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풀보다 편리하다! 다양한 택시 앱 5

조회수 2019. 1. 4. 15:03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다양한 상황에 따라 사용할 수 있는 택시 앱 다섯 가지를 추천하려고 한다.

택시는 버스나 지하철과는 또 다른 매력을 가지고 있다.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언제 어디서나 탑승할 수 있고, 출발지부터 도착지까지 한 번에 이동할 수 있다는 점이 그러하다. 하지만 일반 택시의 경우 최대 4인까지만 탑승할 수 있으며, 반려동물을 데리고 타거나 너무 먼 거리를 이동해야 할 때는 승차거부를 당할 수도 있다. 그런데 이 같은 상황에서도 승차거부 없이 탑승할 수 있는 택시가 있다. 그래서 오늘은 상황에 따라 사용할 수 있는 택시 앱 다섯 가지를 추천하려고 한다.

▲상황에 맞게 사용할 수 있는 택시 앱, 뭐가 있지?

카카오 T

▲​카카오 T

애플 앱스토어 / 구글플레이 : 무료

카테고리 : 여행

언어: 한국어, 영어, 일본어

개발자: Kakao Mobility Corp.

스마트폰 사용자들이 일반 택시를 호출할 때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것이 바로 '카카오 T'이다. 우선 출발지 및 도착지, 차종 등을 선택하면 택시를 호출할 수 있는데, 탑승할 택시의 실시간 위치와 차종 및 번호, 택시기사의 이름, 전화번호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이어 탑승 후에는 경로와 예상 소요시간을 앱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카카오톡으로 가족, 친구에게 탑승정보를 공유할 수 있다. 또한 목적지에 도착한 후에는 현금 및 카드로 이용요금을 결제할 수 있는데, 앱에 미리 카드를 등록해놓았을 경우에는 자동결제도 가능하다.

> 출발지와 도착지, 차종, 옵션을 설정한다.

> 호출방법을 선택하면 예상금액을 알려준다.

> 탑승할 택시의 실시간 위치를 안내한다.

> 출발지와 도착지, 예상 소요시간, 차종 및 번호, 출발시간 등을 확인하고 카카오톡으로 공유한다.

Check Point:

'카카오T'는 택시 호출뿐만 아니라 대리운전, 주차, 내비, 카풀 등의 서비스도 지원한다. 보통 이러한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각각의 앱을 다운로드해야 하는데, 하나의 앱에서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해 사용하기에 매우 편리하다. 택시를 호출할 때도, 직접 운전을 할 때도 활용할 수 있는 앱을 찾는 사용자들에게 특히 유용하겠다.


장애인콜택시

▲​장애인콜택시

애플 앱스토어 / 구글플레이 : 무료

카테고리 : 라이프스타일

언어: 한국어

개발자: Seoul Metropolitan Facilities Management Corporation

비장애인들에게는 택시를 이용하는 것이 별거 아닌 일이겠지만 장애인들에게는 그렇지 않다. 장애인이라는 이유만으로 승차거부를 하는 택시도 있고, 휠체어를 이용하는 경우 혼자서 몸을 일으키고 휠체어를 접은 뒤 택시에 탑승하기가 쉽지 않기 때문이다. 그래서 서울시설공단은 교통약자인 장애인들을 위해 '장애인콜택시' 앱을 출시했다. 필요할 때 콜택시를 호출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예약콜, 정기콜까지 가능해 언제 어디서나 자유롭게 택시를 이용할 수 있으며, 차별 없이 택시를 이용할 수 있어 장애인은 물론 장애인 가족들에게도 환영받고 있다.

> 택시를 호출하거나 예약할 수 있다.

> 출발지와 도착지, 휠체어 사용여부, 동승인원을 선택하고 택시를 호출한다.

> 호출 이력을 한눈에 볼 수 있다.

> 사용자의 경로를 관리할 수 있다.

Check Point:

여전히 우리 사회는 비장애인을 중심으로 돌아가고 있다. 그래서 비장애인에게는 너무나도 일상적인 것이 장애인에게는 쉽지 않은 것이 된다. 대중교통 이용도 마찬가지다. 그동안 장애인이라는 이유만으로 혹은 커다란 휠체어 때문에 일반 택시에 탑승하기 어려웠다면 '장애인콜택시'를 이용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겠다.


펫츠

▲​펫츠

애플 앱스토어 / 구글플레이 : 무료

카테고리 : 라이프스타일

언어: 한국어

개발자: Gyeonghwan Cho

반려동물과 함께 살고 있다면 공감할 것이다. 반려동물이 아플 때 급하게 택시를 타야 하는데, 마음 편히 탈 수 있는 택시가 없다는 사실을 말이다. 그래서 콜미코는 반려동물 보호자를 위한 펫택시 앱 '펫츠'를 출범했다. 언제 어디서나 반려동물과 함께 목적지까지 편안하게 이동할 수 있고, 진료대행 서비스를 제공해 보호자가 동승하지 못할 경우에도 병원에 데려가 치료를 하고 다시 집까지 데려다준다. 여기에 제휴된 동물병원을 검색해 반려동물의 진료까지 예약할 수 있으니, 반려동물 보호자라면 꼭 필요한 앱이라고 할 수 있겠다.

