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앱스토리

아날로그 감성의 올인원 블루투스 스피커, 아이리버 시티라이프 R5000

아이리버에서 최근에 출시한 가성비 높은 아날로그 감성의 패브릭 디자인을 입은 블루투스 스피커 시티라이프

1,443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아이리버는 2000년 당시 MP3 플레이어 시장에서 국내 시장 60%, 세계 시장 20%의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였지만 2007년부터는 디지털 음원의 보급과 스마트폰의 대중화로 MP3 플레이어 소비가 점점 줄어들게 되었다. 아이리버는 2011년부터 핵심 역량을 집중할 수 있는 본연의 사업인 음향기기업에 매진하여 재기에 성공하여 다양한 음향기기를 출시하고 있다. 이런 아이리버에서 최근에 출시한 가성비 높은 아날로그 감성의 패브릭 디자인을 입은 블루투스 스피커 시티라이프를 만나보았다.

▲아이리버 시티라이프

www.iriver.co.kr | 59,000원


패브릭 소재를 입은 블루투스 스피커

아이리버 블루투스 스피커 시티라이프의 사진이 보이는 하얀색의 단단한 박스를 얼어보면 충격 보호를 위한 검은색 스펀지에 둘러싸여 불투명 비닐에 잘 포장되어 있다. 요즘 출시되는 제품들의 추세처럼 구성품은 간단한데, 아이리버 시티라이프 제품 본체와 유저 가이드, 마이크로 5핀 USB 충전케이블, AUX 케이블이 들어있다.

▲​아이리버 시티라이프 박스 및 개봉

▲​구성품

아이리버 시티라이프 본체를 살펴보면 우선 앞면을 살펴보면 중앙 위쪽에 IRIVER 글씨가 있으며 오른쪽에 볼륨을 조절할 수 있는 둥근 볼륨다이얼이 있고 그 아래에 재생, 일시정지/전화가 표시되어 있다. 볼륨다이얼 왼쪽에는 LCD 표시등이 있으며 시간이나 모드가 표시되고 그 아래쪽에 24시간표시, 알람1, 알람2, 블루투스, FM, AUX, TF, USB, 배터리 알림이 순서대로 표시된다.

▲​볼륨다이얼을 돌려 볼륨을 조절할 수 있다

아이리버 시티라이프 뒷면을 살펴보면 양쪽 끝부분에 C자 형태의 고무가 부착되어 있으며, 중앙에 순서대로 USB 단자, TF 슬롯, AUX 단자, LED표시등, DC-5V 5핀단자, OFF/ON 스위치가 위치하고 있다.

▲​뒤쪽에 여러 가지 단자들이 위치하고 있다

위쪽을 살펴보면 전체적으로 고급스러운 패브릭 원단이 아이리버 시티라이프를 둘러싸고 있으며 앞쪽 부분에 순서대로 이전 곡 플레이 버튼, 플레이모드변환 버튼, 다음 곡 플레이 버튼, 시간 표시/설정 버튼, 알람1 선택/설정 버튼, 알람2 선택/설정 버튼이 있다. 아래쪽에는 충격 및 미끄럼 방지를 위한 고무가 부착되어 있다.

▲​아이리버 시티라이프 버튼이 위치하고 있다

▲​미끄럼 방지를 위한 고무

데스크 환경을 돋보이게 해주는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가진 아이리버 시티라이프는 직관적인 인터페이스와 콤팩트한 디자인에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전면의 디지털 디스플레이로 평소에는 시간 확인 및 알람 등 디지털시계로 사용할 수 있다.

▲​전원이 ON 되면 탁상시계 모드가 된다

LCD 디스플레이 패널은 시간을 표시하는데, 시간은 24시간 형식으로 표시된다. 시간표시/설정 버튼을 길게 누르면 디스플레이 창에 시간 표시 숫자가 깜박이는데, 이전 곡과 다음 곡 버튼을 눌러 시를 설정한 후 시간표시/설정 버튼을 한 번 더 누르면 분을 맞출 수 있다. 설정완료 후 시간표시/설정 버튼을 한 번 더 눌러 깜박임 현상이 멈추면 시간 설정이 완료되었으며 볼륨다이얼을 1초간 길게 한 번 누르면 LCD 밝기 조절이 가능하다.

▲​24:00 형식으로 시간이 표시된다


멀티미디어 올인원 블루투스 스피커

아이리버 시티라이프는 대용량 배터리가 내장되어 있으며 블루투스 스피커, 알람, 시계, 핸즈프리, FM 라디오, MP3 재생 등 시티라이프 하나로 자유롭게 올인원 블루투스 스피커를 즐길 수 있다.

▲​라디오 모드에서 FM 라디오를 청취할 수 있다

아이리버 시티라이프 위쪽의 모드변환 버튼을 누르면 USB 또는 마이크로SD(T/F)와 AUX로 연결되어 있을 때는 USB 또는 마이크로SD(T/F)모드 – 라디오모드 - AUX모드 - 블루투스모드 순으로 선택 플레이된다. 아무것도 연결되어 있지 않을 때에는 블루투스모드 – 라디오모드 순으로 선택 가능하다.

