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인싸'들이 많이 쓴다는 카메라 앱 추천

조회수 2019. 6. 20. 08:2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요즘 제일 유행하는 카메라 앱들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

몇 년 전부터 앱 인기순위에는 늘 카메라 관련 앱들이 있었다. 도시의 분위기 이름을 딴 카메라 필터 앱이 유행하나 싶더니(요즘에도 그 위상은 굳건하다), 갑자기 레트로 감성 가득한 필름 카메라 필터 앱이 인기를 끌었었다. 귀여우면서도 독특한 스티커를 적용할 수 있는 앱부터 음식 촬영 전용 필터에 심지어는 영상에도 효과를 넣을 수 있는 앱까지. 그렇다면 요즘 제일 유행하는 카메라 앱들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 

▲‘요즘 인싸’들이 많이 쓴다는 카메라 앱은?

Snapchat

▲Snapchat

카테고리 : 사진 및 비디오

언어: 한국어, 영어, 스페인어 등

개발자: Snap, Inc.

요즘 스타들 사이에서 유행하는 인증샷이 하나 있다. 배우, 가수, 코미디언 너나 할 것 없이 자신의 어린 시절을 SNS 등에 업로드하고 있는데, 이는 실제 스타들의 어린 시절이 아닌 '베이비 필터'를 적용한 현재 모습이다. 베이비 필터를 제공하는 앱은 다름 아닌 영미권 대표 메신저 앱인 Snapchat(이하 스냅챗). 스냅챗은 본연의 메신저 기능은 물론이고 다양한 필터를 이용해 사진 및 영상 촬영을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나만의 '스토리'에 내가 촬영한 각종 콘텐츠를 올릴 수 있어 메신저 그 이상의 역할을 해낸다고 볼 수 있다.  

> 메신저 앱이기 때문에 로그인이 필수다

> 스마트폰 내 연락처를 기반으로 스냅챗을 이용하고 있는 친구들의 목록이 뜬다

> 친구들이 올린 콘텐츠를 모아 볼 수 있고, 친구는 아니지만 인기 콘텐츠들을 감상할 수도 있다

> 요즘 유행하는 베이비 필터를 포함한 다양한 필터로 사진 및 영상을 촬영할 수 있다


Check Point:

사실 스냅챗은 현재 신드롬에 가까운 인기를 끌고 있지만, 알고 보면 9년 차에 접어든 장수 앱이다. 최근 베이비 필터와 '성별전환 필터' 등을 통해 국내외 엄청난 파급력을 보여주면서 반년 만에 주가가 180%나 뛰었다. 2010년대 초반에는 페이스북에 밀렸고, 후반에는 인스타그램에 밀려 빛을 보지 못했던 스냅챗의 전성기가 오는 걸까. 기발한 카메라 필터 외에도 스냅챗은 사람들을 확 끌 수 있을 만한 무기가 있을지도 궁금해진다.


Ulike유라이크

▲Ulike유라이크

카테고리 : 사진 및 비디오

언어: 한국어, 영어, 중국어 등

개발자: Shenzhen Lianmeng Technology Co.Ltd.

Ulike유라이크는 인스타그램에 특화된 셀피 촬영 카메라 앱으로, 등장 이래 꾸준히 앱 마켓 순위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다. 화장을 하지 않아도 앱 만으로 메이크업이 가능할 정도로 완성형 보정을 제공해준다. 특히 보정 기능이 매우 세부적인 것이 특징이다. 가령 얼굴을 작게 해주는 보정을 한다고 했을 때 단순히 얼굴을 작게 해주는 것이 아니라 광대, 턱, 볼 등 세부적인 얼굴 부위 별 보정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덕분에 자연스러우면서도 드라마틱한 보정이 가능하다.  

> 심플한 메인 화면이지만, 이미 보정 설정이 된 상태다

> 아주 세부적인 보정이 가능하다는 점이 특징이다

> 다양한 필터를 제공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 다양한 포즈 제안으로 셀피 촬영에 도움을 준다


Check Point:

Ulike유라이크는 일명 '셀고'들에게도 빛과 같은 앱이라 할 수 있다. 인스타그램 속 다양한 유명인들의 따라 하고 싶은 포즈를 가이드 삼아 그대로 셀피를 촬영할 수 있다는 점 덕분이겠다. 포즈 가이드가 한두 개도 아니다. 일반적인 셀카부터, 일상, 커플, 여행 등 다양한 환경에서 참고하기 좋은 가이드를 다수 제공하고 있다. 다른 사람에게 사진을 찍어달라 부탁할 때도 꽤나 유용하겠다. 


Meitu 메이투

▲Meitu 메이투

카테고리 : 사진 및 비디오

언어: 한국어, 영어, 일본어 등

개발자: Xiamen Meitu Technology Co., Ltd.

