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인생 샷 가능, 셀기꾼이 추천하는 셀카 앱 5

조회수 2019. 2. 20. 11:23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요즘 핫한 셀카 앱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자.

인간은 있는 그대로의 모습을 담아내기 위해 카메라를 개발했고 수백 년에 걸쳐 이를 발전시켰다. 덕분에 우리는 스마트폰으로도 현실감 넘치는 사진을 촬영할 수 있게 됐고 추억을 오랫동안 간직할 수 있게 됐다. 하지만 가끔 스마트폰 기본 카메라 앱으로 셀카를 찍다 보면 카메라의 눈부신 발전이 원망스럽기도 하다. 지저분한 잡티와 자글자글한 주름살이 지나치게 현실적으로 담겨 있을 때 특히 그렇다. 이에 요즘에는 기본 카메라 앱 대신 별도의 셀카 앱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기본 카메라와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미모를 업그레이드해줘 스마트폰 사용자들을 남신 또는 여신으로 만들어준다. 그렇다면 요즘 핫한 셀카 앱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자.


▲인생샷 남길 수 있는 셀카 앱, 뭐가 핫하지?

스노우


▲​스노우

애플 앱스토어 / 구글플레이 : 무료

카테고리 : 사진 및 비디오

언어: 한국어 외 8개

개발자: SNOW INC.

많은 스마트폰 사용자들이 셀카 앱하면 가장 먼저 '스노우(SNOW)'를 떠올릴 것이다. 다양한 색감의 필터를 지원할 뿐만 아니라 뷰티 기능을 이용해 이목구비와 얼굴형을 원하는 형태로 조절할 수 있으며, 민낯으로 셀카를 촬영해도 메이크업 기능을 이용해 화장을 할 수 있다. 여기에 스티커 기능까지 지원해 더욱 귀엽고 사랑스러운 사진을 촬영할 수 있도록 돕는데, 수천 가지의 스티커를 하나씩 눌러보다 보면 어느새 시간이 훌쩍 지나가있다.


> 사진을 촬영하거나 앨범에 저장된 사진을 불러와 편집할 수 있다.

> '뷰티'를 선택하면 뷰티 및 메이크업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 컬러렌즈, 아이섀도우, 립스틱 등 다양한 메이크업 기능을 지원한다.

> 스티커를 붙여 다양한 사진을 연출할 수 있다.


Check Point: 

'스노우'는 전 세계에서 2억 명이 사용하는 앱답게 자연스러우면서도 확실한 뷰티 효과를 제공한다. 매일 필터와 스티커가 업데이트되기 때문에 질릴 일도 없고, 민낯으로 셀카를 찍더라도 화장까지 할 수 있어 편리하다. 또한 스티커를 이용하면 재미있는 사진을 촬영할 수 있어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셀카를 찍을 때 사용하기에도 제격이다.


메이투

▲​메이투

애플 앱스토어 / 구글플레이 : 무료

카테고리 : 사진 및 비디오

언어: 한국어 외 11개

개발자: Xiamen Meitu Technology Co., Ltd.

대륙에서 건너온 셀카 앱 '메이투(meitu)'는 한 웨이보 사용자에 의해 유명세를 얻게 됐다. 엄청난 포토샵 실력으로 인기를 얻고 있던 웨이보 사용자가 컴퓨터 프로그램이 아닌 스마트폰 앱으로만 사진을 편집한다고 밝혔는데, 그중 하나가 '메이투(meitu)'라고 말해 국내에서도 입소문을 타게 된 것이다. 여러 색감의 필터와 뷰티 효과, 스티커 등을 지원하는데 국내의 '스노우'와 매우 유사한 형태다.

> 스마트폰에 저장된 사진을 불러와 편집하거나 사진을 촬영할 수 있다.

> 다양한 색감의 필터를 제공한다.

> 뷰티 효과의 숫자가 높아질수록 뷰티 효과가 강력해진다.

> 스티커를 붙이면 재미있는 사진을 촬영할 수 있다.


Check Point: 

요즘 중국 셀카 앱이 강세를 보이고 있다. '메이투'도 그중 하나인데, 다른 셀카 앱에 비해 굉장히 자연스럽다. 또한 캐릭터 애니메이션 기능을 지원해 나만의 캐릭터를 만들고, 여러 가지 표정을 지어 개성 넘치는 동영상을 제작할 수 있다. 그뿐만 아니라 사진 편집 방법도 간단해 기존에 저장돼 있는 셀카를 원하는 방식으로 수정할 수 있으며, 전신사진의 경우 키를 늘릴 수도 있다.



