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캠핑에 딱! 휴대용 블루투스 스피커 추천

조회수 2019. 3. 26. 10:42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봄나들이 갈 때 가져가기 좋은 휴대용 블루투스 스피커

추운 겨울이 가고 공기가 따뜻해지는 봄이 오면 날씨 때문에 미뤄왔던 야외 활동을 시작할 때다. 하이킹이나 캠핑을 해도 좋지만 단순히 돗자리와 도시락을 싸서 봄나들이를 가는 것도 좋다. 이렇게 즐거운 봄나들이를 가는 상황에, 음악이 빠지면 섭하다. 물론 스마트폰에 단순히 음악을 담아 가는 것도 좋지만, 막상 블루투스 스피커를 사용해 보면 확연한 출력의 차이를 느낄 수 있을 것이다. 게다가 선이 없어도 되고 스마트폰 못지않게 가볍고 휴대성이 좋은 블루투스 스피커를 사용해보면 그 매력에 빠져들 수밖에 없다. 그렇다면 봄나들이 갈 때 가져가기 좋은 휴대용 블루투스 스피커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자.


아웃도어에 최적화된 웨어러블 블루투스 스피커, 픽스 사운드 워치

▲픽스 사운드 워치

www.fix.co.kr|39,000원|픽스

픽스 사운드 워치는 일반 블루투스 스피커보다 5배가량 가벼운 무게로 장시간 휴대에도 부담스럽지 않은 제품이다. 따라서 실내에서는 물론이고 캠핑이나 여행 등 아웃도어 활동을 할 때도 음악과 함께 하기 좋다. 또한, 스트랩을 연결하면 자전거나 가방 등 어떤 곳에도 거치할 수 있기 때문에 더욱 편리하다. 페어링도 간편하며 모든 스마트 기기에 100% 호환되기 때문에 사용하는 기종에 상관없이 끊김 없는 사운드와 신속한 반응 속도를 경험할 수 있다.

▲스트랩을 연결하면 시계처럼 사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자전거나 가방 등 어떤 곳에도 거치할 수 있다

작지만 음향도 강력하다. 최대 볼륨에서도 노이즈가 발생하지 않는 깔끔한 사운드를 제공하며 아웃도어에 최적화된 음질을 경험할 수 있다. 사운드 특허기술을 적용하여 별도의 스피커 유닛이나 우퍼를 추가하지 않고도 스피커의 성능을 높였다. 스피커의 사이즈는 유지한 채 울림통의 크기를 1.5배 증가시켜 콤팩트한 사이즈에도 불구하고 강력한 저음과 웅장한 우퍼 사운드를 구현한다. 또한 자연스럽고 좋은 음질을 인식하며 들을 수 있도록 풀레인지 스피커 드라이버에 신개념 네오디뮴 마그넷 드라이버를 채택하여 강력함은 물론 선명하고 균형 잡힌 음악을 감상할 수 있다.


천연 대나무 소재에 담긴 청명한 사운드, 빌보드 B305R

▲빌보드 B305R

www.billboardsound.co.kr|108,000원|빌보드

자연친화적 소재인 천연 대나무를 이용하여 독창적인 디자인을 자랑하는 빌보드 B305R은 봄나들이를 할 때 가볍게 들고 다니기 좋은 블루투스 스피커이다. 대나무에 실버 메탈이 어우러져 심플하고 모던한 느낌을 주는 것도 특징이다. 액정과 마스터 볼륨을 이용하여 직관적이며 편리한 조작이 가능하다. 배터리는 1,800mAh의 리튬 배터리를 탑재하고 있기 때문에 한번 완전히 충전하면 약 8시간 동안 재생할 수 있다.

▲천연 대나무를 이용하여 독창적인 디자인을 자랑하며 봄나들이를 할 때 가볍게 들고 다니기 좋다

내부 구조 또한 심플하지만 굉장히 정밀하게 설계되어 있다. 튜닝은 가장 최적화되어 총 10W의 출력을 지원하며, 대나무 패시브 라디에이터를 채용하여 역동적인 저음 사운드를 구현한다. 또한, 최신 버전인 블루투스 4.2는 한번 페어링하면 다음부터는 자동으로 바로 연결된다. 블루투스 버전이 높아 전송속도, 소비전력 및 호환성이 좋은 것도 장점이다. 이뿐만 아니라 빌보드 B305R은 시계, 라디오 기능도 갖추고 있다. 블루투스 연결과 더불어 AUX 케이블을 지원하여 이를 통해 음악을 들을 수도 있고, USB나 마이크로 SD카드 단자도 지원하기 때문에 다양한 방법으로 활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야외에서도 파워풀한 출력과 다양한 라이팅 효과, LG 엑스붐고 PK3

