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앱스토리

잠들어있는 뇌세포를 깨워라, 지능계발을 위한 모바일 두뇌게임 추천

모바일 게임으로 지능계발을?

198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모바일 게임으로 지능계발을?

요즘 할만한 모바일 게임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혹시나 하는 마음에 구글 플레이 또는 애플 앱스토어에 들어가 보지만, 게임 순위에는 온통 MMORPG들뿐 가볍게 즐길만한 게임이 별로 없다. 바쁜 일상 속에서 간단하게 즐길 수 있으면서도 정신건강에 이로운 게임이면 고민하지 않고 다운로드할 텐데 말이다. 그런데 이 까다로운 취향을 딱 맞춘 모바일 게임들이 있다. 바로 굳어있는 뇌를 마구 자극해주는 두뇌 트레이닝 게임이 그것이다. 심지어 다운로드 없이 즐길 수 있는 게임들도 있다고 하는데, 긴 말 필요 없이 어떤 게임들인지 곧바로 살펴보도록 하자.


사칙연산퀴즈

▲사칙연산퀴즈

카테고리: 게임

언어: 한국어

개발자: GameN

사칙연산퀴즈는 덧셈, 뺄셈, 곱셈, 나눗셈을 이용한 산수문제를 해결하는 게임이다. 예를 들면 '7□5=2'라는 수식에서 빈칸에 적합한 사칙연산 기호를 선택하거나, '6+8=□'라는 문제에서 빈칸에 알맞은 숫자를 사지선다 형태로 선택하는 것이다. 처음에는 수식이 간단해 정답을 바로바로 입력할 수 있지만, 레벨이 올라갈수록 연산이 복잡해져 정답을 입력하기까지 머뭇거리는 시간이 많아진다.

> 하단의 START 버튼을 누르면 게임이 시작된다

> 빈칸에 들어갈 것으로 알맞은 것을 사지선다 형태로 선택한다

> 오답을 선택하면 시간이 줄어든다

> 게임이 끝나면 내 레벨과 랭킹을 확인할 수 있다


Check Point:

사칙연산퀴즈는 수식을 빠르게 풀어나감으로써 암산 능력을 향상시키는 게임이다. 올바른 답을 입력하면 다음 레벨로 넘어갈 수 있지만, 오답을 선택하면 시간이 줄어들기 때문에 보다 신중한 선택이 필요하다. 남은 시간이 00:00초가 되면 게임이 종료되는데, 내 레벨과 랭킹이 직관적으로 표시돼 랭킹 1위를 차지할 때까지 승부욕을 불태울 수 있다. 게임방법은 단순하지만, 즐거움과 두뇌 트레이닝을 동시에 잡은 일석이조의 게임이라 할 수 있겠다.


Peak

▲Peak

카테고리: 교육

언어: 한국어 외 13개

개발자: Brainbow Limited

Peak은 매일 제공되는 오늘의 게임을 통해 잠들어있는 뇌세포를 깨울 수 있는 종합 두뇌 트레이닝 게임이다. 오늘의 게임은 총 4가지로 구성돼 있으며, 각각의 게임을 완료하면 점수와 통계를 보여준다. 이때 다른 플레이어들의 성공률과 내 성공률을 비교해볼 수 있는데, 다른 플레이어들에게 뒤지지 않으려면 더욱 분발할 필요가 있겠다.

> 오늘의 게임을 통해 두뇌를 트레이닝한다

> 작은 숫자부터 차례대로 선택하면 된다

> 위험카드를 피해 두 점을 연결한다

> 점수 및 통계를 확인한다


Check Point:

Peak은 하나의 앱으로 여러 두뇌 트레이닝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종합 두뇌 트레이닝 게임이다. 작은 숫자부터 차례대로 선택하는 '로우 팝', 위험카드를 기억해뒀다가 이를 피해 두 점을 연결해야 하는 '위험한 통로', 낱말 카드와 색상이 일치하는지 선택하는 '트루 칼라', 서로 다른 그림이 그려진 카드를 정확하게 구분해야 하는 '스피드 정렬'을 하나씩 해결해나가다 보면 기억력과 집중력, 문제 해결 능력이 신장됐음을 깨닫게 될 것이다.


단어 찾기의 왕

▲단어 찾기의 왕

카테고리: 게임

언어: 한국어 외 21개

개발자: MOBIRIX

단어 찾기의 왕은 7X7, 9X9, 11X11 등 다양한 크기의 낱말판에 흩어져있는 단어들을 찾아 한붓그리기 방식으로 연결하는 게임이다. 화면 상단에 있는 단어를 보고 낱말판에서 찾으면 되는데, 낱말들이 가로, 세로, 대각선으로 퍼져있어 단계가 올라갈수록 한눈에 발견하기가 쉽지 않다. 과연 나는 게임의 이름처럼 단어 찾기의 왕이 될 수 있을까?