Meitu 메이투 역시 Ulike유라이크와 마찬가지로 중국에서 넘어온 카메라 앱으로, 다양한 꾸미기 기능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일반적인 사진 보정 기능은 물론이고, 사진을 조합해 콜라주로 만들어주는 기능도 있다. 여기에 사진을 잘 촬영할 수 있는 다양한 꿀팁까지 제공해 스마트폰 사진에 관한 A to Z를 Meitu 메이투 하나로 완벽히 해결할 수 있다. 

>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음을 짐작할 수 있는 메인 화면

> 일반적인 보정 기능 외에도 기발한 스티커를 적용할 수 있다

> 내 얼굴을 AI를 이용해 애니메이션으로 바꿔주기도 한다

> 스마트폰 사진 촬영과 관련된 다양한 꿀팁을 제공한다


Check Point:

뭐니 뭐니 해도 Meitu 메이투의 가장 핵심적인 기능은 AI를 이용해 내 얼굴을 그림으로 만들어준다는 것이다. 스케치 필터와 같은 기본적인 기능이 아니다. 내 얼굴을 면밀히 분석해서 그림으로 만들어 줄 뿐만 아니라 그 그림이 내 움직임을 따라 할 수 있는 것이다. 현재 약 1년 전에 출시된 아이폰X이나 갤럭시S9 등에 탑재된 3D 이모지, AI 이모지와도 비슷한 기능인데, 단순히 앱 만으로도 이러한 기능을 구현할 수 있는 것이 놀랍다. 


SODA 소다

▲SODA 소다

카테고리: 사진 및 비디오

언어: 한국어, 영어, 베트남어 등

개발자: SNOW INC.

꽤 오랜 시간 카메라 앱 시장에서 굳건히 높은 순위를 지켜 온 SNOW. SNOW가 최근 내놓은 SODA 소다는 SNOW에서 기본적인 얼굴 보정과 필터 기능만을 뽑아 훨씬 가볍게 사용할 수 있는 카메라 앱이다. 그래서 눈에 띌 만한 독특한 기능은 없지만 보정이 자연스럽고 활용도 높은 필터가 많아 일상생활에서 사용하기 좋다. 화려한 기능이 필요하지 않은 사용자들이 쓰기에 딱 좋겠다. 

> 깔끔하고 군더더기 없는 메인 화면

> 간단한 보정 작업으로 사용하기 편리하다

> 다양한 필터를 제공하고 있다

> 부가적인 기능이 없는 대신 기본에 충실했다고 볼 수 있겠다


Check Point: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지 않고 딱 필요한 기능만을 담은 SODA 소다. 화려하면서도 흥미를 유발할 만한 요소는 없지만 가끔 스마트폰 사양에 따라 사진을 촬영하다가 앱이 강제 종료되거나 앱 실행 시에 버벅거림이 있을 수 있는 다른 무거운 앱과 달리 가볍게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셀피 촬영 시에도 꽤나 자연스러운 보정이 가능해 활용도도 높다.



REICA 디지털 필름 카메라

▲REICA 디지털 필름 카메라

카테고리 : 사진 및 비디오

언어: 영어

개발자: Cheol Kim

한때 필름 카메라 필터 앱이 크게 유행했던 적이 있다. 당시 구닥(Gudak)을 필두로 다양한 파생 앱들이 등장하곤 했는데, 시기상 유행을 비켜갔음에도 불구하고 애플 앱스토어에서 꽤 오랜 시간 순위 상위권을 지키고 있는 필름 카메라 앱, REICA 디지털 필름 카메라가 있다. 오늘 소개한 카메라 앱 중 유일하게 iOS 버전으로만 만나볼 수 있고, 유료 앱이다.

> 기본 가로 화면으로 제공된다

> 필름 카메라 필터를 다양하게 제공한다 

> 세부적으로 설정할 수 있는 것이 많아 유저가 딱 원하는 사진 촬영 환경을 조성해준다

> 추가로 원하는 필터를 구매할 수 있다


Check Point:

옛 감성을 자극하는 필터 앱으로, 인물 촬영보다는 주로 풍경이나 일상 촬영에 적합하다.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필터도 꽤 다양하고 활용도가 높은 편인데, 추가로 필터를 구매해 사용할 수도 있다. 레트로 시리즈나 웨딩 시리즈 등이 있어 촬영 콘셉트에 따라 다양한 사진을 연출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DSLR처럼 기본적인 촬영 환경을 수치로 볼 수 있고, 또 수동으로 촬영할 수도 있다. 

가성비 태블릿 PC 끝판왕, 엠피지오 레전드 R/R+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