를 펼칠 수 있다. 보통 온라인 FPS라고 하면 고사양 게임이라고 생각하기 쉬운데, 밀크초코는 파일 크기가 47MB 불과해 구형 스마트폰으로도 끊김 없이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또한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이 가능해 스마트폰을 변경해도 같은 계정으로 로그인을 하면 게임을 그대로 이어나갈 수 있다.

> 5명씩 팀을 이루어 게임을 진행한다

> 최후의 1인을 가려내는 배틀로얄 모드도 지원한다

> 다양한 능력을 지닌 캐릭터들이 등장한다

> 온라인 FPS임에도 파일 크기가 작다


Check Point:

밀크초코는 5명의 유저가 한 팀을 이루는 멀티플레이 슈팅 게임으로, 조작 방법이 간단해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다. 또한 배틀로얄 모드에서는 끝까지 생존해 100명 중 '최후의 1인'이 될 수도 있는데, 전체적인 게임 방법은 인기 FPS 배틀그라운드와 비슷하지만, 파일 크기가 작아 구형 스마트폰으로도 플레이할 수 있다는 점이 눈에 띈다.


방치기사단

▲방치기사단


애플 앱스토어 / 구글플레이: 무료

카테고리: 게임(전략)

언어: 한국어 외 7개

개발자: MOBIRIX

방치기사단은 귀여운 영웅들을 성장시키고 장비를 파밍하는 RPG로, 그야말로 방치형 RPG의 최종 진화 버전이다. 9가지 개성 넘치는 직업군과 수백 가지 스킬을 통해 다양한 파티를 조합할 수 있는데, 끝없이 펼쳐지는 스테이지와 보스 몬스터를 처치하려면 사용자의 전략적인 파티구성이 필요하다. 무엇보다도 오프라인 상태에서도 영웅을 성장시킬 수 있다는 점이 눈에 띈다.

> 전통적인 RPG와 방치형 게임의 장점만 모았다

> 9가지 직업군과 수백 가지 스킬을 제공한다

> 캐릭터와 장비를 업그레이드해야 한다

> 전략적인 파티구성이 필요하다


Check Point:

방치기사단은 꾸준히 캐릭터와 장비를 업그레이드하며 다양한 버프와 스킬을 이용하는 전통 RPG의 재미와 파밍의 고단함을 해소하는 방치형 게임의 편의성이 결합된 게임으로, 구글 플레이에서 4.4점, 애플 앱스토어에서 4.6점의 평점을 기록할 만큼 국내외 사용자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다. 번거로움 없는 RPG를 찾고 있다면 특히 추천하고 싶다.


오늘의 추천 동영상

핵인싸가 되고싶어? 인스타그램 보정 필터 정리법&앱 추천 [꿀팁]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