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선충전 가능한 차량용 스마트폰 거치대 추천

조회수 2019. 5. 24. 16:41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오늘은 최신 스마트폰 유저라면 필수로 꼽히는 무선충전 기능을 품은 차량용 핸드폰 거치대를 함께 알아본다.

생전 처음 가는 길을 운전하다 보면, 우리는 온전히 내비게이션에 의존할 수밖에 없다. 특히 국내 여행을 다니다 보면 주변에 아무것도 없는 시골길에 진입할 때가 많은데, 내비게이션만 믿고 잘 가다가 더 이상 길이 없는 곳을 맞닥뜨릴 때도 종종 있다. 평소 내비게이션 업데이트를 주기적으로 해왔다면 다행이지만, 사실 내비게이션 업데이트 알림을 무시하기 일쑤인 사람들도 적지 않다. 이들에게는 사실 내비게이션보다는 스마트폰 내비게이션 앱이 훨씬 활용도가 높다. 


그러나 스마트폰을 손으로 들고 탈 수도 없고, 계기판에 올려두고 운전하기에도 불안하다. 이 때문에 스마트폰 내비게이션 앱이 활성화되면서 차량용 스마트폰 거치대가 대표적인 차량용 필수품으로 꼽히고 있다. 혹시 단순히 추천이 많은 거치대, 사은품으로 받은 거치대를 그냥 사용하고 있지는 않은가. 차량용 스마트폰 거치대는 생각보다 고려해야 할 사항이 많다. 오늘은 최신 스마트폰 유저라면 필수로 꼽히는 무선충전 기능을 품은 차량용 핸드폰 거치대를 함께 알아본다. 


기본기가 탄탄하다, 원터치 마운트 퀵

▲ 원터치 마운트 퀵

www.fix.co.kr | 39,800원 | 픽스


시중에 다양한 거치대들이 나와있지만 기본중의 기본, 그리고 거치대 제 역할을 가장 충실히 해줄 차량용 거치대를 찾는다면 원터치 마운트 퀵을 빼놓을 수 없다. 무선충전 속도가 떨어지고 접촉률도 좋지 않은 저가형 제품과는 달리 안정적인 무선충전을 지원하는 차량용 거치대로 정평이 나 있다. 안정적인 거치를 위해 그립 형태를 적용했지만 정중앙의 오토 마운트 버튼 덕분에 자동으로 그립이 닫혀 원터치로 거치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분리 역시 스마트폰 뒤쪽의 고정그립을 함께 눌러주면 한번에 할 수 있다. 그립 형태 덕분에 스마트폰에 별도로 부착할 구성품이 없는 것이 장점이라면 장점이다. 무선충전 패드를 따로 분리해 차량이 아닌 실내에서도 무선충전기로 단독 사용이 가능해 활용도가 매우 높은 제품이라 할 수 있다.

▲ 패드를 따로 분리해 무선충전기로 단독 사용이 가능하다

심플하면서도 안정적이다, iTap-W

▲ iTap-W

www.iottie.co.kr | 59,000원 | 아이오티 


CES에서 5년 연속 혁신상을 수상하고, 아마존 무선충전 거치대 부문에서 부동의 베스트셀러를 기록하고 있는 아이오티의 iTap-W을 소개한다. 스마트폰 후면을 전체적으로 잡아주는 크기의 자석 덕분에 울퉁불퉁한 도로나 급격한 코너링에도 스마트폰을 안정적으로 거치해준다. 자석에는 냉각 팬이 내장돼있어 유도충전으로 인한 스마트폰 발열을 최소화해주며, 무선충전임에도 불구하고 표준 충전보다 40% 빠른 충전을 제공한다. 또한 스마트폰에 부착하는 자석을 스마트폰에 직접적으로 닿지 않게 하도록 보호필름을 함께 제공하고 있으며, 플랫 대시보드 외에도 곡선 대시보드에 사용할 수 있는 베이스를 원하는 대로 선택할 수 있어 유용하다. 상하좌우로 각도 조절 또한 자유롭다.