> 출발지와 도착지, 보호자 탑승 여부, 반려동물 수와 무게를 설정하고 택시를 호출한다.

> 택시를 호출하면 결제금액을 확인할 수 있다.

> 동물병원을 간편하게 검색할 수 있다.

> 실제 사용자들의 후기를 확인할 수 있다.

Check Point:

반려동물을 키우는 것은 어린아이를 키우는 것과 같다. 언제 어디가 아플지 모르고, 아프면 곧바로 병원에 데려가야 한다. 하지만 반려동물과 함께 택시를 타는 것도 쉽지 않거니와 집 주변에 24시간 운영하는 동물병원이 없으면 난감할 따름이다. 이때 '펫츠'를 이용하면 반려동물과 함께 편안하게 병원까지 이동할 수 있고, 반려동물과 함께할 수 없는 상황이라면 진료대행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스마일택시

▲​스마일택시

애플 앱스토어 / 구글플레이 : 무료

카테고리 : 라이프스타일

언어: 한국어

개발자: Konsystem

 

해외여행을 갈 때마다 공항버스 또는 공항철도의 운행정보를 알아보곤 한다. 하지만 너무 이른 시간이나 늦은 시간에는 공항까지 운행되는 대중교통이 없어 택시를 타야 한다. 그렇다고 일반 택시를 이용하자니 이용요금도 너무 비싸고, 수지 타산이 안 맞는다며 승차거부를 당하기도 한다. 이때 '스마일택시'를 이용하면 기존대비 10%~50% 저렴한 금액으로 공항까지 편안하게 이동할 수 있다. 또한 원하는 날짜와 시간을 지정하면 택시를 예약하거나 대절할 수 있어 대중교통이 불편한 곳을 방문해야 할 때 유용하다.

> 택시를 예약하거나 대절할 수 있다.

> 출발지와 도착지를 설정한다.

> 예상 소요시간과 결제금액을 확인할 수 있다.

> 택시 이용 중 어려움이 생겼을 때 대처방안을 알려준다.

Check Point:

'스마일택시'는 한국택시기사협동조합 회원이 제공하는 친절한 귀로(歸路)택시 서비스로, 일반 택시보다 더 저렴한 요금을 제공한다. 특히 3인 기준 200km 이상 왕복 운행 시 KTX보다 저렴한 요금으로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또한 날짜와 시간을 지정해 택시를 예약 및 대절할 수 있어 관광을 하거나 대중교통이 불편한 곳을 다녀와야 할 때 유용하다. 


타다

▲​타다

애플 앱스토어 / 구글플레이 : 무료

카테고리 : 여행

언어: 한국어

개발자: VCNC

우리가 흔하게 볼 수 있는 택시는 5인승이다. 운전석을 제외하고 나머지 네 개의 자리에만 승객이 탑승할 수 있는 것이다. 그래서 5인 이상이 한꺼번에 움직여야 할 때는 여러 대의 택시가 필요하다. 하지만 '타다'를 이용하면 더 이상 여러 대의 택시를 부를 필요가 없겠다. 11인승 승합차를 제공해 최대 10인까지 한 번에 탑승할 수 있기 때문이다. 출발지와 도착지를 설정하고 택시를 호출하면 차량의 위치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목적지에 도착하면 앱에 미리 등록해둔 카드로 요금이 자동 결제된다. 그뿐만 아니라 차량에 탑승할 때까지 기사님이 승객의 목적지를 알 수 없으며, 고의적으로 승차거부를 할 경우 패널티가 부과되기 때문에 승차거부를 당할 일도 없다.

> 출발지와 도착지를 설정한다.

> 예상 소요시간과 결제금액을 알려준다.

> 탑승할 차량의 실시간 위치를 지도 상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미리 등록해놓은 카드로 자동 결제된다.

Check Point:

'타다'는 택시보다는 운전기사와 승합차를 함께 임차해주는 승차공유 서비스에 가깝다. 일반 택시와 달리 승차거부를 당할 일이 없고, 목적지에 도착하면 '타다' 앱에 미리 등록해둔 카드로 자동결제까지 완료되니 편리하다. 다만 요금은 일반 택시보다 20% 정도 비싼 편인데, 5인 이상이 함께 움직여야 할 때는 택시 두 대를 이용하는 것보다 더 저렴하니 유용하겠다.



최근 인기 IT 동영상 리뷰 보기

아이폰XS 맥스 VS LG V40 씽큐, 카메라 대결 승자는?

명품 블루투스 스피커 봤나? 초고음질 '차리오 테르자&쿼드로' 리뷰

앱스토리: 가성비 좋은 전후방 2채널 블랙박스 '유라이브 프라이드 블랙박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