▲LG 엑스붐고 PK3

www.lge.co.kr|99,000원|LG전자

LG의 엑스붐 고 PK3는 15W 출력의 스피커를 탑재해 야외에서도 선명한 음질을 느낄 수 있는 블루투스 스피커다. Apt-X를 적용해 고음질 음원을 깨짐 없이 높은 해상력으로 출력하는 것이 특징이다. 한 손으로 잡기에 딱 좋은 그립감을 선사해 휴대하기 좋으며, 뿐만 아니라 단 한번 충전하면 최소 12시간 연속 재생이 가능하기 때문에 방전 걱정 없이 하루 종일 음악을 즐길 수 있다.

▲주변 소음의 영향이 큰 야외에서도 파워풀한 음향 출력을 자랑한다

음질도 뛰어나다. 영국의 하이엔드 오디오 명가인 메리디안 사운드 기술을 적용하여 저음부터 고음까지 모든 음역대를 구현하여 음향의 폭이 넓고, 보컬과 악기의 소리가 뚜렷하게 잘 들리는 음상도 높아져 풍부하고 고급스러운 음질을 감상할 수 있다. 또한, 캠핑, 페스티벌, 파티 등 주변 소음의 영향이 큰 야외에서도 파워풀한 음향 출력을 자랑하여 여러 사람들과 함께 사운드를 즐길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아웃도어에서 활용하는 경우를 위해 IPX7수준의 강력한 방수 기능까지 탑재되어 있으니 갑자기 비가 오는 경우에도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콤팩트한 크기와 라이브 사운드 모드로 어디서나 사용하기 좋은, 소니 SRS-XB21

▲소니 SRS-XB21

www.sony.co.kr|129,000원|소니

소니 SRS-XB21는 가방에 넣고 다니며 어디서나 친구와 함께 파티를 즐길 수 있는 블루투스 스피커이다. 콤팩트한 크기로 자전거 보틀 홀더에서 쏙 들어가는 사이즈이기 때문에 특히 야외에서 간편하다. 또한, SRS-XB21의 새로운 라인 조명은 즐겨 듣는 트랙의 비트에 맞춰 반짝여 분위기를 압도한다. 수영장이나 해변에 가도 걱정 없다. 소니 SRS-XB21는 고유한 녹방지 처리로 외관이 깔끔할 뿐만 아니라 실수로 바다에 빠트려도 문제없다. 방수 기능도 탁월하여 물에 빠져도 정상 작동하며 물로 씻어내도 문제없다.

▲콤팩트한 크기로 자전거 보틀 홀더에서 쏙 들어가는 사이즈이다

라이브 사운드 모드를 선택하면 3D 사운드 환경으로 어디서나 파티 분위기를 만들 수 있다. 새로운 DSP 기술이 적용된 각도 조절 스피커가 야외에서도 음악을 더 멀리 보내기 때문에 더욱 생생하게 다가온다. 또한 최대 12시간 지속되는 배터리는 최고 수준의 설정으로 야외에서도 음악을 오래 즐길 수 있도록 도와준다. 충격을 방지하여 1.2m 높이에서 떨어트려도 충격이 가지 않으니 안심하고 야외 활동을 할 때 소지해도 좋다.


콤팩트한 사이즈에 우퍼 스피커까지 탑재된, 아이리버 멀티박스/우든박스

▲아이리버 멀티박스/우든박스

www.iriver.co.kr|39,900원(우든박스), 49,500원(멀티박스)|아이리버

원목 무늬를 적용해 편안하고 따뜻한 느낌을 주면서도 세련된 디자인을 자랑하는 아이리버의 블루투스 스피커 제품은 멀티박스와 우든박스로 나눠진다. 멀티박스는 고급 가죽 손잡이를 채용하여 휴대성을 강조한 반면 우든박스는 심플하고 깔끔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멀티박스와 우든박스 모두 콤팩트한 사이즈로 아웃도어 활동을 할 때도 들고 다니기 편하다. 게다가 가성비가 좋아 비용 부담도 적다는 점은 더욱 매력적으로 다가온다.