> 게임시작 버튼을 선택해 게임을 시작한다

> 낱말판의 크기와 언어를 설정한다

> 단계별로 스테이지를 클리어한다

> 흩어져있는 낱말을 한붓그리기 방식으로 연결한다


Check Point:

단어 찾기의 왕은 간단하지만 몰입감이 높은 게임이다. 화면 상단에 있는 단어들을 낱말판에서 찾아가는 재미가 쏠쏠한데, 가끔씩 비슷한 글자배열에 낚여 제한시간 내에 단어를 모두 찾지 못할 때도 있다. 단어를 찾기 위해 이리저리 눈동자를 열심히 굴리다 보면, 약간의 눈 운동도 되지 않을까 생각된다. 전체적인 디자인은 조금 촌스럽지만, 게임의 완성도 만큼은 칭찬할 만하다.


스도쿠

▲스도쿠

카테고리: 게임

언어: 한국어 외 15개

개발자: EASYBRAIN LTD

스도쿠는 가로세로가 각각 9칸씩 총 81칸으로 이루어진 정사각형에 1부터 9까지의 숫자를 겹치지 않게 적어 넣되, 이미 숫자가 채워진 칸을 제외하고 나머지 칸에만 숫자를 채워 넣는 게임이다. 스도쿠는 한때 몇몇 일간지의 코너로 자리 잡을 만큼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는데, 현재는 그 열기가 다소 가라앉긴 했지만 여전히 모바일 게임으로 입지를 굳건히 하고 있다.

> 난이도는 4단계로 구성된다

> 게임방법을 확인하고, 게임을 시작한다

> 빈칸에 들어갈 숫자를 입력한다

> 잘못된 숫자를 입력하면 빨간색으로 표시된다


Check Point:

스도쿠에 푹 빠져본 기억, 누구나 한 번쯤은 있을 것이다. 숫자를 적어나가는 동안에는 머리가 지끈거리지만, 숫자들이 모두 제 자리를 찾았을 때의 그 희열은 직접 경험해보지 않고서는 알 수가 없다. 특히 스도쿠는 뇌세포의 퇴화를 막고 치매를 예방하는 효과까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중장년층에게도 큰 인기를 얻고 있는데, 이렇게 장점이 많은 게임이라고 하니 왠지 안 하면 손해인 것 같다. 한편 스마트폰으로 스도쿠를 즐기면 숫자를 반복적으로 썼다, 지웠다 할 필요도 없으니 더욱 편리하겠다.


다른 색 찾기

▲다른 색 찾기

카테고리: 게임

언어: 한국어

개발자: GameN

다른 색 맞추기는 여러 개의 동그라미 중에서 미묘하게 색상이 다른 하나의 동그라미를 골라내는 게임이다. 초기에는 2X2로 진행되며 색상이 확연하게 구분돼 다른 색상의 동그라미를 쉽게 찾을 수 있지만, 레벨이 올라갈수록 동그라미의 개수가 많아지고 색상이 비슷해져 다른 색상을 구분해내기가 쉽지 않다. 사칙연산퀴즈와 마찬가지로 HTML5 게임이어서 별도의 앱 다운로드 없이 곧바로 즐길 수 있다는 점이 눈에 띈다.

> 하단의 START 버튼을 누르면 게임이 시작된다

> 다른 동그라미와 색상이 다른 하나를 찾으면 다음 레벨로 넘어간다

> 오답을 선택하면 시간이 3초 줄어든다

> 게임이 끝나면 내 레벨과 랭킹을 확인할 수 있다


Check Point:

다른 색 맞추기는 귀여운 캐릭터 라이토와 함께 색상이 다른 동그라미를 찾아가는 게임이다. 정답을 빠르게 맞추면 추가시간을 얻어 다음 레벨로 넘어갈 수 있지만, 오답을 선택하면 시간이 3초 줄어든다. 또한 게임이 끝난 후에는 점수를 확인할 수 있는데, 이 점수로 다른 플레이어들과 랭킹 경쟁을 펼칠 수도 있다. 한 가지 팁을 전하자면 화면 밝기를 최대로 해두고 게임을 진행하면 색상을 구분해내기가 비교적 수월해 평소보다 더 높은 레벨에 도달할 수 있다.

작성자 정보

앱스토리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