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위기 UP 일등공신, 블루투스 마이크 구매 '추천 가이드'

조회수 2019. 4. 24. 14:3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언제 어디서나 이것만 있으면 그 어떤 곳도 노래방이 된다. 바로 블루투스 마이크다.

미세먼지가 걷히고 연일 맑은 날씨가 계속되면서 나들이를 즐기는 사람들을 쉽게 만나볼 수 있게 됐다. 특히 큰 공원이나 전국 각지 펜션에는 친목회나 야유회, MT를 즐기는 사람들로 넘쳐난다. 좋은 사람들과 함께 모여 술 한 잔씩 하고 나면, 꼭 하나 생각나는 것이 있다. 바로 노래방이다. 그래서 예전에는 노래방 기계를 대여해 오거나 아예 기계를 비치해두는 곳도 적지 않았다. 그러나 요즘에는 노래방 기계도 ‘옛 것’이 됐다. 언제 어디서나 이것만 있으면 그 어떤 곳도 노래방이 되기 때문이다. 바로 블루투스 마이크다. 

▲ 블루투스 마이크, 잘 선택하는 방법은?

가져가기만 해도 인기 만점, 분위기 띄우는 데에도 최고라는 블루투스 마이크를 구매하고자 한다면, 이미 시중에 다양하게 나와 있는 블루투스 마이크 중 어떤 제품을 구매해야 할지 고민될 것이다. 블루투스 마이크가 마이크만 잘 나오면 되는 것 아니냐고 생각할 수도 있겠다. 그러나 블루투스 마이크는 마이크 외에도 구매 전 부가적으로 미리 체크해야 하는 사항들이 있다. 


스피커 출력

▲ 블루투스 마이크에서 꽤 중요한 부분이 바로 스피커다, 매직씽 MP30

시중에서 볼 수 있는 대부분의 블루투스 마이크는 스피커를 내장하고 있어 특성상 모양이 대동소이한 편이다. 마이크 부분 바로 아래 뭉뚝한 몸통이 바로 스피커인 경우가 많은데(물론 아닌 경우도 있다), 이 스피커 성능이 블루투스 마이크를 구매함에 있어 꽤나 중요하다. 우선 노래를 크게 감상하고 싶거나 좀 더 크고 강력한 사운드를 원한다면 출력이 최소 5W 이상인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저가형 블루투스 마이크 대부분은 사운드 출력을 강조하지 않는 경우가 많은데, 제품의 상세 사양을 확실히 잘 살펴보는 것이 좋겠다.

▲ 스피커 출력이 최소 5W 이상인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투씽코리아 투씽2 듀엣

다양한 컨트롤키

▲ 다양한 컨트롤키를 제공하는지 확인해보자, 만방코리아 V25

블루투스 마이크는 일반 마이크와 달리 보이스 볼륨 조절 외에도 반주 볼륨을 조절할 수 있는 별도의 키가 함께 있다. 쉽게 말하면 마이크의 볼륨과 스피커의 볼륨을 조절할 수 있는 기능을 품었다고 볼 수 있다. 일단 여기까지가 블루투스 마이크가 지녀야 할 아주 기본적인 컨트롤키다. 여기에 추가적으로 다양한 별도 설정이 가능한 컨트롤키를 제공하는 블루투스 마이크들이 있다. 사용 빈도나 활용도에 따라 원하는 컨트롤키의 유무를 선택하면 되지만, 이왕이면 다양한 컨트롤이 가능한 블루투스 마이크가 좋지 않을까. 그중에서도 꼭 필요한 컨트롤키를 소개한다. 