▲4.5W의 고출력 스피커를 탑재하여 파워풀한 중저음 사운드를 구현한다

작은 사이즈의 제품이지만 우퍼 스피커가 탑재되어 있다는 점이 놀랍다. 후면에 우퍼음이 통과할 수 있는 공기 통로를 설계하여 중저음의 미세한 부분까지도 효과적으로 표현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또한 4.5W의 고출력 스피커를 탑재하여 파워풀한 중저음 사운드를 구현하는 것도 특징이다. 때로는 블루투스 스피커로 음악을 듣다 보면 보컬의 목소리가 뭉개지고 고음이 깨지는 현상도 생기는데, 아이리버 멀티박스와 우든박스는 A2DP 블루투스 프로파일이 탑재되어 스마트 기기의 음원을 그대로 구현하므로 선명한 보컬과 고음에서도 깨지지 않는 사운드를 자랑한다.


원바디 클립과 IPX7 등급의 방수기능으로 어디에서도 걱정 없는, JBL CLIP3

▲JBL CLIP3

www.jbl.com|92,000원|JBL

마치 자물쇠처럼 생긴 JBL CLIP3은 그 형태 또한 야외 활동에 최적화되어있다. 원바디 클립으로 어디에나 쉽게 걸어 휴대가 가능하기 때문이다. 등산을 갈 때도, 야외 나들이를 갈 때도 가방이나 벨트, 옷 등에 간단히 걸고 다니기만 하면 되기 때문에 잃어버릴 염려도 없으며 굉장히 편리하다. 게다가 1000시간의 충전식 리튬이온배터리는 JBL CLIP3를 가지고 야외 활동을 하더라도 약 10시간 동안 배터리 걱정 없이 음악 재생이 가능하도록 도와준다.


▲원바디 클립으로 어디에나 쉽게 걸어 휴대가 가능하다

이처럼 JBL CLIP3는 무게가 220g밖에 되지 않을 정도로 크기가 작지만 40mm의 고성능 드라이버를 장착하여 놀랍도록 큰 출력으로 사운드를 즐길 수 있는 블루투스 스피커이다. 또한, 비가 와도 물에 젖어도 장소나 날씨와 상관없이 음악을 즐길 수 있다. 등산 중에 갑작스럽게 소나기가 오거나 물놀이 중에 물이 튀어도 IPX7 등급의 방수로 블루투스 스피커의 내구성에 문제가 없도록 도와주기 때문이다.


미니멀한 크기에 150도 스위블 기능까지, 아이리버 스핀 블루투스 스피커

▲아이리버 스핀 블루투스 스피커

www.iriver.co.kr|28,000원|아이리버

어디든 가볍게 들고 다닐 수 있는 블루투스 스피커를 원한다면 아이리버 스핀 블루투스 스피커를 추천한다. 원하는 각도로 조절이 가능한 150도 스위블 기능으로 야외에서도 청자의 위치에 따라서 음향이 잘 퍼지도록 조절해줄 수 있다. 게다가 가성비까지 좋으니 더욱 매력적인 블루투스 스피커라고 할 수 있다. 외관에는 변색, 긁힘 방지를 위한 러버 소재를 적용해 세련되고 미니멀한 느낌을 연출했다. 또한, 심플하면서도 83g의 콤팩트한 크기에 화이트, 블랙, 민트의 3가지 컬러로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원하는 각도로 조절이 가능한 150도 스위블 기능

작고 심플한 디자인의 콤팩트한 블루투스 스피커이지만 아이리버 스핀 블루투스 스피커는 풀 레인지 스피커 유닛을 탑재하여 고품질의 파워풀한 사운드를 제공한다. 배터리는 한번 충전하면 최대 6시간 동안 연속으로 재생할 수 있어 오랜 시간 동안 끊김 없이 음악을 감상할 수 있다. 또한, 블루투스 4.2기능을 지원하여 다양한 기기와 무선으로 연결하여 음악 감상뿐만 아니라 영상, 게임 등의 사운드를 무선으로 즐길 수 있다.

공식 사이트 : hu.co.kr/5lz32t

가성비 태블릿 PC 끝판왕, 엠피지오 레전드 R/R+

자동차 안 미세먼지 완벽 제거! 필슨 차량용 공기청정기

눈 깜짝할 새 충전? 초고속 무선 충전기 후기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