▲​블루투스로 스마트폰과 연결

아이리버 시티라이프로 알람을 설정할 수 있으며 알람이 울릴 때 아무 버튼이나 짧게 누르면 10분 후 다시 알람이 울린다. 알람이 울릴 때 아무 버튼도 누르지 않으면 2분간 알람이 울리고 멈춘 후 8분 뒤에 다시 알람이 울린다. 이렇게 3번 반복된다.

▲​6시 알람

AUX 라인연결

▲​USB 메모리 연결

▲​마이크로SD 연결


볼륨다이얼

아이리버 시티라이프는 마이크가 내장되어 있어 페어링 된 상태에서 전화가 오면 핸즈프리 스피커폰으로 통화를 할 수 있다. 페어링 된 상태에서 전화가 오면 볼륨다이얼 버튼을 눌러 통화할 수 있으며, 볼륨다이얼 버튼을 길게 누르면 수신거부가 된다. 또한 음원재생 중 볼륨다이얼 버튼을 누르면 일시정지되고 다시 누르면 다시 재생이 시작되며, 음원재생 중 이전 곡 버튼과 다음 곡 버튼을 눌러 이전 곡, 다음 곡을 재생할 수 있다.

▲​볼륨다이얼을 돌려 볼륨 조절이 가능하다

플레이 모드 변환 버튼을 눌러 FM 라디오 모드로 이동하면 LCD 디스플레이에 FM으로 표시가 된다. 이때 볼륨다이얼을 짧게 누르면 라디오 채널을 자동으로 스캔한다.


최대 6시간 사용

▲​최대 6시간 동안 사용할 수 있다


실제로 사용해 보니

▲​TV와 연결 사용

패브릭으로 감싸고 있는 디지털시계 같은 느낌을 주는 아이리버 시티라이프는 패브릭 때문에 따뜻한 느낌을 주면서도 세련된 느낌을 주었다. 음악을 듣지 않을 때에는 탁상시계와 알람으로 사용할 수 있어 인테리어 효과를 줄 수 있고, 블루투스로 음악 재생을 위한 스마트폰과 간단히 연결이 가능하다. 58mm의 5W 스피커가 2개 내장되어 있어 총 10W의 소리를 출력하며 평소 사용 시에는 낮은 볼륨으로 충분하며 넓은 야외에서도 사용하기 충분하다. 아이리버 시티라이프의 음향은 Hi-Fi급 사운드를 통해 저음부부터 고음부까지 균일한 소리와 더불어 강력한 베이스 음향이 음악을 웅장하게 만들어준다. 사운드가 풍부한 영화를 볼 때 아이리버 시티라이프와 연결하면 영화 속의 풍부한 소리를 크게 들을 수 있어서 좋았다.

▲​셀린디온 The Power of Love, 헤이즈 바람, 이문세 그녀의 웃음소리뿐

음악 몇 가지를 재생해보니 셀린디온의 The Power of Love는 노래 초반의 속삭이듯 말하는 부분부터 클라이맥스의 고음까지 풍부한 소리를 표현하여 마치 콘서트장에 있는 듯한 느낌을 들게 해주었다. 헤이즈의 바람에서 들을 수 있는 피아노 소리는 보다 더 묵직한 느낌을 주었으며, 이문세의 그녀의 웃음소리뿐과 같은 저음의 베이스와 저음의 보이스인 음악을 듣는다면 웅장함을 느낄 수 있다.


사양


어디서든 10W의 풍부한 소리를 듣고 싶다면

▲​아이리버 시티라이프

이어폰을 통해서도 음악을 들을 수 있지만 작은 크기의 이어폰으로 듣는 소리에는 한계가 있다. 휴대성이 좋아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어디서든 블루투스 스피커를 통해 10W의 풍부한 소리를 들을 수 있는 아이리버 시티라이프는 블루투스 스피커뿐만 아니라 평소에는 디지털시계로 FM 라디오로 사용 가능하고 USB나 AUX 연결을 통해서도 음악 등을 들을 수 있는 다재다능함이 있다. 음량도 커서 실내뿐만 아니라 실외에서도 충분히 그 능력을 발휘한다. 최대 6시간을 사용할 수 있어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하다. 아이리버라는 이름만 들어도 음향기기에 대한 믿음이 가지만 성능을 보면 더욱더 믿음이 가게 된다. 휴대성만을 강조하는 타 블루투스 스피커와는 다른 휴대성과 풍부한 사운드를 가지고 패브릭의 아날로그 감성을 입은 아이리버 시티라이프는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다.

▲​어디서든 사용이 가능하다

공식 사이트: www.iriver.co.kr




최근 인기 IT 동영상 리뷰 보기


작성자 정보

앱스토리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