▲ 대시보드와 전면 유리에 부착해 사용 가능하다

감각적인 디자인, ROCK 그라비티 W12

▲ ROCK 그라비티 W12

www.rockphone.hk | 55,800원 | ROCK


차량용이다 보니, 아무래도 그냥 자석 거치대는 불안한 당신에게 그라비티 W12를 추천한다. 그라비티 W12는 스마트폰은 떨어지지 않도록 꽉 잡아주면서도 무선충전은 기본으로 지원하는 차량용 스마트폰 거치대다. 거치 부분이 넓어 스마트폰을 흔들림 없이 잡아줄 뿐만 아니라, 5.5인치 스마트폰까지도 거치할 수 있어 사실상 무선충전을 지원하는 스마트폰 대부분을 충분히 거치할 수 있는 만능 거치대라 할 수 있겠다. 일반 5V 무선충전은 물론이고 9V 무선충전을 지원하고 있어 더욱 빠른 충전이 가능하며, 무엇보다 무선충전으로 인한 과전압, 과전류 등을 방지하는 IC칩을 탑재해 더욱 안전하게 충전할 수 있는 점이 장점이다. 케이스를 착용한 상태에서도 무선충전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고 하니, 활용성이 매우 좋다. 

▲ 송풍구에 부착해 사용 가능하다

여성 운전자의 취향 저격, 루이벨 거치대

▲ 루이벨 거치대

www.leviel.co.kr | 49,900원 | 루이벨


아무리 거치대라지만, 스마트폰 없이 단독으로 있을 때도 빛이 나는 디자인의 거치대를 찾고 있다면 루이벨 거치대를 적극 추천한다. 여성들이 좋아할 만한 모나지 않은 둥글둥글한 디자인을 지녔음에도 불구하고 메탈 소재 덕분에 날렵한 느낌의 외관을 자랑한다. 일단 스마트폰 거치대처럼 생기지도 않았고, 언뜻 보면 거울 같기도 한 차량용 액세서리처럼 보인다. 그러나 루이벨 거치대는 최첨단 소재의 나노석션을 사용해 스마트폰이 끈적임 없이 척척 달라붙는 데다가 무선충전까지 지원하는 알짜배기 거치대라 할 수 있다. 무선충전은 물론이고 9V 급속 충전까지 지원하고 있어 스마트폰을 급히 충전해야 할 때 매우 유용하다. 루이벨 거치대의 하단 원통을 돌려 제거하면 송풍구에 거치할 수도 있다. 

▲ 기본적으로 대시보드 거치형이며, 하단 원통을 돌리면 송풍구에도 거치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심플한 것이 딱 좋아, 베이스어스 거치대

▲ 베이스어스 거치대

www.baseuskorea.co.kr | 57,000원 | 베이스어스


지금까지 소개했던 무선충전 거치대 중에서도 가장 작고 심플한 베이스어스 무선충전 거치대를 소개한다. 심플한 자석 거치대 형태로 거추장스럽지 않은 디자인을 지녔고, 8개의 강력한 자석을 통해 거침없는 운전에도 스마트폰이 떨어질 염려가 없다. 9V 고속충전을 지원하고 있어 활용도가 높으며, 자석 후면에는 360도 회전 가능한 볼을 이용해 다양한 각도로 시야 조정이 가능한 것 또한 장점이다. 무엇보다 스마트폰보다 크지 않은 거치대 덕분에 스마트폰의 화면을 전혀 가리지 않아 실제로 편안한 시야 확보가 가능하다. 최대 3mm 두께의 케이스를 착용한 상태에서는 케이스 분리 없이도 베이스어스 거치대를 이용할 수 있다.

▲ 대시보드 및 송풍구에 부착해 사용 가능하다



최근 인기 IT 동영상 리뷰 보기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