▲ 고음 및 조절 컨트롤부터 에코 컨트롤까지 가능하다, ZIKGAM Q9

노래방에서 노래를 할 때 노래를 잘 하고 못 하고를 구별짓는 비장의 키가 있다면 바로 에코 기능이다. 소위 에코가 ‘빵빵하면’ 노래를 잘 못 하는 사람도 얼추 꽤 노래를 잘 하는 것처럼 보이게 마련이다. 블루투스 마이크에서는 이 에코를 켰다 껐다 수준이 아니라 에코 정도를 조절할 수 있는 키를 넣어두는 것이 일반적이다. 여기에 고음 및 저음 강조 조절 키를 지원하는 블루투스 마이크가 있다. 평소 선호하는 이퀄라이저대로 조절할 수도 있으니 꽤 용이한 컨트롤키라 할 수 있겠다. 


배터리 성능

▲ 대규모 행사에서 요긴하게 쓰일 블루투스 마이크, 프라임 블루투스 마이크

그래서 한 번 완전히 충전되고 나서 최소한 4시간은 무난하게 쓸 수 있는 정도라면 쓸 만하다 할 수 있겠다. 상황에 따라 다르겠지만 하루 종일 블루투스 마이크를 사용해야 하는 상황이 아닌 평상시에 사용하기에는 저 정도면 충분하고, 야유회나 MT 등의 대규모 행사에서 마이크 용도로 사용하기에는 최소 6~7시간 정도 사용할 수 있는 수준이면 적당할 것으로 보인다. 


추천할 만한 블루투스 마이크는?

  • 프라임 블루투스 마이크
▲ 프라임 블루투스 마이크

www.fix.co.kr | 39,000원 | 픽스


넓은 공간을 꽉 채워줄 강력한 사운드를 출력하는 블루투스 마이크를 찾고 있다면, 프라임 블루투스 마이크를 추천한다. 5W 출력의 2개의 스피커를 내장해 총 10W의 강력한 출력을 자랑하며 우퍼 스피커까지 탑재해 깊이감 있는 사운드를 출력해내는 것이 특징이다. 일반 스피커와 비교해도 손색이 없고 실제 노래방에 온 것과 같은 효과를 낸다. 특히 2개의 스피커를 내장한 만큼 스테레오 사운드까지 지원하니 음악 감상용으로도 추천할 만하다.

▲ 5W+5W 두 개의 스피커를 내장했다
  • 만방코리아 V25
▲ 만방코리아 V25

www.manbangkorea.com l 59,900원 l 만방코리아


블루투스 마이크를 좀 더 편리하고 쉽게 조작하고 싶다면, 다양한 컨트롤키를 제공하는 만방코리아 V25를 추천할 만하다. 직관적이고 다양한 컨트롤키 덕분에 블루투스 마이크를 좀 더 재밌게 활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고음, 베이스, 에코, 음악볼륨, 목소리 등을 조절할 수 있는 것은 물론이고, 스피커 전용 모드, 마이크/스피커 모드 등 블루투스 마이크를 어떻게 사용할 것인지 모드를 선택할 수도 있다. 이전곡, 다음곡, 재생/일시정지까지 설정할 수 있으니 연결된 스마트 기기는 들여다 보지 않아도 될 정도다. 

▲ 다양한 컨트롤키가 장점이다

  • 스위트위트 Q10S
▲ 스위트위트 Q10S

www.sweetwit.com l 56,900원 l 스위트위트


블루투스 마이크를 좀 더 오래, 좀 더 많이 사용하고 싶다면 스위트위트 Q10S를 빼놓을 수 없다. 디자인도 예쁜데, 배터리를 무려 2600mAh를 내장해 하루 종일 블루투스 마이크를 사용하더라도 걱정이 없을 정도다. 따로 충전할 시간이 부족한 야유회나 MT와 같은 대규모 행사에서 마이크로 사용하기 좋으며, 무엇보다 케이블을 연결해 다른 스마트 기기를 충전할 수 있는 보조배터리 역할도 해낸다. 대용량 배터리를 채용한 만큼 배터리 안전 인증은 물론 전파 인증까지 완료된 안전한 블루투스 마이크다.

▲ 대용량 배터리로 하루 종일 사용하더라도 부담이 없다

공식사이트:www.fix.co.kr




최근 인기 IT 동영상 리뷰 보기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