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앱스토리

슬라이드 구조로 완전 베젤리스 구현, 샤오미 미믹스 3

미믹스 3는 10GB에 달하는 통 큰 램과 독특한 디자인으로 출시 전부터 세간의 관심을 한 몸에 받았다.

964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슬라이드 디자인을 채택한 샤오미의 신제품, 미믹스 3

www.mi.com | 3,299위안 (6GB+128GB), 3,599위안 (8GB+128GB), 3,999위안 (8GB+256GB), 4,999위안 (10GB+256GB)

포코폰 F1으로 올 한 해 스마트폰 시장을 휩쓴 샤오미에서 다시 한번 신작을 내놓았다. 그 주인공은 다름 아닌 미믹스 3이다. 샤오미 하면 빼놓을 수 없는 게 바로 ‘가성비’ 이야기이긴 하지만, 미믹스 3는 가성비를 강점으로 내세우는 제품은 아니다. 프리미엄급 라인업에 해당하기 때문이다. 프리미엄 모델이라는 기대치에 걸맞게, 미믹스 3는 10GB에 달하는 통 큰 램과 독특한 디자인으로 출시 전부터 세간의 관심을 한 몸에 받았다. 미믹스 3 역시 포코폰 F1에 이어 샤오미를 다시 한번 웃게 만들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는 상황이다.


풀스크린을 위한 ‘신박한’ 해결책, 슬라이딩 디스플레이

▲​슬라이딩 디스플레이로 풀스크린 구현

디자인 면에서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전면의 풀스크린이다. 미믹스3는 완벽에 가까운 베젤리스 디자인을 실현해냈다. 바디 투 스크린 비율이 무려 93.4%에 달한다. 이를 가능케 한 것은 슬라이드 디자인이다.

▲​네오디뮴 마그네틱 레일로 안정성 강화

슬라이드 디자인은 이미 비보 넥스나 오포 파인드X가 선보인 바 있다. 하지만 미믹스 3의 슬라이드 디자인은 이들과는 좀 다르다. 넥스나 파인드X는 카메라가 모터에 의해 튀어나오는 팝업 카메라 방식을 채택한 것이었으나, 미믹스3는 디스플레이가 아래로 내려가는 방식을 도입한 것이다. 디스플레이를 슬라이드로 내리면 그 안에 카메라와 스피커가 숨어있음을 발견할 수 있다. 샤오미는 이 슬라이딩 디스플레이의 안정성을 위해 2개의 네오디뮴 마그네틱 레일을 탑재했고, 30만 회에 가까운 내구성 테스트를 진행했다고 한다.


미믹스 3의 바디 프레임은 알루미늄으로 마감되었으며, 후면은 이전 시리즈와 마찬가지로 세라믹을 사용했다. 색상은 제이드 그린, 사파이어 블루, 오닉스 블랙 세 가지로 구성되어 있다.


10GB 램에 4개의 카메라 장착

미믹스3는 퀄컴사의 스냅드래곤 845 프로세서를 장착했으며, 램은 6GB와 8GB, 저장공간은 128GB와 256GB로 나누어져 있다. 디스플레이의 사이즈는 6.4인치, 해상도는 1080x2340에 달한다. 총 4개의 카메라를 탑재하고 있다는 것 역시 특이한 점이다. 카메라는 전후면에 각각 2개로 구성되어 있다. 슬라이드 안에 숨어있는 전면 카메라는 2400만 화소 렌즈와 200만 화소 렌즈 조합으로, 심도 각지, 저조도에서 촬영할 시 두 카메라의 결과물을 기기가 저절로 합쳐주어 품질을 향상시킨다고 한다.

▲​전, 후면에 각각 네 개의 카메라 장착

후면 카메라는 소니의 이미지 센서를 사용한 1200만 화소 렌즈와 삼성의 이미지 센서를 장착한 1200만 화소 렌즈로 구성되어 있다. 동영상은 최대 4K 60p까지 촬영할 수 있다.


당초 디스플레이 내장 지문인식을 탑재할 것이라는 예상과는 다르게 미믹스3는 기기 후면에 지문 센서를 갖추었다. 배터리의 용량은 3,200mAh에 달하며, 퀵차지 4.0 플러스에 무선 충전을 지원한다. 운영체제는 안드로이드 8.1을 기반으로 한다. 3.5mm 이어폰 단자는 삭제되었다.

▲​스페셜 모델의 램 용량이 무려 10GB

이 밖에도 미믹스 3는 무려 10GB에 달하는 램에 256GB의 스토리지를 갖춘 '자금성 에디션'도 함께 선보여 큰 화제를 낳았다. 덕분에 일각에서는 “스냅드래곤 845에 10GB 램의 조합이라면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상 최고의 퍼포먼스를 보여주지 않을까”하는 추측을 내놓고 있다.


슬라이드 디자인이 장점이자 단점

▲​슬라이드 디자인 때문에 무거워지고, 두꺼워졌다

슬라이드 디자인은 풀스크린을 구현해내는 데에는 더할 나위 없이 좋은 방법이었지만, 이 때문에 오히려 아쉬운 점이 상당히 늘어났다. 우선 슬라이드 디자인을 채택함으로써 무게와 두께가 늘어나 버렸다. 뿐만이 아니다. 두께가 두꺼워지면서 배터리까지 용량까지 약해졌다. 참고로 미믹스 2는 3,400mAh의 배터리를 탑재하고 있었다. 신제품임에도 불구하고 배터리 용량은 오히려 전작에 비해 200mAh가 감소한 것이다

▲​배터리의 용량까지 감소

프리미엄 라인이면서도 가성비를 끝끝내 버리지 못한 탓에 방수 기능도 미진하다. 하지만 이는 바꿔 말하면 저렴한 가격이라는 장점을 챙겼다는 이야기이기도 하다. 어떤 것을 선택할지는 온전히 소비자의 몫이다.


제원표


Point

▲​어쨌든 가성비는 챙겼다

장점과 단점이 분명하게 엇갈리는 모델이기는 하나, 어찌 되었든 미믹스 3가 베젤리스 디자인을 구현해낼 또 다른 방법을 제시했다는 데에는 이견이 없을 것이다. 미믹스 3의 가격은 구성에 따라 각각 3,299위안, 3,599위안, 3,999위안으로 나뉜다. 참고로 10GB 램에 256GB 저장용량을 갖춘 스페셜 모델인 자금성 에디션의 가격은 4,999위안이라고 한다. 자금성 에디션은 11월 말경 발매될 예정이며, 한국 출시는 아직까지 미정이다.

▲​스페셜 모델은 11월 말에 출시

앱토한마디 : 베젤리스의 새로운 대안을 제시하다



최근 인기 IT 동영상 리뷰 보기

작성자 정보

앱스토리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