몰디브


▲​몰디브

애플 앱스토어 / 구글플레이 : 무료

카테고리 : 사진 및 비디오

언어: 한국어 외 17개

개발자: JellyBus Inc.

'몰디브(MOLDIV)'는 사진 촬영과 편집이 모두 가능한 앱으로, 초보부터 전문가까지 누구나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스마트폰에 저장된 사진을 불러와 편집하거나 새로운 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데, 이때 기본 제공되는 수백 가지 필터를 이용하면 평범한 셀카에 분위기를 더할 수 있다. 또한 콜라주 기능을 이용해 최대 9장의 사진을 하나로 합칠 수 있으며, 텍스트나 스티커 배경 등을 붙여 넣을 수도 있다.


> 사진을 편집하거나 촬영할 수 있다.

> 필터를 이용하면 분위기 있는 셀카를 연출할 수 있다.

> 독특한 질감을 더할 수도 있다.

> 여러 장의 사진을 하나로 합칠 수도 있다.


Check Point: 

'몰디브'는 사진작가들이 즐겨 사용하는 180종의 사진 효과를 제공하며, 유료 결제를 하면 더 많은 필터를 지원한다. 다만 아이폰에서는 편집 기능을 이용할 수 있는데,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는 편집 기능을 이용할 수 없다는 의견이 있어 아쉬움이 남는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보다는 아이폰 사용자에게 더 유용한 앱이라고 할 수 있겠다.


유라이크


▲​유라이크

애플 앱스토어 / 구글플레이 : 무료

카테고리 : 사진 및 비디오

언어: 한국어 외 7개

개발자: Shenzhen Lianmeng Technology Co., Ltd.

셀카 앱의 신흥 강자로 떠오른 앱이 있다면 단연 '유라이크(Ulike)'를 꼽을 수 있겠다. 다양한 색감의 필터를 지원할 뿐만 아니라 필터와 메이크업을 함께 적용할 수 있는 스타일 기능까지 제공하며, 일상생활에서 적용할 수 있는 포즈까지 안내한다. 사진 찍는 것에 익숙하지 않은 셀카 초보자에게 특히 유용하겠다. 또한 수정 메이크업 기능을 통해 눈썹, 립스틱, 볼터치, 얼굴 보정 등을 손쉽게 할 수 있다.


> 필터와 메이크업을 한 번에 적용할 수 있다.

> 다양한 분위기의 필터를 제공한다.

> 자연스러운 사진을 찍을 수 있도록 포즈를 안내해준다.

> 메이크업을 수정할 수 있다.


Check Point: 

'유라이크'는 사용자가 마음에 드는 뷰티 효과를 지정해두면 일종의 템플릿으로 저장된다. 덕분에 앱을 켤 때마다 설정을 변경할 필요가 없으며, 언제 어디서나 마음에 드는 결과물을 얻을 수 있다. 또한 셀카 초보자들을 위한 포즈까지 추천해주니 자연스러운 인생샷을 찍고자 하는 사용자들에게 더욱 유용하겠다.


롤리캠

▲​롤리캠

애플 앱스토어 / 구글플레이 : 무료

카테고리 : 사진 및 비디오

언어: 한국어 외 14개

개발자: Seerslab Inc.

'롤리캠(lollicam)'은 다른 셀카 앱과 유사한 기능을 제공하면서도 자연스러운 결과물을 안겨준다. 다양한 분위기의 필터와 스티커를 제공하며, 뒷배경을 흐리게 만드는 보케 효과를 지원해 사진의 집중도를 더욱 높여준다. 뿐만 아니라 뷰티 효과를 이용해 얼굴형, 피부, 눈 크기 등을 세세하게 조절할 수 있으며, 직접 만든 스티커를 사진에 적용하거나 친구들에게 공유할 수도 있다.


> 여러 가지 필터를 지원한다.

> 재미있는 스티커를 붙일 수 있다.

> 직접 스티커를 만들 수 있다.

> 얼굴형, 피부, 눈 크기 등을 세세하게 조절할 수 있다.


Check Point: 

'롤리캠'은 다른 셀카 앱보다 자연스러운 것이 특징이다. 필터부터 뷰티 효과까지 모든 게 과하지 않다. 그동안 셀카 앱을 사용하면서 강력한 뷰티 효과 때문에 '이건 내가 아닌데'라는 생각을 했다면, '롤리캠'을 사용해보기를 추천한다.



최근 인기 IT 동영상 리뷰 보기

리모콘 내장된 고급 무선 셀피스틱 써보니 '미포우 블루투스 셀카봉'

최대 24시간 재생, 완전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 리뷰 '코원 CF2 TWS'

가성비 최강? 8kg 초경량 성인용 전동킥보드 '러쉬' 리뷰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